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먹는행복

매콤한 국물의 라면 보다 먹는 횟수는 당연히 적겠지만 가끔가다 생각나는 맑은국물의 안매운 라면도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중에서 사리곰탕면을 오랜시간 즐겨오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맛도 맛이지만 대체할만한 비슷한 스타일의 라면도 없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어제 편의점에 들렸다가 드디어 대적할만한 새로나온 컵라면을 발견하게 되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이름은 팔도에서 나온 '봉희설렁탕컵'으로 설렁탕이란 이름을 가진 라면으로는 유일무이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어떤 라면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조리과정에 맛까지 자세하게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봉희설렁탕컵

 

가장먼저 컵라면 뚜껑부분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전통가곡이 느려진 배경과 붓글씨 느낌의 글씨체로 제품이름이 멋스럽게 적혀 있고 뚝배기에 담겨진 설렁탕 라면으로 아주 뜨끈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GS25편의점이었구요! 가격은 1,200원으로 크기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 높은 컵라면이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팔도에서 나온거라 굳이 편의점이 아니라도 대형마트나 슈퍼에서도 구입이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제품의 유통기한은 겉면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에 별도표시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18년 9월 27일까지로 구입일 기준 4개월이나 남아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수 있었네요! 물론 보관해둘일 없이 바로 시식에 들어갔습니다!

 

 

겉면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비닐에도 뚜껑에 적혀있는 동일한 글씨체로 제품이름이 여기저기 표시되어 있었네요!

 

 

비닐을 제거하고 촬영해본 컵라면 측면의 모습입니다! 별다른 디자인 없이 검점색상의 스티로폼 재질의 그릇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난번에 맛본 공화춘 짜장면과 크기와 생김새는 비슷해 보이네요!

 

 

모든 제품에 관한 정보는 뚜껑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부분부분 나눠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봉희설렁탕이란 브랜드란 내용이 담겨 있는 부분입니다! 30년전통의 설렁탕 명가로 1981년 은평구에서 시작 되었고 지금도 연간 200만개 이상이 팔린다고 적혀 있네요! 실제 검색으로도 여러지역에 체인점들이 있는걸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맛에 있어서 큰 기대를 해볼만 했네요!

 

 

이어서 영양정보표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우선 봉희설렁탕컵 칼로리 525kcal 총내용량은 110g으로 밥으로 비교하면 두공기가 조금 안되는 양으로 크기만큼이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든든한 한끼가 되어줄꺼 같았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라면하면 딱 떠오르는 짭짤함을 말해주듯 나트륨이 89%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이어서 면제품인 만큼 포화지방, 지방순으로 뒤를 이어갔네요!

 

 

뚜껑 하단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작은 글씨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두가지를 주로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조리방법으로 사진상에 빨간줄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일반 컵라면과 동일하게 분말, 건더기스프 넣고 끓는물 부어서 3분후 먹으면 되네요! 그리고 두번째는 원재료명으로 일단 사골설렁탕분말로 국물의 메인맛을 잡은거 같구요! 그외 육수의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 육수조미분, 비프풍미료, 비프시즈닝, 조미불고기분말등이 사용 되었고 야채의 감칠맛은 양파농축액, 건파, 조미마늘분등이 더해졌네요! 그리고 국내산 재료로는 정제염 이 사용되었습니다!

 

 

컵라면 사이즈한번 측정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원형이라 지름으로 약18.5cm가 나왔네요!

 

 

컵의 높이는 약6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떤 지난번 맛본 공화춘 또는 왕뚜껑이랑 비슷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팔도 봉희설렁탕컵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표시된 부분까지 열어서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라면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총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특징이라면 설렁탕의 소면처럼 면이 유독 하얀색을 가지고 있네요!

 

 

2. 조리셋팅을 위해 면을 다시 담고 먼저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맑은 국물인걸 알려주듯 베이지색 가루로 되어있네요!

 

 

3. 다음으로 건더기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건더기는 대부분 건파로 보여지네요!

 

 

4. 셋팅된 재료에 끓인물을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5. 젓가락으로 뚜겅을 고정해서 설명대로 3분을 기다려 주었네요!

 

설렁탕 컵라면

 

6. 시간이 지나고 뚜껑을 제거해 완성된 봉희설렁탕컵 라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마치 설렁탕국물에 라면사리를 넣은거처럼 맛있는 비쥬얼로 실제 설렁탕과 비슷한 구수한 향이 맛있게 느껴졌네요!

 

 

7. 드디어 봉희설렁탕컵 맛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면을 먹어보았습니다! 꼬불한 라면면발로 소면같이 얇은 스타일로 탱글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으로 잘 씹히고 호로록 잘 넘어가는게 마음에 들었구요! 국물의 간으로 짬쪼름하게 설렁탕 특유의 담백함과 구수함이 진하게 베어있는 감칠맛이 굉장히 맛있었네요! 먹는순간 이거 내 스타일인데란 말이 절로 나왔네요!

 

 

8. 이어서 국물도 한숟가락 준비해서 보여드립니다! 얼핏보면 진짜 고기육수를 우려낸듯한 형태로 기름이 살짝 떠 있는 뽀얀국물로 별신경쓰지 않고 먹으면 실제 설렁탕을 먹고 있는 듯한 굉장히 유사한 맛으로 고기의 구수함과 짭짤한간에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감칠맛이 굉장히 매력적이었네요! 물론 컵라면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음미해보면 인공적인 스프의 맛과 향은 당연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컵라면으로써는 실제 설렁탕이 가지고 있는 맛의 깊이와 향을 굉장히 잘 담아낸 제품이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는 배추김치랑 밥반공기까지 같이 준비해서 아주 배부르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기존 사리곰탕 한가지에서 이제는 두가지 제품으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꺼 같구요!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앞으로 요론 스타일의 라면종류가 더 많이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안매운 라면을 찾으시거나 설렁탕, 곰탕같이 구수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16 - [먹는행복] - 편의점 베트남 쌀국수 컵라면 비폰 포띠뽀 맛본날!

2018/05/04 - [먹는행복] - 농심 양념치킨 라면 맛분석!

2018/04/22 - [먹는행복] - GS25 공화춘 곱빼기 짜장 컵라면 매력있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