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먹는행복

이번에는 간식이 아닌 식사대용으로 컵라면이 급 생각나서 들어가는 길에 편의점에 잠시 들렸네요! 해당 코너에서 밥 말아먹을수 있는 국물있는 제품들로 뭐 새로나온거 없나하고 살펴보다가 이름은 너무나도 익숙하지만 컵라면으로는 처음보는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이 나와 있었네요! 안그래도 부대찌개 너무나도 좋아하고 즐겨가는 음식점도 놀부여서 그맛이 컵라면으로 나왔다고 하니 맛을 안보고 넘어갈수 없어서 바로 사자기고 왔네요! 어떤 매력을 가진 라면인지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제품모습, 관련정보, 조리과정, 맛까지 차례대로 자세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가장먼저 보여드릴 사진은 컵라면 뚜껑의 모습입니다! 매콤한 국물을 상징하는듯한 붉은 배경에 놀부부대찌개의 특징인 통조림콩에 햄과 소세지가 푸짐하게 올려져있는 연출된 라면이미지와 불글씨 느낌읨 멋스러운 제품이름과 함께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네요!

 

 

 

 

파는곳은 마트, 슈퍼등 여러곳이 있겠지만 그중에 개인적으로는 GS25편의점을 이용하였구요! 가격은 1,300원에 판매중입니다! 지난번에 맛봤던 같은 팔도 제품인 봉희설렁탕 보다는 100원 더 비싸고 크기와 용량은 동일하게 나왔네요!

 

 

컵라면의 옆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별다른 디자인이나 내용은 없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구요! 적혀있는 제품이름은 겉면 비닐포장에 인쇄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유통기한은 뚜껑 중간에 포장비닐에 별도인쇄되어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18년 8월 24일까지로 구입일 기준으로 대략 2개월반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조리 및 정보들을 보다 선명하게 살펴보기 위해 겉에 포장된 비닐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제거후에는 뚜껑 하단으로 정리된 제품 및 제조에 관련해서 자세하게 정리된 내용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제가 즐겨보는 원재료명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국내산 재료로는 정제염 한개가 보이구요! 면관련해서는 수입산 재료들이 사용되었네요! 그리고 부대찌개 맛과 관련해서는 해당맛분말과 향미유에 소세지맛후레이크, 햄풍미분말, 시골설렁탕분말, 김치맛분말등이 사용된게 보이고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는 볶음고추분말, 파마산치즈분말, 고농축간장분말, 조미마늘분, 쇠고기엑기스분말등에다가 건재료로는 건파, 건조김치, 건조소고기, 맛어으로 실제 요리할때 사용되는 재료들이 맛이 거의 다 들어가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영양정보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칼로리 485kcal에 내용량은 110g으로 큰 사이즈 만큼 밥과 비교했을때 한공기반정도를 먹는것과 동일한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세 밥을 한공기 말아 먹었다고 치면 약785kcal 반공기면 635kcal로 계산해 볼 수 있겠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맵고 짭짤하고 국물있는 라면제품에서는 항상 동일했던 짠맛의 대표 나트륨이 85%로 가장많은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마찬가지로 다음은 포화지방이 67% 두번쨰로 많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당류로 점점 낮아지는 함량을 보여주면서 마지막 콜레스테롤은 0%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컵라면의 사이즈는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꺼 같아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뚜껑의 지름으로 약18.7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컵의 높이는 약6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만약 위에서 말씀드린 설렁탕라면 제품을 모르시는 경우에는 왕뚜껑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과정

 

1. 조리에 들어가서 물을 끓이는 동안 뚜껑을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얇은 스타일의 라면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컵에는 다른거 없이 부서진 면조각들이 남겨져 있네요!

 

 

2. 뚜껑은 표시된 선 또는 반정도 오픈한 상태에서 먼저 라면면에 건더기스프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부대찌개란 이름답게 소세기 모양의 조각들이 바로 눈에 들어왔네요!

 

 

3. 바로 이어서 매콤한 빨간색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4. 시간이 지나 끓인물이 준비되면 셋팅한 재료들 위로 그릇에 표시된 선까지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5. 뚜껑을 닫고 젓가락으로 고정! 설명대로 3분동안 면이 익을때까지 기다려주었습니다! (중간에 열어서 면을 한번 풀어주었네요!)

 

놀부부대찌개라면 컵라면

 

6. 시간이 지나고 먹기편하게 뚜껑을 완전 제거후 면을 국물에 잘 섞어서 완성시킨 놀부부대찌개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열자마자 매콤하면서 김치와 소세지가 오묘하게 섞여있는듯한 맛있는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7. 먹기전에 먼저 불어난 건더기스프에서 실제 부대찌개에서도 볼 수 있는 소세지, 고기, 김치 3가지를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컵라면이라도 있어야할 메인재료들을 다 들어가있네요!

 

 

8. 그중에 소세지와 고기조각을 따로 먹어봤는데요! 소세지는 우리가 아는 프랑크소세지맛이 아닌 일반적으로 컵라면에 들어있는 오뎅의 식감과 맛에 소세지향과 짭짤한간을 가지고 있구요! 고기조각은 쫀쫀한 식감으로 담백하면서 달착지근한 고소함이 느껴졌네요!

 

 

9. 본격적으로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맛보기에 들어가서 제일먼저 국물의 맛부터 시작해 보았는데요! 일단 매운맛의 정도는 맵고 얼큰함을 가지고 있지만 입안이 많이 얼얼하고 땀구멍이 바로 열릴 정도가 아닌 매운거 잘 못먹는 저도 부담없이 즐길수 있을만큼 덜 자극적이었구요! 맛은 기본 조미료의 짭쪼름한 감칠맛에 김치맛과 소세지맛을 가미해 부대찌개 특유의 향과 맛을 살린 뜨끈한 국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해장용으로도 좋을꺼 같네요!

 

 

10. 이어서는 국물에 적셔서 면과 소세지 하나를 셋팅해서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얇은면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짭쪼름하고 매콤한 감칠맛에 면의 담백하고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마치 부대찌개에 넣은 라면 사리를 건져먹고 있는듯한 느낌도 들면서 실제 놀부부대찌개와 비슷한 맛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물론 컵라면 특유의 조미료맛이 있기 때문에 100% 동일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맛의 특징은 어느정도 비슷하게 표현된거 같네요! 이래저래 결론은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라면이라 다 먹고 남아있는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든든한 한끼 식사를 맛있게 즐길수 있었네요! 부대찌개에 라면사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6/11 - [먹는행복] -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 먹어봐요!

2018/05/24 - [먹는행복] - 팔도 봉희설렁탕컵 컵라면 맛보다!

2017/02/26 - [먹는행복] -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