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끓여먹어봐요!

먹는행복

이번 라면의 경우 컵라면 제품이 나오면 꼭 먹어야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출시가 늦은건지 아니면 계획이 없는건지 거의 한달정도가 지난 지금도 보이질 않아서 인내의 한계를 느끼고 오래간만에 봉지라면을 사다가 끓여먹어 보았네요! 해당제품은 바로 오뚜기에서 나온 '쇠고기 미역국 라면으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굉장히 특색있는 컨셉과 맛으로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국메뉴가 그맛 그대로 라면으로 변형되어 나온건 거의 처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한편으로는 이 조합이 맛있을까라는 살짝의 의문도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나름 괜찮을꺼 같은 기대감 반반으로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했었는데요! 출시되었을 당시 바로 사다가 먹으면 되었을껄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하려고 하다가 시간만 허비한거 같은데요! 어찌되었든 결론은 이번에 맛을 보게 되었다는게 중요한거 같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해당라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라고 포장된 모습부터 관련정보 및 조리과정에 맛까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정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컵라면으로 주로 즐기다가 오래간만에 보는 봉지라면이구요! 일단 앞면으로 해당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미역을 상징하는 짙은 초록색을 배경으로 붓글씨 같은 느낌의 특색있는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제품이름이 담겨 있으면서 하단에는 먹음직스럽게 연출된 해당라면 이미지로 정말 이름 그대로 미역국에 라면면을 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에 있어서 저의 경험을 공유해드리면 파는곳은 GS25편의점을 이용했는데요! 오뚜기 제품이라 마트, 슈퍼등 입점되어 있는곳이라면 어디서든 쉽게 구입은 가능할꺼 같구요! 가격은 1,600원으로 큰컵 컵라면 제품들과는 비슷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구요! 우리에게 친숙한 진라면, 신라면등 봉지제품이 편의점가로 800원초반대인것과 비교했을때는 거의 두배정도 비싸지만 또 짜왕, 쫄면등의 동일한 가격의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재료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되구요! 추가로 대형마트 또는 인터넷으로 여러개로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점 말씀드립니다!



봉지에 담겨 있는 내용과 문구를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하단 왼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남해안산 청정미역 가득'이란 문구로 국내산이 사용된걸 알려주었구요! 바로 아래에는 유탕면, 중량,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면중 :  쌀가루 10%(국산), 스프류중 : 쇠고기 3.8%, 미역 11.2%, 사골엑기스 4.3% 총 4가지와 함량이 표시되어 있고 일단 보여지는 재료에서는 소고기과 미역에 사골육수까지 더해져서 한층 더 구수한 매력을 보여줄껄로 예상되었네요!



이번에는 오른쪽 하단으로 넘어가 보면 조리시간은 2분으로 짧은 조리가 가능하구요! 메인재료에도 적혀있던 '면중 쌀가루 10%첨가'가 강조되서 추가되어 있고 오뚜기몰 QR코드와 함께 뜯는밥향 문구와 화살표에 지그재그 부분으로 뜯는곳이 한쪽이 아닌 양쪽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단 오른쪽을 살펴보면 맛의 특징으로 '쇠고기양지와 진한 사골국물맛'이라는 문구로 구수한 고기국물의 매력을 강조해주고 있구요! 상단으로는 영문이름 Beef & Seaweed Soup Ramen이라는 문구와 함께 오뚜기로고가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쇠고기미역국라면


측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제조사 로고와 제품이름이 세로로 길죽하게 양면에 담겨 있구요! 참고로 제품의 풀네임은 '오뚜기 한끼든든 쇠고기미역국라면' 으로 볼 수 있겠네요!



이어서 봉지 뒷면의 전체적인 모습과 담겨진 내용을 보여드립니다! 상단으로는 조리방법과 유통기한 하단으로는 살짝 가려진 상태로 표로 제품관련 정보가 자세히 정리되어 있어서 변합없이 기존 먹거리 제품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단 하단 좌측 우측 3등분으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으로 해당 내용을 보여드리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쪽 상단의 내용으로 먼저 그림과 함께 알기쉽게 설명되어 있는 조리방법을 요약해보면 (1) 물500ml와 건더기 스프 넣고 끓이기 (2) 끓기시작하면 액체스프, 라면 넣고 2분동안 익히기 (3) 먹기로 일반라면과 다른거 없는 동일한 과정을 보여주었구요! 아래에 별도표기된 유통기한을 보면 19년 3월 27일까지로 구입일 18일 기준으로 대략 5개월이상의 긴 보관기간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단의 내용으로 넘어가 보면 먼저 좌측부터 중간까지에 있는 내용으로 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가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질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들을 보면 밀(호주, 미국산), 팜유(말레이시아산), 쇠고기(호주산)등의 수입재료들을 찾을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돈사골, 미역 3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맛과 관련해서는 양지풍미페이스트, 쇠고기농축액, 돈골추출농충액, 미역국농축페이스트, 올리고당, 사골엑기스, 설탕, 마늘, 미역분말, 쇠고기다시, 쇠고기육수분말등에 건재료로는 건미역, 비프볼후레이크, 볶음미역, 조미쇠고기맛후레이크로 전체적으로 봤을때 진한 고기육수와 미역의 조합을 메인으로 기타 여러가지 감칠맛을 더해 해당국의 맛을 표현한거 같구요! 실제로 끓여먹을때 사용하는 재료들의 맛이 거의 다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었네요!


쇠고기미역국라면 영양정보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넘어가서는 안전관리인증과 재활용 비닐류 마크위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칼로리는 445kca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밥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를 더하고 5kcal정도를 남기는 양으로 생각했던거 보다 상당히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내용량은 115g으로 일반봉지라면의 양과 큰 차이는 없었네요!





