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 컵라면 맛봅니다!

먹는행복

편의점 전용으로 나오는 컵라면 제품들중에서 처음으로 세븐일레븐꺼를 가져와 보았네요! 선택한 제품은 '김치쏭쏭칼국수'로 지난번 먹어본 멸치칼국수 컵라면의 맛이 괜찮아서 브랜드는 다르지만 김치가 들어간 얼큰한 맛으로도 한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선택해 보았습니다! 자! 그럼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고 조리는 어떻게 진행되고 맛에 있어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순서대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

 

가장먼저 뚜껑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특이하게 반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고 중간에 두꺼운 종이로 귀여운 글씨체의 제품이름과 연출된 칼국수 이미지를 담아 얼큰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요론스타일의 컵라면은 처음 구입해 보는거 같네요!

 

 

 

 

구입과 관련해서 먼저 파는곳은 제목과 시작본문에 적혀 있듯이 세븐일레븐 편의점이구요! 가격은 1,800원으로 비슷한 크기의 일반 컵라면과 비교했을때 몇백원정도 더 비싼편이어서 왜그런가 했더니 그 이유는 재료에 있었네요! (재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조리과정에서 확인해 주세요!)

 

 

유어스, 헤이루 같은 세븐일레븐 자체 먹거리 브랜드 로고는 처음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세븐셀렉트(7SELECT)란 이름으로 되어있네요! 

 

 

뚜껑 제품아래에 있는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제품의 특징으로 '얼큰한 국물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이란 문구가 적혀 있고 아래에서는 내용량과 칼로리에 지난번에 알게된 숙면이란 단어가 적혀 있어서 건면이 아닌 (1) 생면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2) 김치블럭도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두가지의 재료에서도 가격이 조금 더 비싼 이유를 알 수 있었네요!

 

 

뚜껑에 올려진 종이 뒤쪽에는 뭐가 있나하고 뒤집어 봤더니 사진과 같이 별다른 내용은 없어서 분리되는 번거로움을 덜고자 조리할때는 빼놓았네요!

 

김치쏭쏭칼국수

 

컵부분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보여드리려고 측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메인으로는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에 차이점이 있다면 전자레인지 조리에 관한 시간표시가 추가되어 있었고 국수 이미지도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있네요!

 

 

방향을 돌려서 제품에 관한 정보드를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제조, 판매, 재료, 포장재질, 주의사항이 정리되어 있는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제가 주로 확인하는 원재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면서 무엇으로 만들어졌고 원산지는 어디인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우선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이 보이고 면과 옥수수유는 미국,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등에서 온 수입재료들이 사용 되었으며 맛과 관련된 다시에 사용된 정제염이나 고추, 마늘과 메인인 김치는 중국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외 멸치스프매운맛, 김치칼국수분말스프에 건더기로는 별미튀김, 건파, 건당근, 김후레이크, 고추후레이크, 김치블럭, 무, 새우젓새우등도 들어가 있어서 대략적으로 멸치육수 베이스에 김치맛이 어우러진 얼큰한 매력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네요!

 

 

또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조리방법과 영양에 관한 정보가 있는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조리는 쉽게 요약하면 (1) 용기에 분말스프, 김치블럭, 면 셋팅 (2) 끓는물을 안에 표시된 선까지 넣기 (3) 전자레인지에서 1000w는 2분 / 700w는 2분30초 조리 (4) 건더기스프 넣고 섞어서 먹기로 4단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건더기가 제일 마지막이란게 조금 특이했네요!

 

 

 

 

영양정보에 있어서는 먼저 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 칼로리 275kcal 내용량은 168g으로 컵라면 치고는 반한공기가 조금 안되는 생각보다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짭짤한 국물을 말해주는 나트륨이 71%로 가장 많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고 생면(숙면)을 사용한 제품의 특징으로 포화지방, 지방 둘다 3%로 낮은 함량을 보여주면서 그 대신에 탄수화물 18% (2위), 단백질 15% (3위)가 상위권에 속해있네요! 그리고 제일 하단으로는 그래프로 나트륨 함량비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어김없이 컵부분 바닥으로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18년 10월 6일까찌로 구입일로부터 대략 3개월정도 남아 있었네요!

