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X 최훈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컵라면 먹어봐요!

먹는행복

컵라면이 생각나서 들어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렸다가 해당 코너에서 처음보는 CJ오쇼핑과 최훈 콜라보로 야구라면 컨셉으로 나온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란 제품을 발견하였네요! 처음보는 홈쇼핑 제품이기도 하고 색다른 컨셉과 라면으로는 먹어보지 못했던 특색있는 맛이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나름의 도전정신을 가지고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컵라면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참고해보시라고 제품의 외관, 관련정보, 조리과정, 맛까지 차례대로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포스팅 시작으로 가장먼저 컵라면 뚜껑의 모습들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우선 다양한 모양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눈에 들어왔구요! 검정색에 숯불이미지가 담긴 배경과 함께 제품이름 옆에 있는 빨간고추로 매운 볶음면이라는걸 알려주면서 너무 매우면 안되는데라는 걱정도 함께 들기 시작했네요!

 

 

 

 

구입은 어디서 얼마에 했는지 알려드리면 먼저 파는곳은 CU편의점이었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편의점 컵라면으로는 평균적인 가격에 속했습니다! 별다른 편의점 브랜드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 다른곳에서도 구입이 가능할꺼 같아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온라인에서는 낱개가 아닌 박스단위 여러개로 팔고 있는걸 발견하였네요!

 

CJ오쇼핑 X 최훈

 

뚜껑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 좌측으로는 물을 버릴때 뚫어서 사용하는 3개의 구멍표시가 되어 있구요! 우측으로는 빵에서나 볼 수 있었던 띠부실이 들어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같이 먹으면 안되니 확인후 조리하라는 내용이 적혀있는거 같네요! 그리고 중간에는 CJ오쇼핑 X 최훈이란 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이쯤 되면 최훈이라는 분이 누군지 궁금하실텐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야구라면이라고 되어 있어서 인기있는 야구선수로 생각을 하고는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해당이름의 야구선수가 없어서 더 검색해본 결과 유명 야구만화가 라는걸 알게 되었고 관련 작업들을 보면서 컵라면 디자인에 담겨 있는 캐릭터들은 '야구친구'라는 작품의 등장인물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큼지막한 제품이름 아래로 중량 및 칼로리 (영양정보에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와 함께 메인재료인 액상스프중 양념갈비맛분말 5.35%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뜯는곳은 조금 특이하게 아래쪽에서 오른쪽으로 45도정도 틀어진 시계방향으로는 4시~5시에 위치해 있고 양쪽으로는 별다른 고정부분 없이 한개로만 되어 있습니다!

 

 

뚜껑에 이어서 컵부분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면 먼저 메인 디자인으로 뚜껑과 제품이름부분과 배경은 동일하고주변에 캐릭터들이 다른 재미있는 표정과 모션으로 보는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야구만화가와의 콜라보라는걸 제대로 알려주는 4컷짜리 라면에 대한 특징을 소개한 만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던건 야구를 볼때 즐기는 라면이라는 점과 맛은 매운데 맛있다와 숯불향을 담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또 방향을 돌려서 이번에는 제품정보가 정리된 상단부분으로 먼저 제조원에서 삼양식품에서 만들었다는걸 알 수 있었구요! 그리고 제가 늘 확인해 보는 원재료명에서는 우선 국내산 재료는 표시된게 없었고 초반에 소백분 미국산, 팜유 말레이시아산, 활성소맥글루텐 프랑스산의 수입재료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맛에 있어서는 양파엑기스, 녹차풍미유, 간장, 고과당, 비프추출물, 양념갈비맛분말, 볶음조미소맥분, 따닥불고기베이스, 숯불맛분말, 청양고추시즈닝분말, 매운조미고추맛분, 매운고추베이스분말, 탈색칠리추출물, 불맛짬뽕조미유, 불맛카라멜, 후추분, 파프리카추출물등으로 고기양념맛과 관련된 재료도 보이지만 매운맛과 관련된 재료들이 굉장히 많이 보여서 슬슬 긴장되기 시작했구요! 건재료로는 조미비프맛후레이크, 건양배추, 마늘슬라이스, 실당근, 조미건홍고추등이 사용 된걸 확인해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아래쪽에 있는 영양정보 표를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뚜껑에도 나와있던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 칼로리는 425kcal에 냉용량은 110g으로 밥으로 환산하면 한공기에 1/3공기를 추가하고 몇숟가락을 더 먹는것과 동일한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끼식사로 충분한거 같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먼저 상위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컵라면은 포화지방 아니면 나트륨이 항상 1위와 2위에 있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는 나트륨이 44%로 가장 많은 함량을 보여주었구요! 그 다음이 포화지방으로 40%를 찾이하고 있고 3위는 2위과 연관해서 지방이 24%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 탄수화물, 포화지방은 똑같이 20%에 당류가 8%로 짭짤함속에 달착지근함도 있는 매콤한 볶음면을 상상해 볼 수 있었네요! 추가로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0g, 0%입니다!

