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쌀국수 컵라면 이마트에 이런것도 있었네요!

먹는행복

제목에서 처럼 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즐겨먹는 컵라면을 몇개 사러 해당코너에 들렸다가 아주 신기한 제품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그건 바로 비행기 여행시 기내에서나 볼까말까한 '진에어'란 이름의 컵라면으로 얼큰한 빨간국물의 '큰컵'과 담백하고 맑은 국물의 '쌀국수' 두가지로 떡하니 진열되어 있어서 보는순간 이런건 맛을 안보고 넘어갈수가 없어서 일단은 시작으로 둘중에 조금 더 구미가 당겼던 안매운 '진에어쌀국수'를 사자기고 왔구요!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해당제품에 대해 겉모습, 관련정보, 내용물, 조리과정, 맛까지 순서대로 하나하나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진에어 쌀국수


먼저 포장된 상태 그대로 윗면을 기준으로 컵라면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팔도 도시락과 비슷한 직사각형 모양으로 배경으로 연출된 요리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먹음직스럽게 담겨 있구요! 주변으로는 제품에 관한 특징 및 주요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궁금해서 따로 알아본 정보로는 실제 기내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구입에 관한 정보로는 먼저 파는곳은 제목과 상단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이마트이구요! JINAIR X EMART 콜라보 상품이기 때문에 다른곳에는 없는 전용상품입니다! 가격은 1,280원으로 비슷한양의 다른 쌀국수 컵라면 제품들과 비교했을때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했네요!



뚜껑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아래쪽에 메인부분으로 별생각 없이 봤을때는 그냥 직사각형인줄 알았지만 자세하게 보니 비행기 티켓모양으로 센스와 함께 확실한 제품컨셉을 보여주었구요! 담겨진 내용으로는 좌측에는 큼지막한 글씨의 제품이름특징으로는 '이마트와 진에어에서만 맛볼실 수 있는 쌀국수 입니다.'란 문구가 담겨져 있고 아래로는 나트륨 함량에 대한 내용으로 70~90%로 표시된 그래프와 함께 간략한 설명이 적혀 있구요! 이어서 우측으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건면, 면 중 쌀가루 50%(외국산), 스프류 중 멸치(건조물기준) 7.6% 두가지의 함량이 적혀 있고 바로 아래에는 '뜨거운 물조심' 주의사항과 함께 3분이라는 간략한 조리방법이 담겨져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 위로 사진과 같이 굵은 검적색 글씨로 별도표기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19년 8월 4일까지로 구입일기준 대략 9개월 반정도가 남아있는 컵라면다운 굉장히 오랜 보관기간을 확인해 보았네요!



기타 다른정보들은 사진위에 잘 안보이게 표시되어 있어서 보다 선명하게 살펴보기 위해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비닐을 제거후 가장 먼저 제일 하단 왼편에 있는 영양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리고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진에어 쌀국수 칼로리를 보면 310kcal로 밥한공기(300kcal)보다 10kcal정도 더 먹는 양과 비슷한 수치로 간단한 한끼로 괜찮을꺼 같구요! 총내용량은 91g로 다른 쌀국수 제품들과 비교했을때 큰 차이는 없었네요!





영양성분들의 퍼센트를 살펴보면 역시나 컵라면에서는 빠질수 없는 짭짤함을 알려주듯이 나트륨이 69%로 1위 그 다음 부터는 확 낮아지면서 2위는 면과 관련있는 탄수화물이 22%, 3위는 단백질이 13%상위권을 찾이하고 있고 이어서는 한자리수에서 없음으로 낮아지면서 당류 5%(4위), 콜레스테롤 1%(5위) 지방/트랜스지방은 0으로 표기된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오른쪽으로는 중요한 조리법이 적혀 있어서 따로 촬영해 보았구요!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1) 뚜껑 개봉 분말, 건더기 스프 넣기, (2) 끓는물 용기 안쪽선까지 채우기 (3) 뚜껑 닫고 3분후 먹기로 일반적인 컵라면 제품들과 별다른 차이없이 동일합니다!



다음은 중간 오른쪽으로 동그란 모양으로 마치 도장처럼 찍혀있는 디자인으로 두마리의 멸치그림과 함께 '멸치맛'이란 맛표기와 특징으로 '조리필요없이 물만 부어 먹는 탱글한 면발이 살아있는 쌀국'수란 문구가 함께 적혀 부분을 보여드립니다!



상단 왼쪽 가장 많은양의 내용이 적혀 있는 포장에서의 마지막 정보 및 내용으로 제품명부터, 제조원, 판매원, 보관방법, 주의사항등으로 만약 알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이부분에서 찾아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언제나 그래왔듯이 원재료명 부분을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부터 보면 면에 사용된 쌀가루(외국산), 밀가루인 소맥분 관련 재료는 (호주산, 폴란드, 독일, 벨기에등) 3가지의 수입재료를 찾아볼수 있었고 국산재료로 표기된건 없었네요! 그리고 맛과 관련에서는 스프관련 항목들을 보시면 멸치베이스분말, 설탕, 건당근, 멸치분말, 간장조미분말, 장육베이스, 간장분말, 복합간장분말, 조미마늘분, 건조지단, 양파분말, 육수조미분, 다시마엑기스, 표고버섯엑기스, 무우즙분말, 대파엑기스파우다,홍피망, 가쓰오부시, 흑후추등으로 주로 멸치육수에 간장을 메인으로 야채, 육수등의 다양한 감칠맛이 첨가되어 있어서 면도 면이지만 국물의 맛이 기대가 되었네요!



