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라면 호로록 타임!

먹는행복

일정이 바빠서 저녁식사를 놓치고 오래간만에 늦은시간 야식으로 식사를 대신하게 되어서 집에 들어가는길에  역시나 간단하게 때우기에는 컵라면만한게 없는거 같아 편의점에 들렸습니다! 이번에는 뭘 먹어볼까하고 쭉 살펴보다가 역시나 새로운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것도 지난번 먹었던 '한잔했니? 그렇다면 버섯마늘라면'과 같은 계열의 형제자매 상품으로 보이는 이번에는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이란 이름으로 디자인적이 컨셉은 비슷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전혀다른 신제품으로 맛이 궁금한것도 물론 있지만 거기에 늦은시간 먹기에 맵지도 않고 부담없는 스타일의 라면 이어서 선택해 보았구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혹시나 해당라면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어떤라면인지 자세한 모습과 정보들을 살펴보면서 조리과정 및 맛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한잔했니 그렇다면 버섯마늘라면 포스팅 보러가기! ◀


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항상 그래왔듯이 시작은 컵라면 뚜껑의 모습부터 모여드립니다! 지난번엔 레드와 그린의 조합으로 매운라면의 컨셉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같은 디자인 구성으로 해당맛에 어울리는 노란색 배경과 보라색 말풍선으로 동일한 글씨체를 가지고 제품이름이 큼지막하게 적혀 있구요! 하단 중간으로는 연출된 라면의 모습으로 안매운라면 크림소스라면같은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좌우로는 맛을 상징하는 양파와 감자 일러스트로 먹음직스럽고 산뜻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은 마찬가지로 CU편의점이구요! 가격도 동일하게 1,6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잔했니? 살때는 분명 없었던 컵라면이었는데 이번에는 나란히 놓여 있어서 같이 나왔는데 그때당시 다 팔려서 없었던건지 아니면 출시일이 다른건지는 알쏭달쏭하네요!



제품이름은 제외하고 뚜껑 사이드쪽으로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지난번 제품과 마찬가지로 화상에 주의하라는 내용이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담겨져 있습니다!



하단 오른쪽으로는 유탕면에 중량 및 칼로리 그리고 스프 메인재료로 양파풍미분말 17.7%, 양파볶음베이스 3.7%, 감자튀김 11.1% 3가지의 함량이 적혀 있어서 비율적인 면에서는 양파맛이 감자맛 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뜯는곳도 동일하게 뚜껑의 왼쪽으로 사진과 같이 중간에 화살펴와 함께 표시되어 있구요! 좌우로는 접는곳 표시에 튀어나와 있는 모양으로 별도 젓가락이 없어서 쉽게 뚜껑을 고정시킬수 있게 만들어졌네요!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


컵부분이자 제품의 측면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메인부분으로 껑뚜껑과 똑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구요! 한쪽에만 있는게 아닌 반대쪽까지 양쪽에 담겨져 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제품관련 정보다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제품명, 식품유형, 원재료명, 유통기한, 포장재질, 품목고보번호, 업소명 및 소재지, 주의사항등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나름의 정리를 해보자면 우선 원산지에서는 면과 관련해서 밀(미국산, 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덴마크, 프랑스, 독일등)에 스프에서는 볶음양파분말, 감자, 양파분말 모두 중국산으로 수입재료들이 많이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는 양파풍미분말에 사용된 양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마늘시즈닝, 알파옥수수분말, 뉴크림전지분, 정제소금, 설탕, 체다치즈분말, 생크림분말, 야채키친육수분말, 옥수수전분, 후추분말 건파, 파슬리후레이크로 양파맛을 메인으로 감자와 옥수수, 크림등 기타 여러가지 고소함이 더해진 짭잘하고 달착지근한 맛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컵라면도 마찬가지로 오뚜기라면 주식화사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출출하니 라면


이어서 다른쪽에 있는 내용을 보여드리면 먼저 상단에는 뜨꺼운물 주의, 전자레인지 조리불가 표시가 되어 있구요! 바로 아래에는 조리방법으로 순서를 요약해보면 (1) 분말스프 넣기 (2) 뜨거운물 표시선까지 넣기 (3) 뚜껑덮고 4분후 별첨스프 넣고 섞어서 먹기로 스프가 2개라는 것과 면을 익힌후에 넣는 스프가 따로 있다는게 일반적인 조리법과는 조금 다른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하단으로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의 칼로리 부터 확인해본 결과 총435kcal로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보다 15kcal 덜먹는 양으로 한끼로는 충분하고도 남는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00g입니다! 참고로 한잔했니?와와의 차이를 알려드리면 칼로리는 20kcal 많고 내용량은 5g이 적었네요!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 위에 재료에서 치즈분말, 크림분말등이 사용되어서 포화지방을 1위로 예상을 하고 있었으나 53%로 2위에 있고 항상 1위, 2위를 다투는 나트륨이 86%로 1위를 찾이하면서 짭짤한 라면임을 알려주었구요! 3위는 2위와 관련이 깊은 지방이 28%를 찾이하고 있는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 보았구요! 이어서는 면과 관련된 탄수화물이 20%로 4위 그 다음은 단백질 16%, 당류 7%,,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순으로 되어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확인을 위해 아랫면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19년 2월 20일까지로 표기되어 있구요! 구입일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4개월반정도로 길고 충분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구요! 비닐뜯는곳이라는 의미는 지난번 제품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겉에 쌓여 있는 투명비닐을 아래서 부터 제거하라는 의미이구요! 사진에서는 이미 제거된 상태입니다!



