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이츠키 에비텐 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고서!

먹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새롭게 먹어본 먹거리는 편의점 일본컵라면입니다! 제품의 일본이름은 '이츠키 에비텐 우동'으로 번역하면 새우튀김우동으로 우리나라 컵라면중에서는 전에 맛봤던 큰튀김우동이 떠올랐구요! 일반컵라면과 다른 특이점이 있다면 건면이 아닌 생우동면을 사용한 제품으로 국내 우동컵라면들과는 어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을지 알고 싶어서 첫구매를 해보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제품의 외적인 모습부터 안에 내용물과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이츠키 새우튀김우동

 

시작은 컵라면 제품은 뚜껑의 모습부터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일본먹거리답게 깔끔한 디자인과 귀여운 곰캐릭터를 담아 연출된 우동이미지와 함께 귀여우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고 제일 큰 글씨 えび天うどん(발음 : 에비텐우동)부분이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제품이름에 해당합니다! 그리곰 담겨있는 캐릭터가 궁금해서 따로 알아 보았는데요! 쿠마몬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네요!

 

 

 

 

구입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면 우선 파는곳은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검색해보니 인터넷으로도 구입은 가능했네요! 그리고 가격은 2,500원으로 수입제품이라는것과 생면을 사용했다는 부분에서 일반 컵라면 보다는 대략 1,000원 정도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뚜껑 상단부분의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번역기와 사전을 이용해 해석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제조사 이름은 우리나라 한자 발음으로 '오목(五木)' 일본어로는 '이츠키'이구요! 오른쪽 부터 내용을 살펴보면 つるつる(매끈매끈 しこしこ(쫄깃쫄깃)에 生タイプ (생타입 / 생면을 뜻함)에 サクサクえび天わかめ入リスープ付 (미역이 들어간 스프를 더하다)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컵라면의 측면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뚜껑이미지 보다는 더 심플하게 귀여운 캐릭터는 생략하고 빨간색 배경위에 로고와 제품이름 그리고 특징 문구가 동일하게 담겨 있습니다!

 

 

옆면 방향을 돌리면 일본어로 되어 있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한글로 번역된 내용이 있어서 바로 패스하고 넘어갔네요!

 

 

일본어에서 오른쪽으로 조금 더 돌려보면 사진과 같이 한글로 제품에 관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쉽게 알아볼수가 있었네요! 번역에만 목적을 둬서 그런지 국내 컵라면처럼 보기쉽게 정리는 안되어 있고 한줄로 쭉 이어진 표기로 특정 내용만 따로 분리해서 보여드리긴 어렵게 되어 있어서 크게 3부분으로 나눠서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관심가지고 본 내용은 글로 따로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가장 먼저 튀김 8.6%과 건새우0.13%의 함량이 눈에 들어왔네요!

 

 

다음으로 원산지는 당연하게 일본이구요! 보관방법은 고온 다습 및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장소입니다! 원재료명 부분에서는 알기쉬운 재료들을 정리해 보면 건조가다랑어, 건조고등어, 가다랑어추출물, 다시마추출물, 건미역, 소금, 설탕 등으로 특히 가다랑어 관련 항목들이 많이 보여서 우동하면 떠오르는 익숙한 향과 달콤짭짤한 국물을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영양정보로는 먼저 이츠키 에비텐 우동 칼로리 330kcal에 내용량은 172g으로 한개를 다먹으면 푸짐한 밥한공기를 먹는것과 동일한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하구요!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해외제품도 크게 다를거 없이 짭짤한 국물을 알려주는 나트륨이 91% 가장 높은 함량을 보여 주었고 면과 튀김이기 때문에 포화지방 20%, 탄수화물 18%, 지방 15%로 2위~4위까지 찾이하고 있고 다음으로는 단백질, 당류,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순으로 점점 낮아지는 퍼센트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 컵라면에서는 못보던 나트륨함량 비율 90~110으로 표시된 그래프가 담겨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아래에는 나트륨 수치1,810mg으로 세계보건기구 기준 하루 나트륨 권장 섭취량이 2,000mg인것과 비교했을때 거의 근사치에 가까웠네요!

 

 

유통기한은 어디에 있나 했더니 제거해 놓았던 비닐포장에 사진과 같이 검정색 글씨로 별도표기 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18년 7월 26일까지로 구입일 기준 한달정도 넉넉하게 남아있었구요! 생면이라서 그런지 일반컵라면 보다는 짧은 보관기간을 보여주었네요!

 

 

수입컵라면이라 국내제품과는 다른크기라 줄자를 이용해 사이즈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우선 뚜껑의 지름은 약16cm정도가 나오네요!

 

 

이어서 컵의 높이는 약6.5cm로 측정 되었네요!

