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먹는행복

태국요리중에서 팟타이 참 좋아라하는데요! 그맛으로 나온 컵라면 제품이 있어서 한번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란 이름으로 솔직히 처음봤을때 부터 쭉 눈여겨 보고는 있었는데요! 과연 맛있을까?란 의문과 함께 해당요리는 아무래도 음식점에서 만드는 맛을 컵라면으론 따라올수 없다라는 생각이 있어서 계속 구입을 망설이고 있다가 최근 먹어본 다른 쌀국수 컵라면들이 괜찮은 맛을 보여준 영향 때문인지 한번 먹어보자란 용기? 도전정신?이 생겨서 드디어 사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컵라면의 모습, 관련정보, 조리과정, 맛까지 이번 포스팅에서 순서대로 자세하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뚜기 팟타이 쌀국수

 

시작으로 컵라면 제품의 첫사진 언제나 그래왔듯이 윗면 뚜껑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오뚜기 제품임을 알려주는 로고와 대표배경색상인 노란색요리관련 색감으로는 주황색이 사용되었구요! 거기에 태국요리라는걸 알려주는 전통건물 그림과 연출된 팟타이 요리이미지를 사용해 제품의 특징과 맛있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된 정보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을 이용했구요! 꼭 편의점이 아니어도 오뚜기 제품이기 때문에 마트나 동네슈퍼등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가격은 2,000원으로 쌀국수가 사용되서 그런지 일반 컵라면에 비하면 편의점 기준으로 400~500원정도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뚜껑에 담겨 있는 내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오른편에 있는 물을 따라 낼때 구멍이 나오는 기능을 하는 부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팟타이가 볶음면요리이기 때문에 컵라면으로는 소스와 비벼먹는 방식으로 표현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하단에 있는 내용들을 살펴보면 먼저 조리시간은 끓는물 3분 으로 되어있구요! 메인으로 나와있는 재료로는 건면에 면중 쌀가루 87%함량표시와 함께 중량과 칼로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컵누들이 저칼로리제품이라 그런지 오른쪽에 보시면 큼지막한 글씨로 칼로리가 한번 더 강조되어 있습니다! (영양에 관련해서는 아래 영양정보표와 함께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여는곳은 뚜껑의 왼쪽으로 사진과 같이 뜯는곳 표시와 함께 양쪽으로는 접는곳 표시가 되어 있어서 면을 익힐때 별다른 도구가 필요없이 자체적으로 열리지 않게 고정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컵누들 팟타이

 

이어서 컵부분인 측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리면 뚜껑과 구성은 조금 다르지만 사용된 이미지와 문구들은 동일하게 담겨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사용된 컵의 재질 '스마트그린컵'을 알려주는 로고와 설명이 담겨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점점 자주보게되는거 같네요!

 

 

방향을 돌려보면 새로로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에 대한 설명문구가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요약해보면 튀기지 않은 쌀면으로 피쉬소스, 굴소스에 야채를 볶은 불맛, 고소함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감칠맛을 가진 볶음면이라고 되어 있네요!

 

 

방향을 돌려서 다른쪽에 있는 정보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먼저 상단에 있는 조리방법을 살펴본 내용을 가지고 조금 더 세분화해서 정리해보면 (1) 뚜껑 열고 건더기스프만 넣기 (2) 끓는물 표시선까지 넣고 3분익히기 (3) 물버리기 (4) 액체스프, 유성스프 넣고 비벼서 먹기로 나름 짜파게티와 유사한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단 영양정보 표에서는 우선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칼로리 310kcal 내용량은 84.5g으로 열량으로는 밥한공기를 살짝 넘는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수치를 보여주었는데요! 컵누들 제품으로 낮은건가?란 생각이 들수 있어서 비슷한 크기의 다른 비벼먹는 컵라면들과 비교해본 결과 대략 100~130kcal정도 낮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영양성분에서도 쌀국수여서 그런지 컵라면에서 항상 1위를 다투던 포화지방은 7%로 하위권으로 밀려있었고  그 자리를 변함없는 나트륨이 40%의 가장 많은 함량으로 1위를 찾이하면서 짭짤한맛을 알려주었구요! 2위는 탄수화물 18% 3위는 지방13%로 상위권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나름 건강과 관련된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모두 0 으로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또 방향을 돌려서 다른쪽에 있는 제품, 재료, 제조관련 정보가 담겨있는 부분을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그동안 해왔던 그대로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을 통해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에서는 국산재료는 없이  쌀면의 쌀가루는 베트남산이 사용 되었고 팟타이소스는 본토에서온 태국산멸치액젓은 베트남산으로 동남아 스타일의 맛이 담겨 있는걸 알수 있었구요! 그외 옥수수유에 사용된 재료에는 헝가리, 세르비아,러시아등에서온 수입재료도 확인해 볼수 있었네요! 이 재료 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펜더굴소스, 고소한맛페이스트, 버섯양념, 설탕, 짬뽕향미유, 양파, 비프파이스스소, 고추맛추출기름, 카라멜색소, 고춧가루, 칠리추출물등으로 담콤, 짭짤, 매콤한 맛이 어우러진걸 알 수 있었고 건더기로는 건청경채, 건양배추, 건당근, 계란후레이크 4가지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은 컵바닥으로 사진과 같이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8년 10월 6일까지로 구입일기준으로 계산하면 1달반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컵의 사이즈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먼저 뚜껑의 지름은 약14.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높이는 약8.7cm 정도로 측정 되었네요!

