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오뚜기 깻잎라면 칼칼한 컵라면 맛보네요!

먹는행복

먹거리중에 신제품으로 출시 되었을 당시에는 맛봐야지 하고 눈여겨 봐두었으나 다른 제품에 밀리고 최근에 어떤걸 즐겨 먹었냐에 따라 바뀌는 입맛으로 미루거나 놓치게 되는 경우가 어쩔수 없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는 단종으로 맛을 못보된 된것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늦게라도 먹어보는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볼 컵라면이 바로 거기에 속하는 제품으로 '깻잎라면'이란 특색있는 이름과 컨셉을 가지고 있어서 출시되었을때 확 관심은 갔지만 그때 당시 기억으로는 아마 컵라면을 자주 먹어서 자동적으로 패스를 하게 된거 같구요! 거기에 라면 보다는 디저트나 간식류에 더 빠져있었을때였고 또 먹을라고 하면 새로운게 나오고 하다보니 이런저런 이유로 많이 늦은감이 있지만 이제서야 구입해서 맛을 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해당제품을 아직 모르고 계시거나 어떤라면인지 알고 싶으셧던 분들을 위해 해당컵라면에 대해 포장된 모습부터 관련정보 및 안에 들어 있는 내용물과 조리과정에 맛까지 가능한 자세하게 촬영한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깻잎라면


언제나 역시나 컵라면 제품의 시작은 윗면 뚜껑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 라면의 중심역할로 볼 수 있는 깻잎이 배경과 그림으로도 들어가 있고 연출된 라면사진에도 조각으로 잘라서 푸짐하게 올려진 모습에 깔끔하고 눈에 띄는 글씨체로 제품이름과 관련정보들을 담아서 싱그러우면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과 함께 확실히 어떤라면인지에 대한 컨셉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제목에 적혀 있는것과 같이 CU편의점에서 구입을 했구요! 지금까지 다른편의점에서는 본적이 없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보여지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유사한 크기의 다른 컵라면들과 비교했을때 편의점 가격대로는 더 비싸거나 저렴하지 않은 딱 평균입니다!



뚜껑에 적혀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하단부분으로 풀네임은 '칼칼한 깻잎라면'으로 볼 수 있구요! 아래에는 특징로 '향긋한 깻잎향과 칼칼한 국물맛의 조화가 일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제일 아래 바코드를 중심으로는 좌측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제품유형으로 유탕면 표시가 되어 있고 우측에는 비닐류 재활용 마크가 담겨 있습니다!



이번에는 뚜껑 우측에 적혀있는 내용으로 먼저 메인재료로는 스프류 중 깻잎블럭 18.8%와 그안에 국산 깻잎 5.8% 함유 되었다는 내용만 간략하게 표시되어 있고 아랫줄에는 뜨거운물 사용시 화상에 주의하라는 문구와 함께 옆으로는 조리와 관련해 끓는물 4분전자레인지 조리불가 두가지가 사진과 같이 네오만으로 그림과 함께 담겨 있습니다!



뜯는곳은 사진과 같이 두껑의 좌측방향에 위치해 있고 좌우 접는곳으로 면을 익힐때 별다른 도구없이 단단하게 고정시킬수 있게 만들어져 있네요!


오뚜기 깻잎라면


방향을 바꿔서 컵부분인 측면의 모습으로 메인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사진, 제품이름, 특징문구가 한면이 아닌 양쪽면에 담겨져 있습니다! 


