진에어컵면 이색 컵라면 먹어봤어요!

먹는행복

전에 먹어본 쌀국수에 이어서 다음에 꼭 먹어야지 하고 생각해 두었던 진에어 컵라면 두번째 제품인 '컵면'을 드디어 사가지고 맛보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 또한 실제 비행기안에서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하구요!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이마트에서도 같이 팔고 있는지는 볼때마다 '니가 왜 거기있어?'란 느낌으로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지금까지 나와있는 두가지 제품중에 이 컵라면의 경우 빨간국물의 얼큰한 라면으로 전과는 상반된 스타일로 색다른 맛을 기대해보면서 개봉에 들어갔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참고용으로 먹기전 찍고 살펴본 제품의 모습 및 적혀있는 관련정보들과 함께 조리과정 부터 맛까지의 내용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진에어 쌀국수 포스팅 보러가기!


진에어 컵라면


시작은 언제나 그래왔든 컵라면 뚜껑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여드립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매운맛을 상징하는 빨간색 배경과 함께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라면 이미지와 함께 비행기 티켓 디자인으로 제품이름과 함께 간략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고 아래로는 구체적인 정보들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저의 경험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마트이구요! 가격은 580원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할수 있었네요! 별도로 알아본 정보로는 기내에서는 4,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매장과 큰 가격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측면 컵부분으로는 투명비닐포장에 진에어(JINAIR) 영문로고과 사진과 같이 패턴으로 깔려 있습니다!



윗면 중간에는 비닐위로 유통기한이 별도로 인쇄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9년 3월 31일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는 대략 5개월정도 보관이 가능하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보다 선명하게 담겨진 정보들을 살펴보기 위해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이마트 진에어 컵라면


먼저 상단부에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JINAIR X Emart의 제휴를 알려주는 두개의 로고가 있는 비행기 티켓안으로 왼편으론 큼지막한 글씨의 제품이름과 함께 특징으로는 'CUP RAMEN' 영어표기와 '이마트와 진에어에서만 맛보실 수 있는 육개장 컵라면입니다.'란 문구가 담겨져 있구요! 주의사항으로는 뜨꺼운물조심, 3분이라는 조리시간이 함께 표시에 이어서 오른편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유탕면 그리고 나트륨 함량 비교 QR코드와 제품 바코드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는 좌우로 사진에 있는 노란색 동그라미 안을 보시면 '이 부분까지 뜯어주세요!'란 문구가 양쪽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조리시에 해당점선까지 개봉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으로 내려가서는 크게 좌우로 내용이 나눠서 있어서 먼저 왼쪽 부터 근접촬영한 사진으로 어떤 정보들이 담겨져 있는지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제품명, 제조원, 포장재질, 식품유형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원재료명에서 사용된 재료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면에 사용된 소맥분(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독일, 덴마크산) 3가지의 수입재료들이 초반에 큼지막한 글씨로 적혀 있어서 바로 알 수 있었구요! 국산으로 표시된 재료는 찾아볼수 없었네요! 맛과 관련에서는 스프관련으로 알기쉬운 목록들로 살펴 보았는데요! 양조간장부말, 설탕, 쇠고기장국분말, 고농축간장분말, 진국쇠고기분말, 고춧가루, 조미간장양념분, 사골엑기스분말, 돈골농축분말, 매운풍미분, 대파엑기스, 조미마늘분, 무우즙분말, 치킨스톡분말, 표고버섯엑기스분달, 흑후루분말, 파르리카추출색소, 생강풍미분말등에 건더기로는 건파, 건양배추, 건당근, 소용돌이맛살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여러가지 고기육수를 베이스로 다양한 매콤함과 간장의 짭짤함으로 감칠맛을 더한 시원함 국물의 매력을 보여줄껄로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오른쪽의 내용이구요! 여기서는 먼저 조리법 부터 요약해보면 (1) 개봉 (2) 분말스프 넣기 (3) 끓는물 용기 안쪽 선까지 부어주기 (3) 뚜껑 닫고 3분 (4) 먹기로 일반적인 컵라면과 동일하구요! 영양정보로 넘어가 보면 진에어컵면 칼로리는 375kcal에 총내용량은 80g으로 밥한공기(300kcal)에 1/3공기(100kcal)가 조금 덜되는 양으로 라면만으로는 간단한 한끼정도 밥까지 말아서 먹으면 그 이상의 충분한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지금까지 맛보고 확인한 매운라면들이 가지고 있던 동일한 순위로 1위는 변함없는 나트륨이 66%로 가장 많았구요! 2위는 포화지방 60%, 3위는 지방 31%로 상위권 탑3를 찾이하고 있고 뒤를 이어서는 확 줄어든 퍼센트로 탄수화물 15%(4위), 단백질 13%(5위), 당류 3%(6위),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0%, 0g(공동7위로)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뜯는곳의 위치는 뚜껑하단으로 사진에 보여지는 그대로 OPEN과 화살표 표시로 별도 접는곳 없이 한곳만 튀어나와 있습니다!