 

 

뚜껑보다는 조금 더 작은 바닥의 지름은 약11.2cm로 얼핏보면 큰컵과 비슷하게 보여지지만 높이에 있어서는 살짝 더 낮게 만들어진거 같네요!

 

※ 조리과정

팟타이 쌀국수

 

1. 맛보기 위해 조리에 들어가서 먼저 뚜껑을 오픈해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모두 나열해 보았습니다! (1)쌀국수면, (2) 건더기스프, (3) 액체스프, (4)유성스프 네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컵안으로는 부서진 면부스러기가 담겨 있습니다!

 

 

2. 컵라면으로는 특색있는 면이라 가까이서 근첩촬영으로 보여드립니다! 두께가 얇고 넓이는 좁은 반투명의 일반적인 쌀국수면으로 나름 칼국수 같은 모양과 비슷하다가 볼 수 있겠네요!

 

 

3. 본격적인 조리의 시작으로 물을 끓이는동안 빼놓았던 면을 다시 컵에 넣어주었습니다!

 

 

4. 이어서 건더기스프를 부어주었네요! 비율적으로 원재료에서 알려드린 4가지 건더기중에 청경채의 비율이 많아 보였네요!

 

 

5. 시간이 지나 끓는물이 준비되고 컵안에 표시된 선까지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6. 뚜껑을 닫고 접는곳을 이용해 고정하고 젓가락까지 올려서 설명대로 3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7. 시간이 지나고 면이 익은걸 확인한 다음 물을 버려주기 위해 위에서 보여드렸던 물버리는 부분을 사진과 같이 오픈해 주었고 않에 뚫려있는 구멍이 나타났네요!

 

 

8. 그대로 싱크대로 이동해서 해당 구멍을 통해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비비기 좋게 다 버리지 않고 살짝 남겨주었네요!

 

 

9. 물을 버리고 뚜껑을 완전하게 제거한 상태에서 촬영한 익은면과 건더기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10. 참고용으로 바닥에 남겨져 있는 물의 양은 촬영해 보았습니다! (45도정도 컵을 기울인 상태입니다!) 

 

 

11. 다음으로는 메인 양념소스인 액체스프를 넣어 주었습니다! 거의 검정색에 가까운 진한 갈색으로 굴소스가 떠오르는 모양과 색감을 가지고 있네요!

 

 

12. 바로 이어서 마지막 남아있는 유성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오뚜기 팟타이

 

13. 모든 셋팅을 완료하고 면, 건더기, 소스를 골고룰 잘 비벼서 완성한 오뚜기 팟타이 쌀국수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비벼주는 과정에서는 짭짤하고 고소한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팟타이 컵라면

 

14. 마지막으로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젓가락을 시작하면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의 맛은 일단 큰컵이라 양에 있어서는 나름 든든했구요! 딱 첫입을 먹는순간 엇! 내가 먹어봤던 팟타이의 특징과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다는거에서 좋은 시작을 알려주면서 특유의 해산물 향과 굴소스 느낌의 짭짤하고 달착지근한 감칠맛에 실제로 볶은거 같은 불맛까지 느껴지면서 거기에 제 입맛기준에서 중(中), 하(下)에 사이정도에 해당하는 자극적이지 않은 미세한 매콤함으로 느낌함까지 잡아주는 소스의 매력과 호로록 부드럽게 넘어가는 식감의 담백한 쌀국수가 함께 어우러지면서 맛잇는 조화를 이루는 기대이상의 매력적인 컵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전문음식점에서 파는맛과 동일한 수준으로 말씀드릴수는 없겠지만 컵라면으로써 팟타이의 특징과 맛을 가능한 만큼 높은 퀄리티로 잘 담아낸 제품이라 생각되구요! 평소 저와 같이 팟타이 좋아하시거나 동남아시아스타일의 특색있는 컵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21 - [먹는행복] - 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호로록 맛보자!

2018/05/30 - [먹는행복] - 오뚜기 굴진짬뽕 컵라면 먹어보고서!

2018/04/26 - [먹는행복] - 오뚜기 진짜쫄면 조리부터 맛까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