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굴진짬뽕 컵라면 먹어보고서!

먹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새로운 먹거리는 새로나온 컵라면으로 오뚜기에서 '굴진짬뽕'이란 특색있는 제품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지난번 봉희설렁탕컵 이후로 맑은국물라면에 꽂혔는지 이번에는 포장에 담겨 있는 신선한 굴과 뽀얀국물로 조리된 사진에 끌려서 선택해 보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 또는 어떤 라면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자세한 모습과 조리과정 그리고 맛에 있어서 어떤 매력력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뚜기 굴진짬뽕

 

제일먼저 컵라면 뚜껑에 담겨 있는 디자인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오뚜기 로고와 함께 붓글씨 느낌으로 제품이름이 눈에 띄게 크게 적혀있꼬 맛의 특징은 간단한 문구 '진~한 굴향이 가득'으로 간결하게 적혀있네요! 그리고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석회굴로 보이는 아주 신선한 굴과 오징어에 여러가지 야채재료가 올려져 있는 라면사진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을 말씀드리면 저는 GS25편의점을 이용했구요! 오뚜기제품이라 마트나 슈퍼에서도 구입이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가격은 1,600원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크기의 컵라면 제품들의 평균가격대로 보시면 될꺼같네요! 참고로 봉지라면으로도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컵라면 보다 더 저렴하네요!

 

 

뚜껑 하단에 있는 정보들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 끓는물 두가지 방법과 시간이 적혀 있고 메인재료인 굴의 함량 16%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컵부분에 적혀있는 내용들과 함께 보다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컵의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컵의 소재는 환경을 생각한 스마트그린컵으로 겉면은 얇은 스티로폼 같은 느낌에 특수한 재질로 되어있고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이 양면으로 담겨 있습니다!

 

굴진짬뽕 조리방법

 

방향을 돌려서 더 자세하게 정리된 조리방법과 영양정보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조리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두가지로 ※ 첫번째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경우 (1) 뚜껑을 완전히 제거후 면과 액체스프 셋팅 (2) 끓는물을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는 1분40초 / 700w는 2분 조리! (4) 유성스프넣고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 두번째 끓는물을 이용할 경우 (1) 뚜껑을 반정도 열고 면에 액상스프만 넣고 (2) 끓인물 표시선까지 부어준 다음 (3) 뚜껑닫고 3분간 면을 익히고 (4) 유성스프 넣고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오뚜기 굴진짬뽕 칼로리 465kcal에 내용량 110g으로 알기쉽게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반이 조금 넘는 양으로 한끼를 대신하기에 충분하고 만약 밥까지 말아서 먹게되면 많이 오바는 될꺼 같네요! 그리고 영양성분에서는 바로 예측이 가능하실꺼라 생각되는데요! 라면에 짠맛이 빠질수 없기 때문에 나트륨이 71%으로 짬뽕답게 다른 성분과 제품들 보다도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서는 면이기 때문에 포화지방, 지방, 탄수화물순으로 퍼센트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다시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정보과 재료들이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주로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굴과 관련된 재료는 굴엑기스여기에 사용된 굴은 국산이 사용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고! 그외 나라이름이 적혀있는 몇가지 수입산 재료들도 보이고 맛과 관련해서 육수는 닭육수농축액, 사골육수농축액, 야채치킨육수분말 3가지 정도에 고춧가루, 마늘, 양파, 후추분말등의 재료에서 매운맛이 첨가되어 있는걸 알 수 있었구요! 그리고 건재료로는 건청경채, 건양배추, 굴맛조미후레이크, 건당근, 오징어조미후레이크, 건목이버섯, 건파, 건고추입자가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쪽 바닥에는 역시나 유통기한 날짜가 18년 11월 23일로 별도표기 되어 있습니다! 구입일로 계산하면 대략 5개월정도가 남아있네요! 그리고 '비닐뜯는곳' 표시는 사진에서는 제거된 상태이지만 구입시에 겉면에 비닐로 한번 더 밀봉 되어 있는데 그 비닐을 제거할때 바닥에서 부터 뜯으면 더 편리하다고 해서 별도로 적혀 있는 문구입니다!

 

 

이왕 보여드리는거 컵라면의 크기도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5cm로 나오네요!