깻잎라면 조리방법


컵의 방향을 돌려서 나온 조리방법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상단으로는 뚜껑에도 있던 끓는물 4분, 뜨거운물 주의, 전자레인지 조리불가 3가지의 내용이 알기쉽게 표시되어 있구요! 하단에 그림과 함께 보기쉽게 정리된 과정을 조금 더 덧붙여서 정리해 보면 (1) 개봉후 면위에 분말스프, 깻잎블럭 넣기 (2) 끓는물 컵 안 표시된 선까지 부어준다 (3) 뚜껑 닫고 4분동안 익힌후 맛있게 먹는다로 두가지 스프가 들어있는 일반적인 컵라면과 동일한 방식으로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깻잎라면 영양정보


아래쪽 부분에는 사진과 같이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적으로 깻잎라면 칼로리는 42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보다 25kcal 덜 먹는양으로 역시나 라면다운 한끼 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 내용량은 95g입니다! 





영양성분들을 살펴보면 역시나 일반적인 매콤한 국물라면이 가지고 있는 동일한 순위를 보여주었는데요! 일단 1위는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이 85%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2위는 포화지방 53%로 유탕면의 특징을 알려주면서 3위로는 짝꿍인 지방이 30%로 이어지는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 보았구요! 이어서는 면과 관련된 탄수화물 19%(4위), 단백질 16%(5위), 당류 3%(6위)에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모두 0으로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또 방향을 돌리면 사진과 같이 보다 자세하게 제품명, 식품유형, 원재료명, 유통기한, 업소명 및 소재지, 주의사항등이 정리되어 있어서 제품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을경우 관련 내용을 찾아서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여기서 가장먼저 눈에 들어온 내용으로는 별다른 로고가 없어서 알 수 없었던 제조사가 오뚜기라면 주식회사라는걸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는 개인적으로 영양과 관련된 정보에 이어서 꼭 살펴보면 원재료명 부분을 따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원산지를 살펴보면 밀(미국, 호주), 팜유(말레이시아), 감자전분(덴마트, 프랑스, 독일등)의 수입재료들이 많이 보이구요! 국산재료로는 깻잎 한가지가 뚜껑과 같이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맛과 관련된 재료들을 살펴보면 마늘시즈닝, 녹차풍미유와 스프류에는 설탕, 포토당, 쇠고기볶음맛분말, 비프베이스분말, 구운쇠고기분말, 조미육수분말, 간장분말/베이스, 매운볶음베이스, 참맛다대기양념분말, 사태양념분말, 숙성마늘맛분, 볶음참깨분말, 후추분말, 칠리추출물, 고춧가루, 비프분말, 매운칠리추물, 꺳잎블럭등으로 주로 고기맛, 매운맛과 관련 재료들을 중심으로 깻잎이 포인트로 첨가된듯한 구성을 보여주었네요!



제품에 담겨있는 정보의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유통기한이 별도표기 되어 있는 밑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19년 1월 29일까지로 구입일기준으로 대략 3개월반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역시나 아랫줄에는 구입할 당시에 있던 투명비닐을 아래서 부터 제거하라는 비닐뜯는곳 문구가 함께 적혀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이니 크기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5cm가 나오네요! (화각과 원근에 따라 사진과 실제와 차이가 있을수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컵부분 전체높이를 측정해 보면 약10.5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밑면의 지름은 약10.7cm윗면과 3.8cm의 차이로 위에서 부터 점점 좁하지는 일반적인 국그릇 모양으로 역시나 큰컵, 큰사발 라면들과 비슷한 크기와 양을 가진 제품으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CU 깻잎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일단은 개봉해서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고 (1) 면. (2) 분말스프, (3) 깻잎블럭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걿 확인해 보았습니다! 컵안에는 부서진 면발조각외에는 별다른 건더기 재료들은 따로 없었네요!



2.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는 먼저 꺼내 놓았던 면을 다시 컵안으로 담아 주었습니다!



3. 이어서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빨간색으로 매콤함을 알려주면서 육개장, 김치라면, 왕뚜껑에서 느꼈던 향과 유사한 조미료의 향이 느껴졌네요!