 

 

컵라면의 크기도 즉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3,8cm로 측정되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9.3cm뚜껑을 제외하면 대략8.3cm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위쪽 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로 바닥의 지름은 약11.4cm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면 딱 아시겠지만 큰사발면 제품과 유사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세븐일레븐 칼국수

 

1.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열고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구성은 숙면, 김치블럭,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개별포장으로 총 4가지가 들어있네요! 건더기 재료가 두가지여서 그런지 다른 컵라면에 비해 구성은 푸짐해 보였네요!

 

 

2. 물을 끓이는 동안 재료셋팅에 들어가서 먼저 컵에 면의 포장을 제거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3. 이어서 매콤해 보이는 붉은색 분말스프를 넣어 주었네요!

 

 

4. 다음으로는 큼지막한 마치 김치를 뭉쳐서 말려놓은거 같은 김치블럭을 스프위에 올려주었습니다!

 

 

5. 시간이 지나 끓는물이 준비되고 셋팅된 재료위로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뜨거운 물이 김치블럭에 닿으면서 사르륵 녹아 배추김치의 형태로 바로 변했네요!

 

 

6. 끓는물이 셋팅된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로 들어갔네요!

 

 

7. 설명에 적혀있는 내용처럼 1000w는 2분 / 700w는 2분 30초로 제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환경에 맞게 사진과 같이 시간을 설정해 계속해서 조리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8. 시간이 지나고 한번 더 익어서 나온 칼국수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막나와서 뜨끈뜨끈하네요!

 

 

9. 마무리로 남아있는 건더기 스프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세븐일레븐 김치칼국수

 

10. 면도 풀어주고 건더기 스프로 국물과 함께 섞어서 완성시킨 세븐일레븐 김치쏭쏭칼국수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건더기가 들어가니 확실히 비쥬얼도 더 먹음직스럽게 살아났네요! 

 

 

11. 맛보기에 들어가서 시작은 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멸치육수에 김치를 가득 넣어서 섞어 먹는듯한 맛으로 구수한 멸치와 김치 특유의 새콤한 향과 감칠맛이 어우러진 얼큰하고 짭쪼름하면서 미세한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시원한 스타일의 국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컵라면이라 라면스프의 맛이 없진 않지만 두드러지지 않게 실제 끓인것과 비슷한 맛으로 잘 표현된거 같네요!

 

 

12. 작은 조각으로 되어 있는 김치건더기도 먹어 보았는데요! 생김치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아삭함도 느껴지면서 씹으면 배추김치 특유의 새콤달콤짭짤한 양념의 맛과 향이 더 진하게 퍼졌네요!

 

 

13. 마지막으로 김치쏭쏭칼국수의 전체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면을 국물에 푹 적셔서 건더기와 함께 종합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숙면 칼국수의 경우는 살짝 얇은 두께의 우동면과 비슷한 느낌으로 탱글함과 쫀득함이 살아있는 식감에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간략하게 멸치육수와 김치의 매력이 진하게 담겨 있는 얼큰한 칼국수를 맛볼수 있었고 남아있는 국물에는 밥까지 말아서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네요!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에서 중(中)으로 땀이 날만큼 자극적이지는 않았구요! 목으로 넘어가면서 칼칼한 느낌과 입안에는 얼얼함이 맴돌았네요! 김치맛을 좋아하는건 기본으로 건면보다 생면제품을 선호하시거나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의 칼국수를 간편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괜찮은 먹거리가 되어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10 - [먹는행복] - 종가집 멸치쌀국수 컵라면 간단한끼!

2018/07/05 - [먹는행복] -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 컵라면 맛보기!

2018/06/26 - [먹는행복] - CU 이츠키 에비텐 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고서!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