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 컵라면 맛보기!

먹는행복

장보러 이마트에 갔다가 오래간만에 노브랜드 먹거리 제품을 둘러보게 되었네요! 안와본 사이에 종류들이 더 많아진거 같았는데요! 그중에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참 좋아라하는 컵라면제품들이 다양한 맛과 종류로 나와 있어서 괌심있게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그중에 처음 맛볼 제품으로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을 선택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 또는 해당 제품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과 관련정보 및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서의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정리에 들어가면서 가장먼저 제품의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컵라면 모양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팔도 도시락과 유시한 모양을 가지고 있구요! 위쪽에 종이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가 작은 글씨로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고 연출된 칼국수 이미지로 먹음직스러움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는 파는곳은 말씀안드려도 잘 아시겠지만 그래도 한번 정리하고 넘어가면 이마트, 노브랜드매장, 이마트편의점에서 이용이 가능하구요! 가격은 980원으로 노브랜드다운 아주 저렴한 가격대로 여기에 맛까지 받쳐준다면 가성비는 최고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측면의 모습입니다! 뚜껑은 플라스틱 그릇은 스티로폼으로 되어 있고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에는 사진과 같이 로고와 제품이름에 영문으로 칼국수(Kalguksu)란 인쇄가 담겨져 있습니다!

 

 

유통기한도 비닐에 별도표시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18년 11월 6일까지로 구입일기준으로 4개월반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정보 및 내용물도 살펴보고 조리에도 들어갈겸 겉에 쌓여있는 비닐포장은 제거해 주었습니다!

 

 

이어서 종이에 있는 내용들을 부분부분 나눠서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새모양의 노브랜드 로고와 함께 Kalguksu라는 멋스러운 영어표기에 특징으로 '간편하고 쫄깃쫄깃' 이란 문구가 세겨져 있구요! 아래쪽으로는 도장으로 찍은거 같은 맛표기로 '멸치맛'이 표시되어 있네요! 이부분을 봐서는 앞으로 다른맛의 칼국수도 나오지 않을까란 예측을 해보았네요!

 

 

아래쪽으로는 잘은 안보이지만 '즉석칼국수'란 한글제품이름 표기와 함께 해쉬태그로 노브랜드, 스마트컨슈머, 칼국수, 멸치맛, 시원한, 쫄깃쫄깃, 간편 7가지가 적혀있고 메인재료로 분말스프중 멸치액기스분말 6.6%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시 주의사항으로 전자레인지조리불가, 뜨거운물주의 2가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내용량과 칼로리는 영양정보에서 같이 다루겠습니다!

 

 

이어서 우측으로 빼곡하게 적혀있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여기 내용에서는 다른건 제외하고 두가지만 살펴 보았는데요! 첫번째로는 가장 중요한 조리법으로 빨간색 밑줄로 표시해 놓았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해드리면 안에 들어있는 재료를 모두 셋팅해서 뜨거운물 넣고 2분후에 먹으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 보았는데요! 일단 국산재료로는 정제소금 한개가 보이구요! 나머지 재료들에서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수입재료들이 눈에 많이 들어왔네요! 맛과 관련해서는 멸치스프매운맛베이스, 쇠고기맛베이스, 간장분말, 멸치엑기스분말, 고추, 마늘에 건더기스프에는 튀김, 건파, 건당근, 건미역, 김후레이크, 고추후레이크 로 구수하고 담백한 스타일이 아닌 멸치육수를 베이스로 감칠맛과 매콤함이 첨가된 칼국수라는걸 알 수 있었네요!

 

 

내용의 마지막은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는데요! 먼저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 칼로리는 245kcal에 내용량은 164g으로 밥한공기가 300kcal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것보다는 조금 적은 수치라 컵라면제품으로는 생각보단 낮은 열량으로 생각되구요! 참고로 제품번호는 적혀 있는것과 같이 N495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역시나 짠맛을 대표하는 나트륨이 89%로 가장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구요! 의외였던 부분은 일반적으로는 이어서 포화지방, 지방순이 되어야 하는데 0%, 3% 굉장히 낮은 함량을 가지고 있구요! 그 자리를 대신해 탄수화물 16%, 단백질 13%가 2위, 3위를 찾이하고 있다는게 특이했네요! 라면과 칼국수란 차이때문인지 아니면 면이 다른게 사용되서 그런건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봐왔던 컵라면제품의 평균적인 함량의 비율과는 전혀 달랐네요! 그리고 바코드 위로는 지난번 일본컵라면에서 처음봤던 나트륨 함량비율이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노브랜드 컵라면

 

지금까지 살펴 봤던 내용이 담긴 종이는 붙어있는게 아니라서 분리되어 있어서 조리할때는 뺴놓고 진행하는게 편리하네요!