4. 다음으로 꺳잎블럭은 넣기전 별로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깻잎조각뿐만 아니라 대파와 함께 하얀색 가루들로 뭉쳐서 말린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블럭을 살펴본 다음에는 분말스프위로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6. 끓인물이 준비되고 재료와 스프위로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매운 컵라면


7. 뚜껑을 닫고 뜯는곳, 양쪽 접는곳 3곳을 저어서 고정한 젓가락으로 한번 더 눌러서 완벽하게 밀봉후 설명대로 4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편의점 컵라면


8. 해당시간이 지나고 먹기 편하게 뚜껑을 완전하게 제거후 살짝 덜풀린 블럭과 면을 풀어서 완성시킨 캣잎라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굉장히 진한 깻잎향이 느껴질껄로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매콤함 속에서 은은하게 전달 되었네요!


라면에 깻잎


9.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가장 먼저 꺳잎건더기를 숟가락에 건져서 보여드리고 따로도 먹어보았는데요! 식감에 있어서는 역시 익혀먹는 꺳잎과 동일하게 느껴지지만 향과 맛에 있어서는 국물의 맛이 강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연하게 느껴졌네요! 



10. 꺳잎에 이어서는 맛의 메인으로 볼 수 있는 국물을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제품이름에 적혀있는 '칼칼한' 단어와 어울리게 얼큰하고 개운한 스타일로 컵라면 특유의 짭쪼름한 매력에 야채육수같은 달착지근함과 고기에서 나온듯한 구수한 감칠맛에 은은한 깻잎향이 어우러져 있는 감칠맛으로 맛보는 순간 이건 밥까지 말아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력적인 국물을 맛볼수 있었구요! 비슷한 맛으로는 개인적으로 육개장이 떠올랐는데요! 비슷은 하지만 고소함과 맛의 농도는 조금 더 진한 스타일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매운맛의 정도는 중(中)과 하(下) 사이로 입안과 주변에 얼얼함이 계속 맴돌면서 반정도 먹었을때 부터 땀구멍이 살짝 열리기 시작했지만 최종적으로 땀이 흘러내리지는 않은 나름 적절한 매콤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입니다!)


편의점 해장


11. 마지막으로 면과 함께 오뚜기 깻잎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즐겨 보았는데요! 위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린 칼칼하고 시원하면서 짭쪼름함과 달착지근한 국물의 감칠맛과 함께 탱글하고 면이 함께 어우러지면서는 희안하게 면에도 양념이 있었는지 더 고소한 맛이 베어나오면서 한층 더 맛있는 감칠맛을 느낄수 있었구요! 맛에 대한 결론은 깻잎이 전체적인 맛을 지배하기 보다는 국물을 메인으로 깻잎은 살짝의 감칠맛과 향을 더해주는 보조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점 알려드리구요! 그리고 말로는 정확하게 설명이 어렵지만 대부분의 매운국물의 컵라면이 가지고 있는 맛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스프에 사용된 다양한 맛들의 조합으로 짭짤함속에 피어오르는듯한 달착지근함의 비율이 이 라면의 경우 조금 더 특별하게 다가와서 한번 맛보면 젓가락을 멈출수 없게 만들정도로 계속해서 입맛을 돋궈주는 스타일로 면, 국물 따로 할꺼 없이 전체적으로 제 입맛에는 만족을 가져다 주었구요! 역시나 마무리로는 남은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배부르고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운컵라면중에서는 육개장과 왕뚜껑 두가지를 가장 오랜기간 즐겨왔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와 대적 또는 대신할만한 컵라면을 발견하게 된거 같구요! 이런맛을 이제서라도 맛보고 알 수 있게 되서 다행이라 생각되네요! 끝으로 해당라면은 깻잎향이 살짝 가미된 라면을 맛보고 싶으시거나 얼큰하고 매콤한 국물의 라면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줄꺼 같구요! 해장라면으로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07 - [먹는행복] - 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라면 호로록 타임!

2018/10/01 - [먹는행복] - CU 한잔했니 그렇다면 버섯마늘라면 컵라면 맛봅니다!

2018/09/26 - [먹는행복] -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먹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