비닐포장이 제거된 상태에서의 측변 컵부분의 모습은 초반에 보여드렸던 진에어 패턴이 사라지고 빨간색 단색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아랫면의 모습도 보여드리면 중간으로 재황용 마크와 함께 받침이 되어주는 부분과 그릇을 지탱해주는듯한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육개장 86g짜리 제품과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컵라면의 크기도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윗면 지름은 약14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전체높이는 약6.3cm로 측정 되었네요!



밑면은 작은원을 기준으로 지름을 측정해 보았는데요! 약8.3cm로 윗면과는 5.7cm정도의 차이를 확인해 보았구요! 위에서도 언급드렸고 우리에게도 익숙한 육개장 또는 김치라면 제품들과 비슷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구요! 확실한건 큰컵/큰사발면 보다는 작습니다!


※ 조리과정 

진에어컵면


1. 조리시작에 앞서서 먼저 뚜껑을 개봉해서 안에 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 나열해본 사진으로 (1) 면, (2) 분말스프, (3) 컵속 건더기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가까이서 찍어서 사진으로는 잘 들어나지 않지만 일반적인 라면면 보다도 더 가는 굵기로 되어있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가는만큼 더 부드럽게 호로록 넘어가는 식감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예상해 보았네요! 



3. 이번에는 건더기스프를 대표로 한개씩 골라서 나열해본 사진으로 재료목록에 적혀있는 그대로 좌에서 우로 (1) 건당근, (2) 건양배추, (3) 소용돌이맛살, (4) 건파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4. 본격적인 조리시작으로 물을 끓이는동안 꺼내놨던 면을 다시 컵으로 넣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오픈하고 스프를 꺼낸 상태로 보시면 됩니다!)



5. 그 다음은 면위로 매콤함이 느껴지는 붉은빛의 분말스프를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6.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진에어 기내 컵라면


7. 젓가락을 이용해서 뚜껑을 닫아 고정하고 설명대로 3분동안 면이 익기를 기다려주었네요!



8. 시간이 지나 뚜껑을 제거후 젓가락으로 면을 풀어준뒤 완성된 진에어컵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9.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먼저 맛의 중심인 국물부터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해당맛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고기육수같은 구수함과 함께 매콤함과 짭짤함과 함께 다양한 감칠맛들이 어우러지면서 끝에는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얼큰하고 시원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10. 마지막은 면과 함께 진에어컵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몇자 적어보면 위에서 말씀드린 구수, 매콤, 짭짤, 달착의 조화에서 나오는 감칠맛 나는 국물의 맛에 가느다란 면발의 탱글함과 함께 부드럽게 끊어지고 씹히는 식감으로 밀가루의 담백함과 고소함을 더해 진국의 얼큰함과 짭쪼름함속에 미세한 단맛의 매력을 메인으로 계속 젓가락이 가게 만드는 맛있는 컵라면을 맛볼수 있었구요! 먹으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육개장 컵라면과 맛이 많은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그리고 밥을 안말아먹고 넘어갈수 없는 국물이라 추가해서 한그릇 깔끔하고 배부르게 즐겨 보았구요! 매운정도는 중(中)과 하(下)사이로 얼얼함은 있지만 땀구멍이 열릴정도는 아닌 적절함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해당라면은 육개장 스타일의 매운라면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꺼 같구요! 혹시나 진에어로 국내 또는 해외여행가실때 기내에서 실제로 드셔보신 분들에게는 그때의 추억을 회상해 볼 수 있는 제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19 - [먹는행복] -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끓여먹어봐요!

2018/10/16 - [먹는행복] - 오뚜기 깻잎라면 칼칼한 컵라면 맛보네요!

2018/10/07 - [먹는행복] -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라면 호로록 타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