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갈릭버터볶음면 신상 컵라면 사왔어요!

먹는행복

어김없이 들린 편의점에서 이번에는 라면코너를 구경하다가 못보던 제품하나가 눈에 들어와서 새로운걸 맛본다는 기쁨과 함께 가져와 보았습니다! 컵라면의 이름은 '갈릭버터볶음면'으로 딱 봤을때 머리에 스쳐가는 요리로는 올리브파스타중에 갈릭오일파스타가 생각나면서 그맛과 비슷하게 표현 되었다면 꾀 괜찮은 라면이 되어줄꺼 같아 생각에 선택해 보았네요! 그럼 해당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컵라면의 모습, 관련정보, 내용물, 조리과정, 맛까지 순서대로 정리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U 갈릭버터볶음면

 

언제나 컵라면 제품의 시작을 알리는 사진인 뚜껑의 모습을 가장먼저 보여드립니다! 담겨진 디자인은 지난번 맛본 파스탕면이랑 왠지모를 비슷함이 느껴지면서 중간에는 큼지막한 제품이름과 작은글씨의 영문표기에 좌우로는 관련재료 그림과 하단에는 연출된 실제 볶음면 사진을 넣어서 전체적으로 레스토랑 느낌과 맛있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구입은 어디서? 얼마에? 샀는지도 알려드리면 파는곳은 제목에 나와 있듯이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제일 아래쪽에 진열되어 있어서 못보고 그냥 지나칠뻔해서 찾는데 안보인다면 하단 진열대를 꼭 확인해 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비슷한 사이즈의 컵라면 제품들이 가지는 평균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에 담겨진 내용들을 가까이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 왼편으로는 물을 따라낼때 뚫어서 사용하는 콕콕콕이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연츨된 라면 이미지와 관련재료 그림 사이에 있는 해당제품의 특징문구로 '고소함에 빠지고, 알싸함에 중독되다'라는 내용이 사진과 같이 좌우로 나눠서 적혀 있습니다! 먹고나서 이 문장이 맛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우측 중간으로는 사진과 같이 메인재료인 액상스프중마늘 6.35% 국내산, 버터맛소스 15.62% 두가지의 함량과 함께 바로 아래에는 내용량과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뜯는곳 표시는 하단 우측 대각선 방향으로 표시가 되어 있구요! 별도 좌우 접는곳 없이 한곳으로만 접게 되어 있어서 익힐때는 첫가락을 같이 이용해 주었습니다!

 

cu 컵라면

 

이어서 측면 컵부분을 살펴보면 뚜껑과 내용은 동일 구성과 이미지는 다르게 실제 마늘과 버터 사진 추가되었고 연출된 볶음면은 전체모습을 담아서 보다 더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나온 조리방법으로 살짝 보테서 요약하면 (1) 면과 건더기에 끓는물 넣고 4분 익힌다 (2) 액상스프 넣고 비벼서 먹는다! 2단계로 쉽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또 다른쪽으로는 테이블을 이용해 제품에 관한 정보가 사진과 같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제품명, 식품유형, 유통기한, 포자재질, 업소명등 여러가지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먼저 별다른 제조사 로고가 없어서 어디서 만든건가 궁금했는데 삼양식품에서 나왔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이어서 먹거리 제품에서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면과 관련된 소백분은 호주산, 미국산, 팜유는 말레이시아산, 활성소맥글루텐은 프랑스산으로 수입재료들이 주를 이루고 있구요! 국내산 재료는 뚜껑에 적혀 있듯이 액상스프중 마늘이 사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녹차풍미유, 버터맛소스, 감칠맛베이스, 마늘, 사골풍미분, 크림관련분맛, 할라피뇨맛시즈닝, 유산균발효분말, 파프리카추출물등으로 고소함, 매콤함 재료들이 주를 이루고 있구요! 건더기로는 건브로폴리후레이크, VF옥수수, 해모양후레이크 3가지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영양정보 표가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우선 CU 갈릭버터볶음면 칼로리 470kcal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반(450kcal)에 몇숯가락(20kcal)더 먹는것과 동일한 수치로 컵라면다운 아주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총내용량은 115g입니다!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대부분의 컵라면이 가지고 있는 높은 함량의 순위와 동일하게 1위는 포화지방이 60%로 가장 많은 함량을 찾이하고 있고 2위는 나트륨 50%로 짠맛을 대표로 한다는걸 알려주면서 3위는 지방 35%로 탑3를 확인해 보았구요! 다음부터는 탄수화물 20%, 단백질 18%로 적지 않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고 단맛을 대표하는 당류는 7%로 소량 들어가 있고 나머지 두가지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두가지는 함량이 0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컵바닥에는 별도표시로 유통기한 날짜 19년 2월 15일과 담장자 이름과 함께 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구입일 8월말 기준으로 계산하면 보관기간은 5개월반정도로 굉장히 길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크기는 딱 보시면 느낌이 오시겠지만 큰컵(큰사발면)과 유사한 사이즈로 치수를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뚜껑 지름은 약14.2cm정도가 나옵니다!