 

 

컵의 높이는 약10cm로 측정되었습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바닥의 지름도 측정해 보았는데요! 뚜껑보다 3.5cm정도 적은 약11cm가 나오네요! 보시면 딱 아시겠지만 우리에게 큰컵 또는 큰사발로 익숙한 제품들과 유사한 크기입니다!

 

 

이 제품도 뜯는곳은 아래쪽 방향이 아닌 좌측으로 사진과 같이 되어 있고 사진 왼쪽을 보시면 끓는물 조리시에 뚜껑을 여는 제한선이 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자레인지 조리시에는 뚜껑은 완전하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 조리과정

두가지 방법중에 '전자레인지' 조리가 더욱 맛있다고 적혀 있어서 해당방법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본격적인 조리를 위해 먼저 컵라면을 개봉해 안에 내용물들을 모두 나열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구성은 라면면, 액체스프, 유성스프 3가지에 컵안에는 건재료가 담겨 있습니다!

 

 

2. 건재료안에 숨어있는 굴모양의 굴맛조미후레이크를 몇개 꺼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3. 물을 끓이는동안 먼저 라면면과 액체스프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4. 이어서 끓인물을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5. 끓인물까지 담은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로 들어갔네요!

 

 

6. 설명에는 1000w는 1분40초 700w는 2분으로 사진과 같이 제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는 700w짜리라 2분으로 셋팅해 주었습니다! 원래는 파워가 약한편이라 30초정도 추가해주는편인데 탕면이라 이번에는 그럴 필요성은 별로 없을꺼 같아 그대로 진행하였네요!

 

 

7. 시간이 지나고 꺼내온 라면의 모습입니다! 재료들이 끓으면서 액체스프가 스며들어간 형태가 되었고 여기서 포장에 적혀있는 진한 굴향이 가득이란 문구가 사실이라는걸 알려주듯이 은은한 굴향을 바로 느낄수 있었습니다!

 

 

8. 바로 이어서 마지막 소스인 유성스프를 넣고 섞어주었는데요! 이게 정말 마법의 스프라고 말씀 드릴수 있는게 이 스프를 넣고 섞자마자 신기하게 굴향에서 중국집 요리메뉴중에 백짬뽕, 누룽지탕, 우동등이 떠오르는 아주 맛있는 향으로 바뀌었네요!

 

굴진짬뽕

 

9. 구성된 모든 스프와 재료를 섞어서 완성한 오뚜기 굴진짬뽕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향이 정말 군침돌게 만들었네요!

 

 

10.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젓가락 셋팅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굴진짬뽕의 맛을 말씀드리면 먼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짬뽕이란 이름답게 중국집에서 먹어봤던 백짬뽕이 가장먼저 떠올랐구요! 계속 먹다보니 누룽지탕, 중국식 우동, 울면등도 생각나는 유사한 맛으로 진한 국물에 굴과 오징어가 들어가서 해산물의 맛도 느껴지면서 전체적으로 고소함, 짬쪼름함, 달착지근함에 적당한 얼큰함(매운맛 정도는 중하)까지 어우러진 감칠맛이 제 입만에는 매우 만족스러웠네요! 물론 라면이라 조미료의 맛은 존재하지만 컵라면 제품으로는 중국식 하얀짬뽕의 맛과 매력을 고급지고 맛깔스럽게 잘 담아냈다고 생각되네요! 원래는 컵라면만 딱 먹으려고 했는데 남은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에라 모르겠다하고 밥까지 말아서 배부른 한끼를 즐겨 보았네요! 굴 또는 뜨끈한 국물의 중국식 면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11. 마지막으로 위에서 보여드렸던 굴맛조미후레이크 불어있는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저의 예상은 많이 불어서 실제 굴과 같이 흐물흐물한 형태가 될꺼라 생각했는데 사진과 같이 살짝 불은 상태로 모양은 유지가 되었네요! 따로도 먹어 봤는데 전체적인 맛과 향에 많이 가려지긴 했지만 디테일하게 음미해 보면 아주 미세한 굴맛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28 - [먹는행복] - CU 파스탕면 크림&치즈 맛 보고서!

2018/05/24 - [먹는행복] - 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8/05/16 - [먹는행복] -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비폰 포띠뽀 맛본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