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 특색있네!

먹는행복

더위도 피하고 장도볼겸 마트에 갔다가 라면코너에서 못보던 색다른 컵라면이 하나 눈에 들어와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이름은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tomato)'로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스파게티 컵라면을 먹어본적이 없기도 하고 자세히 살펴보니 일반 라면면이 아니 처음보는 면재료를 사용해서 정체가 궁금하기도 하고 맛에 있어서는 얼마만큼 실제 토마토스파게티에 가깝게 표현 되었을지 알아보고자 구입해 보았습니다! 해당 제품이 궁금하셨거나 드실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라고 컵라면 외관부터 내용물, 조리과정, 맛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제일처음 보여드릴 사진은 컵라면 뚜껑의 모습입니다! 큼지막한 글씨의 제품이름과 함께 면이 말려있는 큰 포크를 들고 있는 귀여운 쉐프 캐릭터를 담아 아래쪽으로는 연출된 실제 스파게티 이미지를 넣어 깔끔하면서 먹음직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었네요!

 

 

 

 

파는곳은 시작에서 언급드린 마트중에서 '이마트'이구요! 가격은 1,320원으로 동일한 크기의 제품들과 비교해 봤을때 대형마트 컵라면 가격으로는 일이백원정도 높게 나온거 같네요! 그 이유는 아마도 면재료 때문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보게 되었네요!

 

 

뚜껑에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 있는 젓가락으로 뚫어서 물을 버리는 문구와 구멍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바로 실제 스파게티같이 소스와 비벼서 먹는 제품인걸 알 수 있었네요!

 

 

하단의 좌측, 우측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좌측에는 중량, 칼로리메인재료로 분말스프중 토마토 24.3% 함량이 적혀있고 우측에는 면에 대해 알려주는 '면중 듀럼밀세몰리나 94%'표기와 조리시간은 일반적인 3분보다 2분정도가 더 긴 5분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참고로 어떤 면인지 궁금해서 별도로 알아본 듀럼밀세몰리나에 대해 정리해 보면 유럽에서 재배되는 파스타면, 마카로니 만들때 원료로 사용된는 딱딱한 밀로 듀럼(DRUM)은 라틴어로 딱딱하다 세몰리나(Semolina)는 해당 밀을 부순 밀가루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뜯는곳은 사진과 같이 뚜껑 아래쪽에 표시되어 있으며 면을 익힐때 고정시키는 접는곳이 좌우 양쪽으로 날개같이 달려 있습니다!

 

농심 스파게티

 

이어서는 측면 그릇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네요!

 

 

그릇의 방향을 돌려서 조리방법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간략하게 요약하면 (1) 면에 끓는물을 표시된 선까지 넣고 5분간 익힌다 (2) 물을 1/3컵 남기고 버려준다 (3) 분말스프, 풍미유를 넣고 비벼서 먹기!로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다른 컵라면에서는 볼 수 없는 이 제품만의 특징으로 면의 강도를 익히는 시간에 따라 조절해서 먹을수 있네요! 히단에 정리된 내용과 같이 4분30초 단단함 / 5분 보통표준 / 5분30초로 취향에 맞게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또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들이 빼곡한 글씨들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내용으로 다른건 제외하고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원재료명 부분을 중점으로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 원산지부터 보면 듀럼밀세몰리나면은 터키산 토마토와 관련해서는 파우더가 스페인 페이스트는 중국산이 사용 되었고 옥수수는 프랑스산, 채종유는 호주산으로 수입재료가 많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맛과 관련해서는 보고 바로 알수 있는 재료들로 올리브유, 미트맛볼, 간장분말, 소고기분말, 칠리맛풍미분, 야채분말, 매콤양념분말, 양파풍미분, 볶음조미감자분, 물엿분말, 감자전분, 피자시즈닝분말, 건조파슬리, 파프리카추출색소, 사과분말등으로 토마토소스를 실제 만들때 들어가는 재료들과 맛들이 얼추 비슷하게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이한건 매운맛이 첨가되었네요!

 

 

영양정보는 단독으로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칼로리 370kcal 내용량 100g으로 제가 늘 비교하는 대상 밥으로 계산하면 한공기에 대략 1/4공기정도를 더먹는 양과 동일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마찬가지로 TOP3를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다른제품과의 차이점은 일반적인 컵라면에서는 항상 1.2위에 있었던 포화지방, 지방 둘다 7%로 하위권에 위치해 있었구요! 역시나 빠질수 없는 나트륨은 51%로 1위를 찾이하고 있어서 짭짤한 맛을 알려주었네요! 2위는 탄수화물, 단백질이 22%로 동일한 함량에 3위로는 당류 9%로 확 낮아진 퍼센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었던건 사용된 면이 지방성분을 적게 함유하고 있네요!