 

 

컵의 크기도 측정해서 보여드리면 가로는 약16.2cm가 나오네요!

 

 

이어서 세로는 약13.1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높이는 약5cm로 전체적인 치수를 정리해보면 가로 약16.2cm X 세로 약13.1cm X 높이 약5cm의 직육면체 모양으로 위에서도 말씀드린 도시락 컵라면과 거의 비슷한 사이즈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 조리방법

 

1.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열고 안에 내용물을 모두 꺼내서 나열해 보았습니다! 칼국수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3가지가 들어있구요! 그릇안에는 아무것도 없었네요! 저는 당연하게 일반컵라면처럼 건조면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면이 들어있어서 놀랐구요! 박스에 적혀있는 숙면(살균제품)이라는 표기가 이걸 뜻한다는걸 하나 배우게 되었네요! 

 

 

2. 물이 끓길 기다리면서 먼저 그릇에 면의 포장을 제거해 셋팅하였습니다! 건면이 아닌 생면이라 식감과 맛이 더 기대가 되었네요!

 

 

3. 이어서 건더기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재료표기에서 확인했던 건파, 건당근, 작은튀김, 건미역등이 바로 눈에 들어왔네요!

 

 

4. 다음으로 분말스프를 셋팅해 주었습니다!

 

 

5. 끓인물이 준비되고 그릇의 안쪽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습니다! 스프가 물에 녹으면서 구수한 멸치향이 확 올라왔네요!

 

 

6. 뚜껑을 덮고 젓가락을 올려서 설명대로 2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노브랜드 칼국수

 

7. 시간이 지나고 뚜껑을 열고 젓가락으로 면을 풀어서 완성된 노브랜드 즉석칼국수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먹기전 향과 비쥬얼에서는 나름 그럴싸했네요!

 

 

8. 맛보기에 들어가서 처음으로 먹어본 노브랜드 즉석칼국수 멸치맛의 맛을 정리해보면 먼저 국물부터 먹어 보았는데요! 첫맛의 시작은 구수하고 진한 멸치의 향에 달착, 짭짤, 매콤한 맛이 어우러진 스타일로 마치 멸치육수에 고추가루를 추가한 느낌이 들다가 계속해서 먹다보니 순수 멸치육수만이 아닌 라면스프같은 조금 더 입맛을 쫙 당겨주는 감칠맛이 맛있게 어우러져 있는 매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면 다먹고 나서 밥까지 말아먹을 정도로 훌륭한 국물이 되어주었네요!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에서 중(中)정도로 넘어갈때 칼칼함과 살짝의 얼얼함이 입안에서 맴돌았네요!

 

 

9. 국물 다음으로는 면과 함께 즐겨 보았는데요! 일단 생면이라는 점에서 건면보다 탱글하고 매끈함이 살아있으면서 살짝 도톰한 두께로 칼국수면의 느낌도 있지만 동시에 살짝 눌린 생우동면을 먹는듯한 느낌도 가지고 있는 신선한 식감으로 달착짭짤매콤한 국물의 김찰맛과 함께 면의 담백함의 조화로 호로록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있는 칼국수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먹고나서 생면이 들어있다는점과 맛의 퀄리티에 가격까지 다시한번 되짚어 봤을 때 이정도면 노브랜드 다운 가성비 높은 컵라면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구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얼큰한 칼국수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6/28 - [먹는행복] - 크림치즈에 이은 CU 파스탕면 크림&토마토 맛보기!

2018/06/26 - [먹는행복] - CU 이츠키 에비텐 우동 새우튀김우동 맛보고서!

2018/06/15 - [먹는행복] - 팔도 놀부부대찌개라면 큰컵 컵라면 맛봅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