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 먹어봐요!

먹는행복

이번에는 새로운 먹거리는 아니구요! 요즘 인기가 좋아보여서 저도 한번 맛보려고 사가지고온 삼양,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로 나온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에디션'입니다! 전에는 포장에 닭캐릭터가 있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 자리를 어피치 캐릭터가 대신하면서 한층 귀여움을 더했네요! 매운걸 잘 못먹는 편이라 조금 덜 매운 치즈 불닭볶음면으로 처음 맛보고는 두번쨰로 먹게되는 불닭볶음면 시리즈 제품이 되겠구요! 이것도 까르보맛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도전은 쉽진 않았을꺼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드실 예정이시거나 어떤제품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함께 조리과정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제일먼저 촬영한 사진은 컵라면 뚜껑의 모습입니다! 제일상단에 콜라보를 했다는걸 알려주는 두회사의 로고와 함께 핑크색상의 화사한 배경과 그에 어울리는 어피치에 콘까지 더해서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하트, 치즈, 크림등의 아기자기한 그림들 그리고 연출된 먹음직스러운 볶음면 사진 까지 담아서 보는 즐거움을 주었네요!

 

 

 

 

파는곳은 마트, 슈퍼, 편의점등에 다 입점되어 있는거 같구요! 그중에 저는 근처 GS25편의점 을 이용하였습니다! 가격은 1,500원에 판매중이었네요! 봉지라면으로도 나와 있어서 직접 끓여드실 경우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뚜껑의 상단 오른편으로는 물을 버릴때 뚤어주는 삼각형 표시 3개가 되어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그리고 가까이서 보니 어피치 얼굴이 배경에 패턴으로 깔려있는것도 발견하였네요!

 

 

중간과 하단을 보시면 제품의 특징으로 '어피치 후레이크' 가 들어있다는 표시가 되어 있구요! 하단에는 메인재료가 아닌 특정재료의 함량으로 액상스프중 닭고기, 분말스프중 크림맛분말, 스프류중 어피치후레이크 3가지가 표시되어 있네요! 그외 중량 및 칼로리는 아래에서 영양정보표과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뜻는곳은 특이하게 하단 오른쪽 대각선 방향으로 되어 있구요! 사진과 같이 정식 출시기념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에디션이란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문구가 왜 있나 하고 알아 봤더니 처음 나왔을때는 한정판이었고 이번에 정식 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까르보불닭 어피치

 

이어서 컵을 눕혀서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이 그대로 담겨 있구요! 반대쪽 까지 양면으로 위치해 있네요!

 

 

컵의 방향을 돌려서 제품에 관한 정보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품, 제조관련 및 재료와 영양에 관한 내용이 정리된 면으로 여기서는 원재료명과 영양정보 두곳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재료들중에서는 일단 국산부터 찾아보면 위에서는 액상스프에 닭고기가 국산이 사용 되었다고 적혀 있었는데 그 내용은 생갹된거 같구요! 그외 여러나라의 수입산 재료들이 많이 표기되어 있네요! 맛과 관련해서 알기쉬운 재료로는 그릴치킨농축액, 치킨향분말, 녹차향풍미유, 모짜렐라치즈분말, 버터시즈닝분말, 키친카레맛베이스등매운맛과 관련해서는 양파, 고추분, 고추씨(향미유), 매운고추베이스분말, 마늘, 후추분 마늘분말, 탈색칠리추출물으로 역시나 매운맛 라면 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영양과 관련해서는 우선 까르보불닭볶음면 칼로리 470kcal에 내용량은 105g으로 밥과 비교하면 한공기 반을 아주살짝 넘는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값을 가지구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짭짤한 라면에서는 피해갈수 없는 포화지방(73%), 나트륨(60%)가 1위 2위로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당류 순으로 점점 줄어들었네요!

 

 

이번에는 다른면으로 돌려서 먹는데 가장 중요한 조리방법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해드리면 (1) 스프빼고 면만셋팅해서 끓인물을 부어준다 (2) 4분동안 면을 익힌다 (3) 물을 소량 남기고 버린다 (4) 액상스프 분말스프 넣고 비비셔 먹으면 끝! 빨간색 영역으로는 팁이 적혀 있는데 (1) 액상스프는 면을 익힐동안 뚜껑에 올려서 데워주면 조금 더 깊은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하구요! (2) 스프의 향은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으라고 적혀 있네요!

