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짜쫄면 조리부터 맛까지!

먹는행복

이번에는 오뚜기에서 나온 색다른 라면제품 '진짜쫄면'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진작에 맛볼려고 했는데 저희동네 슈퍼와 편의점은 입고가 늦에 되었는지 최근에 보이기 시작했네요! 비빔면이야 우리에게 익숙한 제품중에 하나가 되었지만 라면으로 나온 쫄면은 색다르고 생소해서 어떻게 맛을 표현했을지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조리과정 그리고 맛은 어땠는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포장된 라면봉지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눈에 띄는 주황색에 동그라미 패턴으로 배경이 되어 있고 하단으로는 아주 먹음직스러운 실제 쫄면한그릇과 함께 귀여운 글씨체로 제품이름과 문구들이 적혀있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파는곳은 CU편의점으로 가격은 1,600원에 구입했지만 다음날 동네슈퍼에서 더 싸게 팔고있는걸 보고는 여기서 살껄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하루라도 빨리 맛본거에 만족하기로 하였네요! 묶음으로는 대형마트에서 쉽게 만나보실수 있을꺼 같구요! 낱개 한봉지 구입의 경우에는 편의점이나 슈퍼를 이용하시면 될꺼같네요! 참고로 낱개 가격이 가장 저렴한건 당연히 묶음구입입니다!

 

 

제품하단으로는 특별한 재료표시는 없이 유탕면과 진짜쫄면 칼로리 560kcal 중량 150g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밥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두공기 조금 못되는 열량으로 생각보다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 포장 뒷면의 모습입니다! 상단으로는 조리방법, 유통기한이 담겨 있고 하단으로는 살짝 가려져 있지만 제품정보, 원재료명,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으로는 내용을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바로 이어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상단 부분의 내용입니다! 유통기한은 18년 10월 까지로 약 6개월정도 되며 중요한 조리방법은 간단하게 비빔면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꺼 같네요! 면과 건더기스프 넣고 3분30초 익히고 찬물에 헹구고 물기제거 마무리로 매콤소스를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내용입니다! 여기서는 주료 원재료명을 자세히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국산 태양초고추장이 사용 되었고 면은 밀가루에 감자전분을 섞어서 탱글한 식감을 만든걸로 예상되네요! 그리고 양념으로는 고추양념, 고추가루, 양파, 참기름, 마늘, 칠리추출물/분말, 볶음참깨분말, 사과식초등으로 비빔면 소스랑 비슷해 보이지만 매운맛 요소들이 더 첨가된거 같네요!

 

 

 

 

영양정보에서는 칼로리는 위에서 살펴 보았꼬 바로 영양성분으로 넘어가 보면 국물라면은 아니지만 일반 라면제품들과 동일하게  소스의 짠맛을 알려주는 나트륨이 63%로 1위 이어서 면이라면 피해갈수 없는 포화지방이 60%로 두번째로 많은 함량을 찾이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지방이 적긴 하지만 포화지방과 아주 큰 차이는 없는편인데 쫄면의 경우 거의 1/2인 33%라서 감자전분이 같이 사용되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 조리과정

 

 

1. 조리에 들어가서 라면봉지를 오픈해 안에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면, 액체스프, 건더기스프 3개로 구성되어 있고 분식집에서 쫄면면은 노르스름한 색상이어서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일반 라면면과 동일한 모습과 색상으로 되어 있는게 의외였고 순간 비빔면이랑 비슷한거 아닌가 살짝 의심도 들었네요!

 

 

2. 설명에 적혀 있는대로 물550ml를 준비해서 면과 건더기스프를 넣고 3분 30초인데 저는 4분을 끓여서 익혀 주었습니다!

 

 

3. 익히는 중간중간 면을 잘 풀어가면서 건더기 스프와 잘 섞어 주었습니다!

 

 

4. 시간이 지나고 채망을 준비해 익은 면과 건더기를 부은 다음 3~4회 찬물에 행궈서 식힌 다음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5. 물기가 제거된 면과 건더기를 그릇에 셋팅해 주었습니다!

 

 

6. 마무리로 액체스프를 면위로 뿌려 주었습니다! 다 넣으면 너무 매울꺼 같아 양은 조절해 주었네요!

 

 

7. 젓가락을 면과 소스를 골고루 비벼준 다음 완성컷을 위해 새그릇을 준비해 셋팅해본 완성된 진짜쫄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먹기전부터 매콤새콤한 양념의 향으로 입안에 군침이 가득 했네요! 양도 생각보다 푸짐해서 원래 이거 먹고 다른것도 먹을려고 하다가 한그릇으로 한끼식사가 되었네요!

 

 

8.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먹기전 푸짐하게 한젓가락 준비해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오뚜기 진짜쫄면의 맛을 정리해 보면 일단 색상과 모습에서 살짝 의심을 했던 면은 실제로는 실제 쫄면면과 유사하게 탱글함과 쫀쫀한 탄성이 살아있는 식감으로 먹고 젓가락으로 땡기면 고무줄 같이 늘었다 줄었다 했구요! 양념의 맛은 알기 쉽게 우리에게 익숙한 비빔면 양념과 비교해 봤을때 매콤, 새콤,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비슷하지만 더 진하면서 매운맛이 강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 입맛기준에서는 매운정도는 중에서 상으로 먹으면서 쿨피스가 생각날 정도로 상당히 얼얼하고 매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젓가락이 가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채 몇가지랑 삶은계란 추가하면 밖에서 사먹는 분식집 쫄면과 별다른 차이가 없을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주었네요! 쫄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라면제품 되어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4/22 - [먹는행복] - GS25 공화춘 곱빼기 짜장 컵라면 매력있네!

2018/04/21 - [먹는행복] - 삼양 맛있는라면 컵라면 어떤맛?

2018/03/28 - [먹는행복] - 팔도 일품 해물왕컵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