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먹자!

먹는행복

추석 다음날 피곤함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가 오후 4시쯤 되었을까요? 슬슬 배가 출출해서 간단하게 컵라면 하나 먹고 싶은 생각에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하였습니다! 해당코너에서 뭘 먹을까 하고는 쭉 살펴보다가 NEW표시와 함께 눈에 띄는 디자인의 신제품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바로 삼양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로 나온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로 완전하게 새로운 제품이기 보다는 삼양라면의 색다른맛으로의 변신으로 오리지널은 제가 오랜시간 즐겨먹는 라면중에 하나이기도 하니 어떤 변화가 있는지 맛을 안보고 넘어갈순 없기에 바로 사가지고 왔구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직 나온지 모르고 계셨거나 어떤 컵라면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개봉부터 조리과정에 맛까지 정리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포스팅의 시작은 언제나 동일하게 뚜껑의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치즈맛과 관련된 노란색 배경으로 동글하고 귀여운 모양의 글씨체로 제품이름이 담겨 있구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인 만큼 '무지'와 항상 같이 등장하는 단짝 '콘'이 치즈조각을 들고있는 모습의 캐릭터를 담아서 맛의 특징도 알려주면서 귀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캐리터의 이름을 이용한 '무지 맛있는'이란 문구에서 센스와 재미를 느낄수 있었네요!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전용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마트, 슈퍼, 다른 편의점에서도 구입은 가능할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1,6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제품들과 차이가 없는 평균적인 가격대로 판매중입니다!

 

 

뚜껑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사진과 같이 두회사의 로고 SAMYANG X KAKAO FRIENDS로 콜라보했다는 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지난번 어피치 불닭볶음면에 이어서 두번째로 먹는 카카오 캐릭터 라면이 되겠네요!

 

 

뚜껑 하단 오른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간략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제일 윗줄에는 중량과 칼로리로 시작해서 아래에는 스프에 사용된 메인재료로는 모짜렐라치즈분말 16.99%, 체다치즈분말 4.08%, 까망베르치즈분말 4,08%, 고다치즈분말 2.04%, 치즈맛후레이크 2.18%로 5가지로 콰트로치즈란 이름답게 총4종류의 치즈분말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뜻는곳은 아래쪽 방향으로 접는곳은 한곳만 되어 있구요! 사진과 같이 전자레인지 조리가능으로 뜨거운 물을 붓고 1000W기준 2분으로 간략한 조리밥벙이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무지라면

 

컵부분인 측면으로 넘어가 보면 살짝씩 구도와 크기는 다르지만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과 내용이 양면으로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보여드린 뚜껑사진상에서는 잘 안보이는 노란배경에 무지 캐릭터의 다양한 표정 패턴으로 깔려있는 모습도 조금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그릇의 방향을 돌려서 가장 처음 나온 정보로 상단에는 제품의 특징으로 '부드러운 치즈라면 탄생! 햄, 치즈 조합 무지맛있어!'란 문구가 담겨 있고 아래에는 햄과 4가지 치즈 그림과 하트를 들고 있는 무지와 콘의 캐릭터를 담아 귀여움을 더했구요! 아래로는 조리방법으로 세분화해서 정리하면 (1) 컵에 면과 분말스프 셋팅 (2) 뜨거운물 표시선까지 부은후 (3) 전자레인지 1000w는 2분 / 700w는 2분30초 돌린다 (4) 치즈스프를 넣고 잘 섞어서 먹는다로 역시나 귀여운 캐릭터와 관련 이미지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서 알기쉽게 보는 재미까지 더했구요! 제일 아래 빨간색 문구를 보면 '뜨거운 물 일반 조리시 조리시간은 4분'이란 내용이 적혀 있어서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조리가 가능하다는걸 알려 주었습니다!

 

 

또 방향을 돌려서 다른쪽으로 정리되어 있는 제품정보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상단하단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하였구요! 위에 보이는 사지는 상단의 내용으로 제품, 유형, 재료, 재질, 소재지, 주의사항등 다양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참고해서 봐주시구요!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원산지 부터 시작해보면 국내산 재료는 정제염 한개가 보이구요! 수입재료로는 소맥분 미국산, 호수잔, 팜유 말레이시아산 두가지가 표시되어 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스프에 사용된 재료들 항목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메인재료 4가지 치즈분말은 제외하고 혼합치즈분말, 햄맛분말/시즈닝, 땅콩전지-엠, 베이컨향분말, 크림맛분말, 부대찌개베이스, 감자전분,  첯양고추시즈닝분말, 후추분, 파프리카추출물등에 건더기재료는 치즈맛후레이크, 햄맛후레이크, 건양배추 3가지로 전체적으로 고소, 크림소스맛, 치즈맛, 매운스프맛 등이 섞여있는 일반적으로 치즈하나 추가해서 끓여먹는 라면보다 더 풍부한 재료들로 맛이 표현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영양정보

 