 

 

어김없이 유통기한을 확인하러 컵의 바닥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19년 1월 4일까지로 구입일로 부터 대략 6개월정도 아주 여유롭게 긴기간이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신제품이기 때문에 크기도 당연히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윗면의 지름은 약14cm가 나오네요!

 

 

전체 그릇의 높이는 약9cm를 가지고 있네요!

 

 

바닥의 지름은 윗면 보다 조금 더 작은 약1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굳이 말씀안드려도 딱 보시면 알 수 있는 큰컵 사이즈 제품입니다!

 

※ 조리과정

농심 스파게티 라면

 

1. 조리로 들어가서 컵라면을 오픈하고 안에 있는 내용물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컵안에 남아있는 재료는 없이 특색있는 노란면, 토마토소스분말, 올리브풍미유 3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2. 면이 특이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일반 파스타면과 동일한 노란색 색상으로 굵기가 조금 더 얇게나온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컵라면중에서 이런면은 태어나서 처음 보는거 같네요!

 

 

3. 물을 끓이는 동안 컵에 면을 셋팅해 주었습니다!

 

 

3. 끓는물이 준비되고 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4. 뚜껑을 덮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저는 부드러운게 좋아서 설명에는 5분30초로 되어있지만 30초 더 연장해서 6분정도를 익혀주었습니다!

 

 

5. 시간이 흐르고 물을 버려주기 위해 표시된 구멍을 젓가락을 이용해 뚫어주었습니다!

 

 

6. 셜명에서 물은 1/3컵 40ml정도 남기고 버리라고 되어 있는데요! 해당양을 정확하게 남기기엔 어려움이 있어서 그냥 눈대중으로 자작하게 남겨 주었네요!

 

 

7. 참고하시라고 용기를 살짝 기울인상태에서 바닥에 남아있는 물의 양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면이 1/3정도 차있는 양으로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8. 자작하게 물을 남겨셔 준비된 스파게티 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9. 이어서는 토마토소스분말 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가루의 양이 많이 들어있네요!

 

 

10. 다음은 분말스프위로 올리브풍미유를 넣어주었습니다!

 

토마토 스파게티 컵라면

 

11. 면, 스프, 풍미유를 골고루 잘 섞어서 완성시킨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의 모습입니다! 그릇을 준비해서 플레이팅을 잘하면 더 그럴싸하게 보이게 만들수도 있을꺼 같네요!

 

 

12.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전 한젓가락 푸짐하게 준비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처음맛본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의 맛은 솔직히 분말스프라 큰 기대는 안했는데요! 먹어보니 마치 조리해서 병에 담아 판매하는 토마토소스와 상당히 비슷하게 대표적인 토마토, 칠리, 고기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생각이상의 고급진 맛으로 디테일하게는 토마토소스 특유의 향과  짠맛을 앞세워 새콤, 달착지근함이 어우러진 감칠맛과 함께 면의 탱글하고 찌그덩?하면서 뭔가 톡 터지는듯한 재미난 식감이 조화를 이루면서 거기에 화룡점정이라 볼 수 있는 살짝의 매콤함까지 더해져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력으로 매콤토마토스파게티 또는 고추장토마토스파게티가 떠오르는 제 입맛에는 아주 만족스러운 스파게티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매운정도는 제 입맛 기준에서는 하(下)로 얼얼하거나 자극적인건 거의 없이 매운맛이 들어있구나를 알 수 있는 약한레벨이었네요!

 

 

13. 이 특이한 식감은 뭐지?하고 면을 살펴보면서 한가지 발견하였는데요! 바로 사진과 같이 면 중앙에 호스같이 작은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서 위에서 말씀드린 개성있는 식감을 느낄수 있었던거 같구요! 이걸 알고 먹으니 작고 얇은 마카로니를 먹고 있는듯한 느낌도 들었네요!

 

 

14. 마지막은 숟가락을 이용해 소스를 모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분말스프로 완성된 소스치고는 보기에도 굉장히 그럴싸 하조? 진한 토마토소스의 모습과 비슷하게 빨간색의 걸죽한 소스국물과 안에는 파슬리에 아주작은 고기 덩어리까지 갖춰야할 재료와 모습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물에 가루를 녹였을뿐인데 이렇게 변한것도 어떻게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게다가 실제 토마토소스와 거의 흡사한 맛을 표현했다는점에서 컵라면 스프의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는게 느껴지면서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제품이 나올지 기대가 되었네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토마토 스파게티를 즐기고 싶으시거나 색다른 면과 맛의 컵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21 - [먹는행복] - 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호로록 맛보자!

2018/07/18 - [먹는행복] - 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 컵라면 맛봅니다!

2018/07/10 - [먹는행복] - 종가집 멸치쌀국수 컵라면 간단한끼!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