한잔했니와 차이가 없겠지만 새로운 제품이 크기 측정은 안하고 넘어갈순 없겠조? 가장먼저 첫번째 뚜껑의 지름은 약14.5cm로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는 컵부분이자 전체높이로 약10.5cm로 역시나 동일하네요!



마지맛 세번째 밑면 지름은 약11cm로 윗면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로 점차 작아지는 큰크기의 깊이가 있는 국그릇같은 모양이구요! 한잔했니? 제품과 동일해서 다시한번 후속 또는 형제자매 상품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길이 측정시 화각과 원근으로 인해 사진과 실제 치수의 차이가 있는점 알려드립니다!)


※ 조리방법

양파감자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 앞서서 컵라면을 개봉해서 내용물을 모두 나열해 보았습니다! 정리해 보면 (1) 면, (2) 분말스프, (3) 별첨스프, (4) 컵안 건더기재료 총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역시나 한잔했니?와 비슷한 스타일로 칼국수 같은 넓적한 면발로 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차이가 있다면 살짝 더 노르스릌함 색상을 띄고있네요!



3. 안에 들어있는 건더기를 대표로 한두개씩 꺼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노란색은 뚜껑에 적혀있는 (1) 감자튀김조각으로 보여지구요! 파란색과 초록색은 (2)건파총2가지 종류의 건더기가 들어있습니다!



4. 물을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셋팅에 들어가서 우선 꺼내 놓았던 면을 다시 컵에 담아 주었습니다!



5. 바로 이어서 분말스프를 넣어 주었습니다! 빨간색 양념가루를 주로 보다가 하얀색 가루를 보니 사골탕면도 떠오르면서 안매운 맛이라는걸 바로 알려주었네요!



6.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cu 출출하니


7. 뚜껑을 덮고 뜯는곳과 접는곳을 젓가락으로 눌러서 고정후 설명대로 총4분을 익혀 주었네요!



8. 4분이 지나고 뚜껑을 완전히 제거한 상태에서 별첨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옅은 베이지색 가루로 양파향이 느껴졌네요!


출출하니 그렇다면


9. 마지막으로 젓가락을 이용해 별첨스프, 국물, 면 세가지를 골고루 섞어서 완성시킨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뽀얀 국물로 매운느낌은 하나도 없이 담백함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향에서는 인스턴스 스타일의 양파감자스프와 비슷하게 고소하고 먹음직스러운 향이 피어올라왔네요!



10.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으로 정리에 들어가 보면 우선 맛의 메인으로 볼 수 있는 작은 조각의 파슬리 가루가 동동 떻있는 뽀얀색상의 국물부터 먹어 보았는데요! 시작에 있어서는 농도는 걸죽한 상태가 아닌 일반적인 국물이구요! 간단하게 말하면 양파감자스프와 비슷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고 구체적으로는 고기육수에 양파의 비율이 감자보다 조금 더 많게 그리고 크림, 옥수수, 스프가루 같은 감칠맛을 첨가해서 우려낸듯한 스타일로 향에 있어서는 양파향이 조금 더 진하게 느껴지면서 감자향은 베이스로 깔려있고 맛에 있어서는 양파의 달착지근함에 감자의 고소함을 메인으로 그외 다양한 다른 고소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감칠맛나는 짭쪼름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한입 맛보는 순간 계속 입안에서 땡기는 스타일로 계속해서 숟가락이 가게 만들었구요! 먹는동안 떠올랐던 먹거리들로는 인스턴스스프, 양파링, 사골탕면, 감자칩, 감자국, 양파감자닭고기스튜등이 있었네요!



11. 위에서 마른재료로 보여드렸고 감자튀김조각으로 예상했던 건더기를 먹어 보았는데요! 그맛이 맞았네요! 마치 감자튀김을 국물에 불려서 먹는듯한 느낌으로 감자 특유의 퍼석한 식감과 느껴지면서 국물의 짭짤한 감칠맛과 구수함이 은은하게 퍼지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재료는 나중에 혹시 남은 감자튀김이 있다면 다른 라면에도 넣어서 먹어보고 싶을 정도로 괜찮은 아이디어라 생각되네요!



12. 최종으로 면을 국물에 듬뿍 적셔서 CU 출출하니 그렇다면 양파감자라면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면발의 모양처럼 얇은 칼국수 면을 먹는듯한 느낌의 탱글하고 보드라운 식감과 밀가루의 담백함으로 시작해서 면발 사이사이에 듬뿍  베어있는 위에서 설명드린 국물의 감칠맛이 어우러지면서 입안가득 진한 양파의 향과 감자의 고소함이 가득 퍼지면서 짭짤하고 달착지근함이 느껴지는 담백한 스타일의 아주 맛있는 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안매운 라면중에서는 상위권에 들정도로 훌륭한 맛을 보여주었구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수 라면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끝으로 해당라면은 감자, 양파 둘중에 하나라도 싫어하지면 안되구요! 둘다 좋아하는걸 기본으로 양파, 감자 조합의 요리 그중에서도 양파감자스프, 양파감자크림스프, 양파감자스튜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만족스러운 맛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안매운 라면을 선호하시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스타일의 새로운 라면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26 - [먹는행복] - 무지 맛있는 삼양라면 콰트로치즈 컵라면 먹자!

2018/08/28 - [먹는행복] - CU 갈릭버터볶음면 신상 컵라면 사왔어요!

2018/08/23 - [먹는행복] -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