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요리행복

어머니께서 가져다 주신 가지 5개가 냉장고에 몇일째 보관되어 있어서 뭘 만들어 먹을지 고민을 하다 복잡한건 귀찮고 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를 찾다 문득 에어프라이어가 눈에 들어오면서 떠오른 가지튀김! 마침 필요한 재료들도 다 있어서 만들어 보게 되었구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한 재료 및 조리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공유해봅니다!


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


※ 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 재료!

1. 가지 2개

2. 계란 1개

3. 튀김가루 수북히 2숟가락

4. 빵가루 수북히 3숟가락

5. 식용유(아래 내용참고)


※ 필요도구!

1. 에어프라이어

2. 재료들 섞을 큰 그릇/대접

3. 종이호일

4. 튀김용 젓가락

5. 비닐장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춰 만들었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준비한 가지 2개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가지손질


2. 가지손질에 들어가서 먼저 양쪽 끝을 잘라서 버리고 사진과 같이 반으로 잘라주세요!



3. 반에서 또 반을 나눠서 가지 한개당 4조각씩 총 8조각으로 길죽하게 잘라줍니다!



4. 길죽하게 손질한 가지는 칼 또는 가위를 이용해 위에 사진과 같이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후 재료들을 섞을 그릇에 담아줍니다!





※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젓가락으로 집어서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준비했구요! 취향에 따라 큼지막하게 잘라서 준비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5. 다음으로 튀김가루를 수북히 2숟가락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6. 그 다음 바로 계란 한개를 넣고 노른자를 터트리고 버무려서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7. 이어서 빵가루 수북히 3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버무립니다!



8. 마지막으로 식용유(사용제품 : 카놀라유)를 대략 2숟갈락 정도 넣고 조물조물 해줍니다!


가지튀김


9. 튀길 준비가 끝난 가지조각들의 모습입니다!



10.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꺼내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11. 종이호일 위로 준비된 가지조각들을 가능한 펼쳐서 올려주세요!



12. 더 잘 튀겨지기 위해 식용유를 좌우로 와따가따 3번정도 이동하면서 위에 뿌려주었습니다!



13. 에어프라이어 설정200도에 20분으로 작동시켜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튀김


14. 작동 10분이 지났을때 바스켓을 꺼내 튀김용 젓가락을 이용해 뒤집어 주었습니다!



15. 이어서 남은 10분을 돌려주다 3분정도 남았을때 상태를 확인후 20분을 채우면 탈꺼같은 느낌에 기기를 꺼서 조리시간은 총17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가지


16. 바삭하게 튀겨진 에어프라이어 가지튀김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에어프라이어 가지요리


17. 먹기위해 그릇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네요!



18. 마지막 맛보기에 들어가서 따끈따끈할때 바로 먹어보았는데요! 겉은 바삭 속은 보들보들하면서 촉촉함으로 가지 특유의 향과 달착지근함에 튀김옷의 고소함과 간간함이 어우러져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운 맛이 되주었네요! 원래는 반찬으로 데워서 먹을려고 미리 만들어 놓은건데 먹다보니 맛있어서 우유랑 함께 간식으로 가지 두개를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간식으로는 그냥 먹고 밥이랑 먹을때는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수 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7/07 - [먹는행복] - 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 구워서 먹어보자!

2020/07/02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가자미 구이 만들어 보자! (feat. 간단, 고소)

2020/06/23 - [쇼핑행복] - 이마트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L 구입부터 사용까지!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