 

 

컵의 전체 높이는 약9.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닥의 지름은 뚜껑보다는 조금 작은 약11cm로 3.2cm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 조리과정

편의점 컵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 위해 먼저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살펴보기 위해 뚜껑을 개봉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1) 라면면, (2) 액상스프, (3) 컵속건더기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건더기 재료는 뭐가 들었는디 대표로 하나씩 꺼내놓고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원재료명에 적혀있는 항목과 동일하게 마른형태로 (1) 햄, (2) 옥수수, (3) 브로콜리 3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3. 물을 끓이는 동안 꺼내놓은 면을 컵에 담아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4. 시간이 지나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5. 뚜껑을 덮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설명대로 4분동안 면은 익히고 건더기를 불려주었습니다!

 

 

6. 4분이 지나고 위에서 보여드렸던 뚜껑에 표시된 물버리는 구멍을 젓가락을 이용해 뚫어주었습니다!

 

 

7. 싱크대로 이동! 물을 버려주었구요! 전부 다 버리진 않고 소스라 비비기 좋게 살짝 남겨 주었네요!

 

 

8. 비벼주기 위해 뚜껑은 깔끔하게 제거하고 준비된 면과 건더기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9. 참고로 바닥에 남겨진 물은 사진과 같이 40~50도 기울인 상태에서 소량으로 남겨두었습니다!

 

 

10. 마지막 남은 액상스프를 면위로 뿌려주었습니다! 소스는 사진과 같이 갈색을 띄고 있네요!

 

갈릭버터볶음면

 

11. 젓가락을 이용해 소스, 면, 건더기를 골고루 비벼서 완성한 모습입니다! 소스가 갈색이어서 색감이 살짝 어두워질줄 알았는데 비비는 과정에서 사진과 같이 별다른 색상변화 없이 소스가 면에 투명하게 코팅되는 형태가 되었네요! 실제 모습과 고소한 버터향을 메인으로 은은한 갈릭향이 느껴지는게 이름보고 떠올랐던 갈릭오일파스타가 한번 더 생각났네요!

 

신상 컵라면

 

12. 마지막은 본격적인 먹기에 들어가면서 시작을 알리는 한젓가락을 준비해 촬영해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CU 갈릭버터볶음면의 맛을 글로 설명드리면 딱 맛보 순간 탱글한 면에 베어있는 버터에 마늘을 볶은것 같은 고소함과 함께 짭짤하고 달착지근한 양념의 감칠맛이 느껴지면서 점차 문구에 있는 알싸한 매운맛이 점점 피어오르고 느낌함을 잡아주는 맛으로 지금까지 먹어본적 없는 특색있는 라면으로 저한테는 생각이상의 만족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매운정도는 제 기준에서 중(中)정도로 입안에 얼얼함은 먹는동안 계속 유지되었구요! 중간에 씹히는 햄 또는 옥수수에 따라 해당 맛과 향기가 추가되는 재미도 가지고 있네요! 맛을 조금 더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버터와 마눌 두가지 매력을 메인으로 짠맛, 단맛, 고소, 매콤한 4가지맛의 비율이 아주 맛있게 담겨져 있는 비빔면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평소 진한소스 대신에 올리브파스타같은 담백한 스타일로 라면을 즐기고 싶으시거나 버터의 고소함 또는 굽거나 볶은 마늘의 향과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잘 어울리는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23 - [먹는행복] -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2018/08/07 - [먹는행복] - CJ오쇼핑 X 최훈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컵라면 먹어봐요!

2018/07/25 - [먹는행복] -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 특색있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