 

 

유통기한은 어디있나 찾아보니 역시나 다른 컵라면 제품과 동일하게 바닥에 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18년 11월 30일까지로 구입일 기준 약5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남은 기간을 봐서는 나름 최근에 제조된 제품을 구입한거 같네요!

 

 

컵라면의 사이즈로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cm를 가지고 있네요!

 

 

컵의 높이는 약9.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뚜껑에 비해 사이즈가 조금 더 작은 바닥의 지름은 약11cm로 측정 되었네요! 전체적인 크기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큰컵, 큰사발면 사이즈로 나온 제품입니다!

 

※ 조리과정

 

1. 조리로 넘어가서 뚜껑을 열고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본 사진입니다! 구성은 넓적한 스타일의 면, 분말스프, 액상스프, 안에는 부서진면과 후레이크가 담겨 있습니다!

 

어피치 후레이크

 

2. 물을 끓이는 동안 뚜껑에 컵까지 여기저기 표시해서 강조되어 있던 어피치 후레이크를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뭔가했는데 오뎅같은 재료였네요! 개수는 총6개가 들어있고 사진과 같이 귀엽고 개구진 표정의 어피치 얼굴로 만들어져 있네요! 이런거 볼때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신기도 하고 먹는 중간중간 보는 재미가 있어서 좋은거 같네요!

 

 

3. 끓인물이 준비되고 컵과 면을 셋팅해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4. 뚜껑을 덮고 설명 그대로 액상스프를 올려서 4분동안 면을 익혀 주었네요! 시간이 흐르면서 액상스프가 점점 뜨끈해 지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5. 4분의 지나고 면이 익은걸 확인후 젓가락을 이용해 물버리는 구멍을 뚫어주었네요!

 

 

5. 뚫은 구멍을 통해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설명에서는 6숟가락 정도의 물을 남기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체크해 보긴 어려워서 그냥 편하게 눈대중으로 자작하게 남겨 주었네요!

 

 

6. 물을 버리고 셋팅한 면의 모습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물이 없는거 처럼 보이지만 면을 들어보면 바닥으로 물이 자작하게 남아 있습니다!

 

 

7. 비비기전에 불어난 어피치 후레이크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물을 흡수해서 크기가 더 커지고 탱글함이 살아났네요!

 

 

8. 스프들과의 비비기에 들어가서 먼저 분말스프를 넣은 모습입니다! 까르보맛을 담당하고 있어서 그런지 치즈같은 고소한 향이 느껴졌네요!

 

 

9. 이어서 매콤해 보이는 진한 빨간색의 액상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역시나 불닭볶음면 답게 매콤한 향이 바로 코를 자극했네요!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어피치

 

10. 자작하게 남아있는 물에 분말스프를 풍어가면서 액상스프와 면을 함께 골고루 비벼서 완성시킨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모습입니다! 까르보란 이름담게 아주 진한 빨간색이 아닌 조금 더 연한 핑크빛의 크리미한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11. 마지막은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전 푸짐하게 한젓가락 셋팅해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의 맛을 정리해 보면 첫입맛 부터 역시나 꾀나 매운맛이 바로 화하게 시작되서 고추장같은 맛도 느껴지면서 거기에 여러가지 양념들이 버무려진듯한 짬쪼름하면서도 달착지근한 스프의 감칠맛에 파마산치즈가루, 크림스프 느낌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맵지만 계속 먹게되는 매력의 맛있는 볶음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유사한 음식으로는 매운까르보나라가 떠올랐네요! (물론 컵라면이라 인공적인 조미료의 맛은 존재합니다!) 그리고 가장 매운 불닭볶음면을 먹어보질 못해서 그 기준에서의 매운맛 정도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분명한건 크림소스가 섞인거라 그 제품보다 덜 매운건 분명할꺼같구요! 제 입맛기준에서는 중간중간 밥과 함께 먹을정도의 매운맛으로 상(上)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는 까르보나라의 맛을 먼저 떠올리기 보다 불닭볶음면 본연의 맛을 메인으로 크림소스의 고소함이 적절하게 스며있는 맛으로 정리해 볼 수 있을꺼 같네요! 매운맛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고소함과 함께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5/30 - [먹는행복] - 오뚜기 굴진짬뽕 컵라면 먹어보고서!

2018/05/24 - [먹는행복] - 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8/05/16 - [먹는행복] -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비폰 포띠뽀 맛본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