이어지는 하단의 내용은 영양정보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칼로리는 490kcal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al)를 더하고서로 40kcal를 더먹는 양과 동일한 한끼를 훌쩍 넘어가는 치즈라면으로써의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구요! 총 내용량은 110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치즈가 많이 사용 되었기 때문에 제가 예상했던 1위인 포화지방은 67%로 2위에 밀리고 나트륨이 70%로 1위를 찾이하면서 라면의 짭짤함을 알려주면서 3위는 지방 35%로 2위성분을 따라온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 보았구요! 그리고 면이기 때문에 탄수화물도 22%(4위)로 적지않은 함량을 가지고 있고  이어서는 단백질 18%, 당류 4%로 낮아지면서 나름 건강과 관련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모두 0으로 표기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 뒤집어서 밑면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19년 3월 11일까지의 날짜와 담당자 이름이 별표표기되어 있구요! 구입한 날로 계산해 보면 대략 6개월 조금 안되는 보관기간이 남은걸 확인해 보면서 나름 최근에 제조된 제품이라는것도 알 수 있었네요!

 

 

신제품이니 크기도 측정을 해봐야겠조? 먼저 뚜겅의 지름은 약14.1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컵의 전체높이는 약9.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의 지름은 뚜껑보다 3.1cm 작은 약11cm로 이름옆에 작은 글씨로 표시된것과 같이 우리에게 익숙한 큰컵, 큰사발로 나오는 제품들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조리과정

무지 삼양라면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기 전에 일단은 뚜껑을 열어서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모두 나열해 보았습니다! (1) 라면면, (2) 분말스프, (3) 콰트로치즈스프, (4) 컵안 건더기 로 구성되어 있구요! 스프봉지에도 해당 캐릭터다 담겨있는게 귀엽기도 하고 특색있어 보였네요!

 

 

2. 건더기 재료를 대표로 한개씩 꺼내보았습니다! 위에 원재료명에 적혀 있는것과 동일하게 치즈맛후레이크, 햄맛후레이크, 건양배추 3개가 확인 되었네요!

 

 

3. 내용물 확인에 이어서는 물이 끓는동안 셋팅에 들어갔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꺼라 뚜껑은 완전제거해 주었구요! 제일먼저 컵에 라면면을 다시 넣어주었네요!

 

 

4. 다음으로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향에서는 익숙한 오리지널 삼양라면의 향이 느껴졌네요!

 

 

5. 시간이 흘러 끓는물이 준비되고 스프와 면위로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6. 뜨거운 물이 담겨진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에 들어갔네요!

 

 

7. 설명에 나와있는 그대로 사용하는 전자레인지가 700w라 정확하게 2분30초를 맞춰서 조리를 진행하였습니다! (1000w는 2분)

 

 

8. 2분30초가 지나고 한번 더 익혀서 나온 컵라면의 모습입니다!

 

무지치즈라면

 

9. 따끈하게 익어서 나온 면위로 마지막 남은 콰트로치즈스프를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스프를 넣으면서 치즈맛이 들어간 다른 컵라면에서 느꼈던 고소하고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향이 올라왔네요!

 

 

10. 설명에 적혀있는 그대로 젓가락을 이용해 치즈가루가 뭉치지 않게 골고루 잘 녹여주었습니다!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11. 잘 섞어서 녹인다음 완성시킨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향에서는 치즈라면의 향과 유사했네요!

 

 

12.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위에서 보여드렸던 3개의 건더기를 건져서 먹어보았는데요! 동그란 모양의 햄맛 치즈맛 건더기는 얇은 오뎅같은 탱글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양배추의 아삭함으로 치즈의 고소함과 은은한 햄향이 느껴지면서 달착지근함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13. 국물도 따로 먹어 보았습니다! 콰트로치즈라는 4가지 치즈맛 함께 섞여있기 때문에 각각 따로의 맛을 느끼진 못했구요! 쉽게 말해서 매운라면에 슬라이스치즈 한장반에서 두장정도 넣어서 끓인 맛과 유사하게 치즈의 매력과 삼양라면 특유의 짭쪼름하고 베이컨과 햄향이 살살 느껴지는 매콤한 스프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4. 마지막으로 면을 국물에 푹 담궈가면서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의 전체적인 맛을 쭉 음미해 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적어보면 꼬돌하고 탱글한 면발의 식감과 담백함에 위에서 말씀드린 살짝 걸죽한 농도의 국물에서 나오는 진한 치즈의 고소함과 라면스프의 구수하고 짬쪼름하면서 매콤한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지는 맛으로 맛있게 끓인 치즈라면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구요! 맛의 비율에 있어서는 오리지널 라면맛이 베이스가 되고 치즈맛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졌네요! 그리고 매운정도는 먹을때 매운맛이 느껴는 지지만 혀의 얼얼함이 유지되는거 없이 금방 사라지는게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미미한 정도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끝으로 해당라면은 치즈맛, 치즈라면 좋아하시거나 평소 삼양라면 끓여먹을때 치즈 넣어서 드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이용하기에 좋은 먹거리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28 - [먹는행복] - CU 갈릭버터볶음면 신상 컵라면 사왔어요!

2018/08/07 - [먹는행복] - CJ오쇼핑 X 최훈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컵라면 먹어봐요!

2018/06/11 - [먹는행복] -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 먹어봐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