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호로록 맛보자!

먹는행복

이름과 모습은 굉장히 익숙하지만 라면제품으로는 색다른 컨셉과 맛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컵라면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바로 '오뚜기 카레면'으로 저도 전에 카레가루와 면을 이용해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서 왜 카레라면은 안나오지?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는데 실제 제품으로 나온걸 보게되니 신기하기도 하고 얼른 맛보고 싶은 생각에 보자마자 바로 집어가지고 왔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해보시라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품의 모습과 포장에 담겨져 있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살펴보면서 조리과정과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뚜기 카레면

 

시작으로 컵라면 뚜껑의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우리에게 오랜시간동안 항상 같은 모습으로 익숙해져 있는 오뚜기 카레가루 포장과 아주 비슷한 디자인으로 친숙함이 느껴졌구요! 다른점이라면 제품이름과 아래쪽에 들어가는 요리사진은 카레밥이아닌 먹음직스러운 카레면이미지가 사용 되었네요! 매운정도를 알려주는 약간매운맛이 표시된걸 보니 앞으로 카레처럼 매운정도를 단계로 나눠서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현재까지 다른맛은 안보이고 이 한가지맛으로만 출시된거 같네요! 

 

 

 

 

파는곳은 오뚜기 제품이라 마트, 편의점, 슈퍼등에서 다 구입이 가능할꺼라 생각되구요! 저는 CU편의점에서 가격은 1600원에 사가지고 왔습니다! 가격대는 비슷한 크기의 다른 컵라면 제품들과 별다른 차이가 없는 평균이네요! 참고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수 있는 봉지라면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산단의 내용을 살표보면 오뚜기 로고 오른쪽 말풍선에는 재미난 '카레는 오뚜기 카레면도 오뚜기'는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이름에서 '면'자만 빼면 어김없이 카레포장의 글씨체와 모양과도 동일하네요!

 

 

이어서 뚜껑 아래에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꼭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야 하는 컵라면으로 1000w 2분30초 / 700w 3분이란 설명이 강조되서 표시되어 있구요 아래로는 유탕면(튀긴면)에 중량과 칼로리표시에 스프에 카레분 1.1%가 함유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제일 하단으로는 조리시에는 뚜껑을 완전하게 제거하라는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뜯는곳은 뚜껑의 좌측으로 사진과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접어서 열리지 않게 고정하는 용도로 알고 있는 날개같은 부분이 3곳이나 되어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조리용이라 사용할일은 없었네요!

 

 

어깁없이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 컵라면 뒤집어서 바닥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별도표기된 날짜는 19년 1월10일 까지로 구입한날을 기준으로 대략 7개월정도 길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컵라면의 측면 측 컵부분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뚜껑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하단의 내용만 빠져있네요! 그리고 오뚜기제품을 보면서 항상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대표 포장색상인 밝은노란색이 왠지 뭔가 더 맛있어 보이면서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효과가 있는지 괜히 눈이가고 먹고싶게 만드네요!

 

 

지난번 다른제품에서도 보여드린적이 있는 최근 컵라면 용기로 새롭게 사용되는 환경을 생각한 스마트그린컵 로고가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특징은 안에는 종이 겉에는 압축된듯한 스티로폼 같은 재질로 살짝 폭신한 느낌을 가지고 있네요!

 

 

여기서부터는 용기 다른면에 정리된 제품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제품, 제조, 주의사항등이 정리되어 있는 내용으로 여기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사용된 재료를 알수 있는 원재료명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국산으로 표시된 재료는 없었구요! 밀가루인 소맥분은 호주산, 팡유는 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은 (덴마크, 프랑스, 독일등), 강황는 인도산등으로 수입재료가 많이 확인 되었네요! 맛과 관련해서는 딱 봐도 알기 쉬운 재료들로 나열해보면 닭육수농축액, 소고기야채볶음분말, 설탕, 카레향미분말, 카레분말, 망고농축액, 올리고당, 사골엑기스, 양파, 야채치킨육수분말, 비프육수페이스트, 후추분말, 오뚜기참치간장분말, 양파볶음분, 쇠고기향미분말, 건조감자분말, 마늘, 토마토분말, 참맛매운쇠고기분말, 매운칠리추출물, 고추농축소스등으로 카레 만들때와 사용되는 재료들과 겹치는 부분도 있으면서 넓게는 고기육수를 베이스로 카레, 양파 마늘, 토마토와 달착지함을 가미한 카레를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건더기 재료로는 조미카레맛후레이크, 건청경채, 건당근, 비프볼프레이크, 건브로콜리, 건파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네요!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조리방법이 정리된 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면 (1) 면, 분말스프, 카레소스 셋팅 (2) 끓는물 표시선까지 넣기 (3) 전자레인지에 1000w 2분30초 / 700w 3분 돌리면 끝!으로 총3단계로 되어있고 조리에 있어서 어렵거나 특이한점은 없었네요!