 

 

컵부분의 마지막 내용으로는 총50종의 띠부실이 들어있다는 내용과 관련 카툰이 담겨 있고 하단에는 중요한 조리방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1) 뚜껑을 열고 액상스프를 꺼낸다음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준다! (4) 4분이 지나고 물을 버린후 스프를 넣고 비벼서 먹는다!로 일반적인 비빔면 또는 볶음면 컵라면과 동일하게 나왔네요! 

 

 

유통기한을 알아보기 위해 컵라면 아래쪽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담당자 이름과 함께 19년 1월 29일까지로 구입일부터 계산하면 6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컵라면의 크기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cm가 나오네요!

 

 

컵의 높이는 약9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위쪽 보다 살짝 더 작은 아래쪽 지름은 약11cm로 전체적인 수치를 정리해 보면 뚜껑지름 약14cm X 높이 약9cm X 바닥지름 약11cm로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큰컵, 큰사발면으로 불리는 제품들과 거의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 조리과정

숯불갈비맛 볶음면

 

1. 조리의 시작으로 먼저 뚜껑을 열고 안에 내용물들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1)면, (2) 액상스프, (3) 띠부실 (4) 컵안 건더기스프로 총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눈에 보이는 건더기 재료들을 종류별 한개씩 대표로 꺼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비프맛후레이크, 건양배추, 실당근 3가지가 확인 되었네요!

 

띠부실

 

3. 이어서는 띠부실 스티커도 겉에 있는 포장을 제거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야구배트와 글러브를 착용한 곰돌이 캐릭터가 담겨 있어서 상징하는 팀은 두산베어스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4. 물을 끓이면서 건더기와 스티커를 확인후에 면을 다시 컵에 셋팅해 주었습니다!

 

 

5. 다음으로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6. 뚜껑을 닫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4분을 익혀주었네요!

 

 

7. 시간이 흐르고 물을 버리기위해 뚜껑에 표시된 삼각형 구멍을 젓가락으로 뚫어주었습니다!

 

 

8. 싱크대로 이동후 구멍을 통해 물을 버려주었고 전부 다 버리진 않고 액상스프와 비비기 좋게 자작하게 남겨 주었습니다!

 

 

9. 물을 버리고 뚜껑을 제거한 상태에서 준비된 면과 건더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10. 참고하시라고 45도정도 기울여서 바닥에 남아있는 물의 양을 보여드립니다!

 

 

11. 이어서 맛의 핵심인 액상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빨간색소스를 예상했는데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빨강으로 굉장히 매울껄로 예상되서 매운맛 및 간조절을 위해 처음에는 반정도만 넣고 비벼준 다음 맛을 봐가면서 추가해서 입맛에 맞춰주었네요!

 

매운숯불갈비맛

 

12. 면과 스프를 골고루 비벼서 완성한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비비는 중간중간 매콤한 소스의 향이 코를 자극했네요!

 

 

13. 드디어 대망의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전 한젓가락 푸짐하게 준비해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CJ오쇼핑 X 최훈 매운숯불갈비맛볶음면의 맛을 정리해보자면 먼저 면은 일반 라면면으로 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매운갈비양념장을 떠오르게 하는 마치 간장과 고추장에 여러가지 재료들이 혼합해서 만든듯한 짭쪼름하면서도 달착지근한 감칠맛에 중간중간 씹히는 비프맛후레이크에서 고기의 구수함이 더해지면서 매콤함이 입안가득 퍼지는 맛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참고로 만화내용에 있던 숯불의 향은 강한 양념에 가려져 있어서 크게 느끼진 못했네요! 그리고 컵라면이란 맛의 한계는 분명히 있기 때문에 실제 요리와 똑같다고는 볼 수 없지만 매운숯불갈비라는 양념과 고기가 어우러진 맛의 특징을 인공적인 조미료?의 맛으로 잘 표현된거 같네요!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에서는 상(上)에 해당되는 먹으면서 땀구멍이 점차 열리면서 나중에는 얼굴이 땀벅벅이 될정도로 상당히 자극적인 매운맛을 보여주었습니다! 간략하게 종합해보면 아주 매운 볶음면으로 고기의 구수함이 담긴 달콤짭쪼름한 소스의 감칠맛으로 포장문구에서 처럼 매운데도 계속 먹게되는 맛있는 컵라면이 되어주었습니다! 추가로 먹으면서 불닭볶음면과 유사한 매력도 느낄수 있었네요! 평소 자극적인 매운라면 즐겨 드시거나 언급드린 매운 볶음면 스타일의 컵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25 - [먹는행복] - 농심 스파게티 토마토 컵라면 특색있네!

2018/07/21 - [먹는행복] - 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호로록 맛보자!

2018/06/11 - [먹는행복] -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어피치 컵라면 먹어봐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