관련정보에 이어서 제품측면으로 컵라면의 그릇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살짝 전체가 별다른 내용없이 하얀색으로 되어 있구요! 재질은 플라스틱과 스티로폼의 중간정도의 느낌이었네요!



밑면의 모습도 보여드리면 역시나 별다른 내용은 없구요! 자세히 보시면 화살표가 돌아가는 재활용 표시와 함게 중간에는 플라스티이란 문구가 양각으로 살짝 튀어나온 상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컵라면


컵라면의 크기도 측정해서 대략적으로 알려드리면 디자인 방향 기준 가장 긴 세로의 길이는 약 16cm를 가지고 있고 가로는 깜박하고 촬영를 못했는데요! 대략 13cm정도의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높이는 사진과 같이 약5.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밑면 세로는 윗면보다는 조금 더 작은 세로는 약12.5cm 가로는 비율을 계산하면 약9.5cm로 대략 3.5cm의 차이를 가지고 있구요! 알기쉽게 위에서 말씀드린 도시락 또는 지난번에 맛본 노브랜드 칼국수 제품과 비슷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오픈에 들어가서 여는방향은 어디인가 하고 찾아보았는데요! 바로 하단 오른쪽으로 사진과 같이 작게 OPEN과 화살표와 함께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서 잡고 대각선 방향으로 열어주었습니다!


※ 조리과정

진에어 컵라면


1. 개봉후 조리에 들어가기전 먼저 안에 담겨 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1) 면, (2) 건더기스프, (3) 분말스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스프봉지에도 진에어 로고가 담겨 있어서 왠지모를 기내에 있는듯한 또는 여행중이 기분이 들었네요!



2. 면은 라면과는 다른 특색이 있어서 따로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굉장히 면발 굵기가 굉장히 얇고 살짝 반투명한 느낌도 가지고 있네요! 참고로 쌀국수라고 해서 100% 쌀로 만들어진게 아닌 재료목록에 적혀 있는것 처럼 쌀과 밀가루를 섞어서 만들었구요! 지난번 맛본 종가집 멸치쌀국수의 면과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3. 물을 끓이는 동안 본격적인 셋팅에 들어가서 꺼내 놨던 면을 다시 그릇에 담아 주었습니다!



4. 면위로 건더기스프를 먼저 넣어주었네요!



5. 어떤 건더기들이 있는지 대표로 하나씩 꺼내서 근접촬영을 해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좌에서 우로 (1) 미역, (2) 당근, (3) 홍피망 또는 빨간고추, (4) 하얀자 계란지단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 그 다음으론 나머지 분말스프를 위에 뿌려 주었고 사진과 같이 맵지 않은 마치 멸치분말같은 베이지톤으로 짭짜하고 구수한 향이 느껴졌네요!



7. 끓인물이 준비되고 안쪽표시된 선까지 부어서 담아 주었습니다!


진에어 이마트


8. 뚜껑을 닫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설명대로 3분을 기다려 주었네요!


진에어 쌀국수 컵라면


9. 해당시간이 지나고 뚜껑을 제거후 젓가락으로 한번 뒤적인 다음 촬영한 완성된 진에어 쌀국수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멸치육수의 구수한 향과 함께 국수가 얇아서 하늘하늘 움직이는 모습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알려주었네요!



10. 본격적인 진에어 쌀국수 맛보기에 들어가서 일단 시작으로는 국물부터 먹어보았는데요! 멸치맛이란 표기 그대로 멸치육수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구수한 향을 메인으로 재료목록에 있던 여러 야채분말들의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입안으로 들어갈때는 짭짤 넘어갈때는 달착지근함이 퍼지고 마무리로는 매운건 아니지만 후추느낌의 알싸함이 전달되면서 시원함이 느껴지는 스타일로 전체적으로는 컵라면 스프 특유의 입안에서 혀을 쫙 잡아당기는듯한 계속 먹고싶고 생각나게 만드는 짭쪼름한 매력이 제 입맛에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느껴졌네요!


쌀국수 컵라면


11. 마지막은 면과 함께 전체적인 맛을 느껴보았구요! 그 맛을 정리해보면 면발자체가 보여지는 비쥬얼에서는 마치 소면같은 느낌과 비슷흔 했지만 실제로는 부드러움과 함께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까지 느껴지는 특색을 가지고 있으면서 면에 베어있는 쌀과 밀의 고소함과 담백함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국물의 짭짤, 달착, 알싸한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진한 멸치의 구수함을 메인으로 깔끔하고 담백한 쌀국수를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는 별거 아닌것처럼 보여도 국물이 제 입맛에는 컵라면치고는 정말 훌륭하고 매력있게 느껴졌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과하지 않게 밥반공기로 남은 국물에 말아서 든든한 한끼를 해결해 보았구요! 먹고한후 맑은국물에 면에 쌀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속도 부담없고 소화도 금방되는거 같은 느낌도 들었네요! 끝으로 해당제품은 멸치육수 베이스의 면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구요! 실제는 아니지만 간접적으로나마 진에어 타고 여행을 떠나면서 기내에서 컵라면을 먹고 있는듯한 기분으로 재미와 맛을 즐겨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23 - [먹는행복] - 오뚜기 컵누들 팟타이 쌀국수 큰컵 먹어요!

2018/07/10 - [먹는행복] - 종가집 멸치쌀국수 컵라면 간단한끼!

2018/07/05 - [먹는행복] -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 컵라면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