 

 

다음은 바로 아래에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영양정보 표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오뚜기 카레면 칼로리 450kcal 내용량은 110g으로 밥양으로 비교하면 한공기반정도를 먹는것과 동일한 수치로 라면다운 높은 열량을 보여주었네요!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상위권을 살펴보면 역시나 라면하면 딱 떠오르는 짬쪼름! 그와 연관된 나트륨이 74%로 가장 많은 함량으로 1위를 찾이하고 있고 이어서는 면과 관련되었다고 볼 수 있는 포화지방이 53%로 2위 이어서는 지방이 28%로 3위를 찾이하고 있습니다! 이어서는 탄수화물도 22%도 적지않은 퍼센트를 보여주었네요! 

 

 

새로운 제품이니 크기도 한번 측정해 봐야겠조?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8cm정도를 가지고 있네요!

 

 

전체높이는 약10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뚜껑보다는 살짝 더 작은 바닥의 지름은 약10.8cm로 약4cm가 작게 되어있구요!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큰컵 또는 큰사발면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조리과정

 

1. 조리를 진행하기 위해 먼저 설명대로 뚜껑을 완전하게 개봉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라면면, 분말스프, 카레소스 3가지구성에 컵안에는 부서진면조각과 건더기 재료들이 담겨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2. 면이 일반면과는 다르게 특색있어 보여서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폭이 얇고 칼국수면같이 눌려있는 납작한 모양으로 되어있구요! 면 사이사이 박혀 있는건 고기건더기 재료입니다!

 

 

3. 건재료도 몇가지 꺼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사진에 있는건 청경채, 당근, 고기 3가지의 모습입니다! 먹으면서는 브로콜리와 파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4. 물을 끓이는 동안 본격적인 셋팅에 들어가서 용기에 면을 담고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5. 바로 이어서 액상으로 되어 있는 카레스프를 넣어주었네요! 색상이 진한 붉은색을 띄고 있는게 카레와 매운맛을 담당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6. 끓는물이 준비가 되고 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7. 그 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로 들어갔네요!

 

 

8. 위에 뚜껑과 조리방법에서 보여드린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와트(W)에 맞는 시간을 설정해서 저의 경우는 700w짜리라 3분으로 조리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카레면

 

9. 조리시간이 끝나고 바로 꺼내서 촬영해본 바글바글 한번 끓인듯한 모습으로된 카레면의 모습입니다!

 

 

10. 면. 재료, 국물을 잘 섞어준 다음 완성된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예상으로는 카레라 국물이 걸죽할줄 알았는데 그냥 묽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에 있어서는 3분카레 아니구요! 오뚜기 카레가루로 요리할때 풍기는 동일한 카레향이 느껴졌네요!

 

 

11. 본젹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먼저 국물부터 마셔보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카레 특유의 향에 짭짤함과 미세한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면서 어떤맛이라고는 표현하기는 어려운 조미료적인 감칠맛과 정말 약간 매운맛이란 표현이 딱 어울리는 매콤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입맛기준에서는 입안과 주변에 잔잔하게 얼얼함이 남아서 먹는동안 유지되는 정도로 상중하로 말씀드리면 중(中), 하(下)의 사이쯤에 해당되었네요! 간략하게는 매콤짭짤한 카레국물 그 자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카레라면

 

12. 다음으로는 오뚜기 카레면의 전체적인 맛을 느껴보기 위해 면과 함께 먹어보았는데요! 동그란 면이 아닌 넓적한 면이라 살짝 다른 느낌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한 식감과 함께 매콤짭짤한 진한 카레국물의 맛과 향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실제 카레를 국물형태로 묽고 짭짤하게 만들어서 라면사리를 넣고 익혀서 먹는듯한 매력으로 카레면이란 이름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수 있었습니다! 제 입맛 기준에서는 만족이었구요! 남은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먹어보았는데요! 그냥 국물의 농도라 식감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었지만 향과 맛에 있어서는 나름 카레밥과 유사한 매력도 같이 느낄수 있어서 면과 밥으로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였네요! 평소 카레 즐겨드시거나 저와 같이 카레에 라면을 넣어서 맛보고 싶으셨던 분들 또는 특색있는 색다른 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2018/05/30 - [먹는행복] - 오뚜기 굴진짬뽕 컵라면 먹어보고서!

2018/04/26 - [먹는행복] - 오뚜기 진짜쫄면 조리부터 맛까지!

2018/04/18 - [먹는행복] - 오뚜기 불고기 사각피자 맛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