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멸치쌀국수 컵라면 간단한끼!

먹는행복

지난번 맛본 편의점 베트남쌀국수에 이어서 이번에는 우리나라 면요리 스타일로 나와있는 쌀국수 컵라면 제품이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제품이름은 '종가집 멸치쌀국수'로 포장에서 보여지는 이미지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잔치국수 비쥬얼에 얇은 쌀국수면을 사용한게 비슷한듯 색달라 보여서 맛을 알아보고자 구입해 보았습니다! 어떤 컵라면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양, 정보, 조리과정, 맛에 있어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종가집 멸치쌀국수

 

시작으로 컵라면의 뚜껑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한식 느낌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상단에는 종가집 로고와 제품의 이름 및 특징문구로는 '62시간 숙성으로 부드러움면발'이 담겨 있고 '국산멸치'를 사용했다는 표시와 함께 연출된 국수이미지로 정갈하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파는곳은 특정 브랜드의 편의점이나 대형마트가 아닌! 동네슈퍼에서 구입했구요! 가격은 1,750원으로 나름 좋은재료인 쌀국수에 국내산 멸치가 사용되서 그런지 일반적인 컵라면 제품들과 비교해서 일이백원정도 살짝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는곳은 뚜껑 하단으로 사진과 같이 되어 있구요! 아래쪽에 담겨진 내용을 살펴보면 메인재료로 면은 100% 쌀이 아닌 쌀가루 50% 에 스프 중 멸치는 5.5%로 항유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용량과 칼로리는 아래 영양정보 부분에서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멸치쌀국수

 

이어서 측면 컵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종이재질로 되어있꼬 뚜껑과는 구도가 다르게 중앙에는 로고와 제품이름이 큰글씨로 담겨 있네요!

 

 

오른쪽으로는 뚜껑에서 반쪽만 나왔던 연출된 면요리 사진의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로 보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왼쪽으로는 뚜껑에도 적혀있던 면발의 특징문구가 한번더 강조되어 있고 그 아래로는 국물맛을 대표하는 큼지막한 멸치 두마리가 사진으로 담겨 있습니다!

 

 

컵부분을 돌려가면서 정리된 제품에 관한 정보들을 담아 보았는데요! 먼저 조리, 제조, 재료, 제품에 관해 정리된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첫번쨰로는 조리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1) 뚜껑열고 스프와 면 셋팅 (2) 끓는물 표시선까지 채우기 (3) 3~4분후 식사까지 3단계로 간단하구요! 두번째원재료명으로 먼저 국산재료를 찾아보면 멸치, 멸치분, 멸치분말, 정제소금이 사용 되었고 면과 관련해서 쌀가루나 소백분들은 여러나라에서온 수입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구요! 맛과 관련해서는 비프시즈닝파우다, 김후레이크, 매운조미고추맛분, 볶음참깨, 흑후추분말등으로 멸치육수 베이스에 감칠맛과 매콤함까지 더해진 맛의 스타일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영양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종가집 멸치쌀국수 칼로리 325kcal에 용량은 92g으로 재료가 멸치육수 기반에 쌀면이라서 그런지 크기에 비하면 밥한공기 정도를 먹는것과 동일한 열량으로 비슷한 크기의 다른 컵라면 제품들에 비교했을때 살짝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역시 쌀국수를 사용해서 그런지 항상 1,2위에 있넌 포화지방은 0%라는 놀라운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그 자리는 멸치육수의 짭짤함을 알려주는 나트륨이 92% 가장 높은 퍼센트로 대신하였고 두번쨰는 탄수화물 22% 세번째는 단백질 13%로 일반적인 컵라면과는 다른 재료의 차이에 있어서의 색다른 비율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은 컵라면 바닥에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되어 있습니다! 19년 4월 24일까지로 구입한 날짜를 기준으로 계산하면 대략 10개월정도 장기간에 걸처서 보관해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이네요!

 

 

컵라면의 크기로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뚜껑 지름은 약13.7cm가 나오네요!

 

 

컵의 높이는 약8.7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바닥의 지름은 뚜껑보다 조금 더 작은 약11cm로 전체적인 크기는 큰컵으로 나오는 컵라면 제품들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쌀국수 컵라면

 

1. 조리에 들어가서 먼저 뚜껑을 열고 안에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컵안으로는 부서진 면외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얇고 독특한 모양의 쌀면과 분말스프 2가지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저도 처음보는 모양과 형태의 면이라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살짝 하얀색의 당면을 보는거 같기도 하고 쌀이라서 그런지 반투명같은 느낌도 들었네요!

 

 

3. 물을 끓이는 동안 컵에 면과 스프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건더지스프는 왜 따로 없나 했더니 분말스프안에 같이 혼합되어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네요!

 

 

4. 시간이 지나 끊는물이 준비되고 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5. 뚜껑을 덮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설명대로 3~4분을 기다리며 면을 익혀 주었네요!

 

멸치쌀국수 컵라면

 

6. 개인적으로는 충분하게 4분을 채우고 뚜껑을 제거하고 면을 살살 풀어준 다음 완성된 멸치쌀국수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가느다란 면과 비쥬얼에서는 살짝 이국적인 느낌도 들었지만 구수한 멸치향에서는 우리나라 국물의 매력으로 살짝 퓨전스타일이 느껴졌네요!

 

 

7. 본격적인 종가집 멸치쌀국수 맛보기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국믈부터 맛을 보았는데요! 구수하고 진한 멸치의 향과 짭짤한 간에 미세한 달착지근함과 조미료특유의 입맛을 쫙 잡아당겨주는 감칠맛이 느껴지면서 목으로 넘어갈때쯤 매운맛이 서서히 피어나는 스타일로 쉽게 요약하면 멸치육수에 간장 또는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고추가루를 소량으로 넣어서 먹는맛과 사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짭쪼름한 감칠맛에 매콤함이 더해서 시원하고 맛있는 국물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에서는 하(下)로 먹기에 크게 자극적인건 없었네요!

 

 

8. 다음은 면을 국물에 듬뿍 적셔서 같이 먹어 보았는데요! 쌀국수의 식감은 얇은 만큼 부드러우면서 탱글함에 쫀쫀한 탄력감이 있는 스타일로 먹으면서 그정도로 질긴건 아니지만 살짝 냉면면이 떠오르는 유사한 부분이 있었구요! 우리에게 익숙한 베트남쌀국수와는 전혀 다른 쫄깃한 매력을 보여주면서 위에서 말씀드린 멸치육수의 짭쪼름한 감칠맛에 면의 담백함을 어우러지면서 적절한 간에 고소함이 더해져 호로록 잘 넘어가는 잔치국수와 유사한 매력으로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구수하고 담백한 매력의 국수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색다른 쌀면의 식감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평소 저와같이 잔치국수스타일의 맑은국물, 얇은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간식 또는 식사대용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05 - [먹는행복] -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 컵라면 맛보기!

2018/06/26 - [먹는행복] - CU 이츠키 에비텐 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고서!

2018/06/15 - [먹는행복] -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