영양성분으로 넘어가보면 아무래도 라면이기 때문에 당연하게 나트륨이 먼저 떠올랐는데요! 역시나 90%로 1위를 찾이하면서 짠맛을 대표한다는걸 알려주면서 이어서는 유탕면, 식물성크림 재료에서 알 수 있는 포화지방이 53%로 2위 그 뒤를 따라 지방이 28% 3위에 있는 상위권 성분들을 확인해 보았구요! 그 다음으로는 미역과 면과 관련있어 보이는 단백질 22%(5위), 탄수화물 20%(6위)의 적지 않은 퍼센트를 보여주면서 이어서는 한자리수로 급하락하면서 칼슘 9%(7위), 당류와 콜레스테롤 2%(8위), 트랜스지방0g으로 낮아지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조리과정

오뚜기 미역국라면


1. 조리에 들어가기전에 먼저 오픈해서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1) 면, (2) 액체스프, (3) 건더기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2. 끓이기전에 건더기은 어떤게 들어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작은그릇을 준비해서 담고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크게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는게 바로 눈에 들어 왔네요!



3. 그 두가지를 각각 대표로 한조각 또는 소량으로 꺼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좌측은 건미역 우측은 비프볼후레이크로 볼 수 있었네요!



4.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설명에 나와 있는 그대로 일단 냄비에 물(500ml) 두컵반으로 개인적으로는 200ml 계량컵을 이용해 준비한 다음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여주기 시작하였습니다!



5. 열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작은조각으로 있던 미역 건더기는 사진과 같이 불린 미역의 형태로 금방 변했구요! 비프후레이크 또한 마치 다진 소고기를 넣은듯한 형태로 불어난 모습으로 완성전부터 제법 그럴싸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뚜기 미역라면


6. 잠시후 바글바글 끓기 시작할때 먼저 라면면을 넣어주었습니다!


미역국라면


7. 바로 이어서 액체스프를 저는 그냥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참고로 입맛에 따라 스프의 양은 조절하라고 되어 있네요!) 개봉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에 한방울 정도가 묻어서 스프의 맛을 볼 수 있었는데요! 딱 미역국 국물이 진하게 농축되어 있는 맛과 짭짤한 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8. 젓가락을 이용해 액체스프과 면을 풀어주면서 설명에는 2분으로 되어 있었는데요! 여기서는 눈대중으로 제 입맛에 맞는 정도로 익을때 까지 끓여주었습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9. 잘 섞어가면서 면이 알맞게 익은걸 확인후 완성된 미역국 라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미역국라면 후기


10. 식사를 위해 어느정도 깊이가 있는 국그릇을 준비해 담아서 셋팅한 모습이구요! 사진과 같이 가득 담고도 국물이 살짝 남는 푸짐한 양으로 국믈을 보면 마치 고기에서 나온듯한 기름도 동동 떠 있고 살짝 걸죽해진 형태로 실제로 끓여서 만든 미역국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끓인듯한 비쥬얼로 향에 있어서도 해당국과 거의 90%이상 동일하게 느껴졌네요!



11. 본격적인 쇠고기 미역국 라면 맛보기에 들어가서 시작으로 건더기 재료인 미역과 고기조각을 먹어 보았는데요! 먹는순간 '와!' 하는 소리와 함게 '똑같네!'란 말이 절로 나오는 미역 특유의 미끈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맛에 소고기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게 우리에게 익숙한 그 국의 그 건더기의 맛과 동일했네요!



12. 다음으론 라면맛의 메인을 담당하고 있는 국물을 따로 마셔보았습니다! 건더기에 이어서 여기서도 생각이상의 맛을 보여주었는데요! 물론 100%까지 동일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거의 90~95%이상에 가까운 실제로 끓여먹는 미역국의 그맛 그대로 나름의 깊이도 느껴지는 고기육수와 미역의 향과 맛이 구수하게 어우러진 매력으로 적당한 간과 함께 담백한 국물의 감칠맛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13. 마지막으로는 면과 함께 국물과 건더기를 같이해서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미역국에 라면면의 조합은 생각이상으로 맛있고 잘 어울리구요! 먹으면서 앞으로는 남은 미역국이 있을때 라면사리 사다가 직접 끓여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력있었네요! 디테일하게는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과 건더기에서 느껴지는 고기의 구수함 미역의 고소한 맛과 향이 어우러진 미역국 특유의 감칠맛으로 미역건더기의 미끄덩한 식감이 중간중간 탱글한 면과 함께 씹히면서 밀가루의 고소함이 더해지는 짭짤함과 담백함이 느껴지는 맛있는 라면을 맛볼수 있었구요! 남은국물은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맛이라 밥까지 말아서 든든한 한끼를 즐겨보았네요! 그리고 먹으면서 드는 생각으론 라면으로도 물론 좋지만 정말 급하게 국메뉴가 필요할때 면을 빼고 국으로만 끓여서 밥이랑 같이 간단한 한끼를 해결하기에도 좋을꺼 같구요! 마무리로 해당제품은 평소 미역국 좋아하시고 즐겨 드신다면 당연하게 만족스러운 라면이 되어주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면서 한번쯤 해당국에 면을 넣어서 먹어볼까 생각한적이 있으시거나 기존에 없던 색다른 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0/16 - [먹는행복] - 오뚜기 깻잎라면 칼칼한 컵라면 맛보네요!

2018/08/23 - [먹는행복] -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2018/07/21 - [먹는행복] - 오뚜기 카레면 컵라면 호로록 맛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