 

 

바닥의 지른음 약11cm로 전체적인 크기로는 우리나라 제품중에서 비슷한것 못본거 같구요! 큰사발면과 왕뚜껑의 중간 사이즈 정도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조리방법은 어디에 있나 했더니 뚜껑 종이를 뒤집으면 사진과 같이 그림과 함께 총 5단계 과정으로 알기쉽고 자세한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과정을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1) 면에 끓는물 넣기 (2) 1분후 면풀기 (3) 물버리기 (4) 분말스프, 끓인물 넣기 (5) 새우튀김 얹어서 먹기 입니다!

 

 

설명이 담긴 종이를 제거하면  적혀있는 독특한 뚜껑이 나타납니다! 우리나라 컵라면에서는 본적없는 모양으로 스티로폼 재질에 여기저기 일본어가 적혀있구요! 밀봉식이 아닌 그냥 덮여있는 스타일로 쉽게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중복된 내용은 제외하고 뚜껑에 적혀있는 일본어 문구들을 촬영해서 번역과 함께 정리해본 사진입니다! 조리 할때는 (1) 물버릴때 손가락 집는 부분과 (2) 물 버리는 입구 두가지 정도만 알고 있으면 충분하네요! 물론 화상주의는 필수입니다!

 

※ 조리과정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살짝 들어주면 아넹 담겨있는 내용물이 나타납니다!

 

이츠키 에비텐 우동

 

2.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면 우동면, 분말스프, 튀김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3. 물을 끓이는 동안 우선 우동면의 비닐포장을 제거해서 그릇에 담아 주었습니다!

 

 

4. 끓인물이 준비되면 안쪽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세요! (물은 총 두번 부어줘야 하기 때문에 한번 더 끓이는 번거로움을 덜기위해 시작부터 넉넉하게 끓여서 준비해주세요!)

 

 

5. 뚜껑을 닫고 젓가락을 준비해 설명에서 처럼 1분을 익혀줍니다!

 

 

6. 1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고 젓가락을 이용해 면을 풀어주세요!

 

 

7. 면이 익고 잘 풀어진 상태가 되면 뚜껑을 덮어서 표시된 부분을 통해 물을 남기지 않고 모두 버려주었습니다! 설명에는 표시된 부분으로 양손을 이용해 잡고 버리라고 되어 있었는데 한손으로 꽉 잡고 버려도 별다른 문제는 없었네요!

 

 

8. 물을 버리고 나서 준비된 면에 분말스프를 넣어줍니다!

 

 

9. 바로 이어서 끓인물을 표시된 선까지 다시한번 부어주었네요!

 

이츠키 우동

 

10. 마무리로 커다란 튀김조각을 올리면 이츠키 새우튀김우동이 완성됩니다! 튀김겉으로는 새우 3~4마리 정도가 보이네요! 만약 예쁜 그릇에 셋팅했다면 더 그럴싸하고 고급진 비쥬얼을 보여주었을꺼 같네요!

 

 

11. 본격적인 이츠키 에비텐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기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국물을 맛보앗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일본우동의 기본국물 가다랑어의 향과 함께 달착지근하면서도 짭쪼름한 감칠맛으로 맛있는 시작을 알려 주었네요!

 

 

12. 이어서 튀김은 안에있는 새우와 튀김옷을 따로 맛보았는데요! 식감의 경우 초반에는 바삭함이 살아있고 점점 불어서 중간으로 접어들면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더 부드럽게 식감이 변하면서 공통적으로 튀김의 고소함과 간간함에 새우의 향과 맛을 느낄수 있었고 특히 튀김안에 건새우를 먹을때는 다 불은 상태에서도 새우껍질의 바삭함이 느껴지면서 더 진한 새우의 향과 달착지근함이 더해져 감칠맛을 한층 더 높여주는 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13. 튀김에 이어서 면만 따로 먹어보았습니다! 포장에 적혀있는 내용 그대로 매끈하고 탱글한 식감으로 컵라면이지만 실제 분식집이나 휴게도에서 파는 우동이 떠올랐구요! 맛은 가다랑어 국물을 베이스로 우동면의 담백함과 함께 달착짭쪼름한 맛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14. 따로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튀김을 중간정도 불린 상태에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면과 튀김을 함께 국물에 적셔서 먹는게 베스트라 생각되어 한젓가락 셋팅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면에 비하면 튀김이 살짝 부족하긴 하지만 초반에는 같이 즐기다가 후반에는 남아있는 면과 국물로 담백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끝까지 맛있는 새우튀김 한그릇을 즐길수 있었구요! 전체적으로 양도 나름 푸짐하고 맛의 깊이도 있으면서 생면을 사용한 부분이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우동컵라면이 되어주었네요! 평소 일본우동, 튀김우동 좋아하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즐기기에 좋은 제품이 되어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5/30 - [먹는행복] - 오뚜기 굴진짬뽕 컵라면 먹어보고서!

2018/03/12 - [먹는행복] - 삼양 쯔유간장 우동 컵라면 그맛은!

2017/06/15 - [먹는행복] - 농심 큰튀김우동 큰사발면 신제품 먹어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