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구입하고 꼭 해보고 싶었던 계란후라이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왠지 후라이팬 보다 간단할꺼 같은 생각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서 시도해 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부터 조리과정 그리고 결과물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어프라이어 게란후라이 준비물
1. 에어프라이어
2. 종이호일
3. 계란 1개
4. 식용유
5. 소금
6. 고온에서 견디는 그릇 (전자레인지용, 종이호일접시)
※ 준비과정
1. 먼저 그릇에 식용유를 소량 넣고 빙금빙글 돌려가며 바닥면에 발라주세요!
2. 발라진 식용유 위로 계란을 깨서 넣어줍니다!
3. 계란 위로 소금을 본인의 입맛에 맞게 뿌려주세요!
4. 계란이 준비된 다음에는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열고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4. 종이호일 위로 계란이 셋팅된 그릇을 그대로 놓아주세요!
※ 조리과정
1. 온도와 시간은 180도 10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5분이 지났을때 열어서 상태를 확인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가장자리부터 익어가기 시작하네요!
3. 10분이 지났고 가운데가 볼록 솟아오른 깔끔한 형태로 계란후라이가 완성되었습니다!
4.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계란후라이를 꺼내 깔끔하게 촬영해 보았구요! 익은상태 확인을 위해 노른자가 있는 부분을 젓가락으로 찔러보니 액체가 흘러 나오지 않아 완숙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알게된점 반숙은 6~7분!
※ 맛보기
맛보기전 노른자의 익은 상택가 궁금해서 해당부분을 오픈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완숙으로 푹 익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크게 한입 먹어 보았구요! 포실포실 노른자에 겉은 바삭 안은 촉촉한 흰자와의 조합에 소금간의 짭짤함으로 계란 본연의 고소함을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후라이팬으로 구워서 먹을때와 큰 차이는 없었네요!
속의 전체적인 익은상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남은 계란을 자르고 뒤집어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식용유가 덜 발라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릇과 깔끔하게 분리되진 않았네요!
계란 한개라 순식간에 다 비웠구요!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그릇에 바삭하게 구워진 흰자 테두리로 에어프라이어 계란후라이라는 흔적? 특징?을 남기면서 마무리 되었네요! 결론은 확실히 조리에 있어서는 후라이팬 보다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게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구요! 만약 빵속에 넣어먹을 계란후라이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더 넓고 납작한 접시를 사용하셔서 바닥면에 식용유를 충분하게 바르고 조리하면 잘 분리되는 형태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10/13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군밤 구워보자! (손질, 칼집, 굽기)
2020/09/28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요리해보자! (feat. 소불고기감)
2020/09/10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