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요리행복

지난주 어머니께서 가져다 주신 고구마 한봉지가 냉장실 야채간에 몇일동안 놀고 있어서 뭘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 간식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고구마튀김을 도전해 보았구요! 생각보다 쉽고 맛도 괜찮아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들과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고구마튀김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준비물

1. 고구마 4개

2. 버터 1숟가락

3. 식용유 1숟가락

4. 소금

5. 위생백

6. 종이호일

7. 에어프라이어


★ 지극히 제 입맛에 맞춰 만들었습니다!

★ 숟가락은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소금간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고구마 손질


1. 가장 먼저 재료손질로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세척 및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2. 껍질이 제거된 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참고로 저는 투박한 스타일로 길죽한 형태로 잘라 주었습니다! 포크로 집어 먹기 좋게 깍뚝썰기로 해줘서 괜찮을꺼 같네요!



3. 키친타월이 없어서 전자레인지 30초로 수분을 살짝 제거해 주었습니다! (키친타월이 있으신 분들은 감싸서 물기를 제거해 주시거나 채망을 이용해 물기를 털어주셔도 됩니다!)






4. 잘라놓은 고구마를 위생팩을 준비해 담아주세요!



5. 이어서 버터가 푸짐하게 1숟가락이 들어갑니다!



6. 다음으로 아이스크림에 소금을 살짝 뿌려 먹으면 더 달달한것 처럼 고구마의 단맛을 살리기 위해 소금간을 살짝 추가해 주었습니다! (만드시는 분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식용유 1숟가락이 들어갑니다!



8.  모든 재료가 셋팅되고 입구쪽을 잡고 치대고 흔들어 가면서 버터, 소금, 식용유가 고구마 전체에 발라지도록 버무려주세요! (참고로 위생팩이 없을때는 큰 그릇을 이용해 진행해주세요!)



9. 재료가 준비되고 튀겨주기 위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고구마 튀김 에어프라이어


10. 버무려 놓은 고구마를 바닥 전체에 펼쳐서 넣어주세요!



11. 기기 안으로 들어가기전 양념들이 고구마 표면에 골고루 묻어 있는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12. 에어프라이어 설정은 200도 20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13. 10분이 지났을때 바스켓을 꺼내 집게를 가지고 고구마들의 방향을 뒤집어 주었습니다!



14. 방향을 뒤집고 남은 10분을 돌려주었네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15. 종료음과 함께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튀김을 모습입니다! 두께와 위치에 따라 잘 익은거랑 바싹 익은거라 섞여서 보이네요!


※ 맛보기

고구마튀김 만들기


감식타임으로 완성된 고구마튀김을 접시에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본격적으로 먹어 보았는데요! 조리되는 동안 계속 풍겨나온 버터의 고소한 향을 베이스로 바싹 익은 부분은 고구마 과자 같이 잘 익은 부분은 기름에 튀긴 고구마 처럼 겉바삭 속포실한 식감에 같이 넣은 소금은 달달함을 살려주면서 고구마 본연의 향과 고소함에 달콤함이 느껴지는 매력으로 우유 한잔과 함께 든든한 간식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20분으로 전체가 잘 익었구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기름 달구고 튀기는 과정이 없다는게 정말 편리하네요! 다음에는 감자튀김 도전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7/29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2020/07/07 - [먹는행복] - 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 구워서 먹어보자!

2020/07/0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가자미 구이 만들어 보자! (feat. 간단, 고소)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