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실 남은 후라이드 에어프라이기 치킨 데우기!

먹는행복

주말 반반 치킨 주문해서 양념 먼저 먹고 후라이드는 7조각을 남겨 냉장실에 보관해 놓은 게 있어서 저녁 반찬으로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해 치킨 데우기를 진행해 보았구요! 주로 이용한 전자레인지로 데울 때 보다 훨씬 더 바삭하고 맛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시간 및 온도 그리고 상세한 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은 치킨 데우기

※ 에어프라이기 치킨 데우기 준비물!

1. 식은 후라이드 치킨

2. 에어프라이어 기기

3. 종이호일

4. 집게

 

★ 시간과 온도는 180도 7~8분 사이 추천!

★ 본인 입맛에 맞는 시간대를 찾는 게 중요!

 

 

 

 

※ 데우기 과정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

1. 시작은 에어프라이기 바스켓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 냉장실에 있던 치킨을 넣어주었습니다!

 

2. 저는 조금 더 바삭하게 즐기고 싶어서 180도 8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프라이기 치킨 데우기

3. 4분이 지나면 바스켓을 열고 집게를 이용해 반대 방향으로 뒤집어 주세요!

 

 

 

 

4. 남은 4분을 계속해서 진행!

 

남은 치킨 데우기

5. 총 8분이란 시간이 지나고 종료음과 함께 열어본 바스켓의 모습으로 막 튀겨 나온듯한 비주얼과 함께 배달 도착했을 때 보다 조금 더 바삭한 형태를 보여주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 데우기

6. 식사를 위해 접시에 담아 에어프라이기로 데워진 치킨의 모습을 깔끔하게 완성컷을 촬영해 보았구요! 진작에 에프를 이용할걸 전자레인지만 고집해왔던 과거의 후회와 함께 바삭하게 데워진 비주얼만으로 만족과 먹음직스러움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치킨 데우기

7. 퍽퍽 살 부위로 반으로 잘라 내부 살코기를 보여드리구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폭신하게 잘 데워진걸 다시 한번 확인하고 먹어보면서 식감과 맛에 있어서 크리스피라는 단어가 떠오를 정도로 바삭함과 함께 살코기는 막 배달 왔을 때와 거의 동일한 상태로 아주 맛있었습니다!

 

※ 보너스

찍어 먹으려고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모아 둔 양념치킨 소스도 그릇째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5분으로 돌리면 따끈하고 맛있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데워진 양념소스도 가져다가 치킨 한 조각을 푹 찍어서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 두 가지 맛으로 남아있던 치킨 7조각을 눈 깜짝할 사이에 즐길 수 있었구요! 이번 기회로 앞으로 남은 치킨 데우기는 에어프라이기만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5.06 - [먹는행복] - 나도 해본 홈런볼 에어프라이어 굽기!

2020.10.27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계란후라이 가능할까?

2020.09.18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피자 데우기! (feat. 먹다남은, 분별비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