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L 구입부터 사용까지!

쇼핑행복

2020년 3월말에 인생 첫 에어프라이어 1.6L 소형을 구입해서 지금까지 데우기, 고구마, 치킨, 김말이등의 간단한 조리용으로 잘 이용해 오다가 이번에 아내가 고기를 한번 구워 먹어보자고 해서 장을 봐다 해보았는데요! 구울때의 편리함과 맛에 있어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지만 역시나 작은 사이즈 만큼 여러번 나눠서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걸리는 시간에 이제서야 왜 주변사람들이 살때 큰거 사라고 했는지 느끼게 되었고 지금까지 사용횟수나 경험들을 봤을때 큰사이즈 한대가 더 있어도 괜찮겠다 싶은 판단에 주말 가까운 이마트에 들려 디자인과 가격적으로 마음에 든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 5L'를 사가지고 왔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제품리뷰와 함께 사용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가장먼저 차로 싣고온 5L 사이즈만큼이나 큰 박스에 담겨 있는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의 포장된 모습으로 일렉트로마트의 히어로캐릭터와 함께 (1) 대용량, (2) 예약가능, (3) 터치식조작부 3자기 특징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왔네요! 아내아 이야기 하길 소형 사기전부터 원래 이걸 사고 싶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매장에 갔을때 일렉트로맨에서 나온 에어프라이어 종류는 두가지 5.5L는 5만원대 제품과 제가 구입한 프리미엄 5L은 74,800원으로 두가지 중에 고민 되었는데 찾이하는 공간이나 들었을때 무게 그리고 디자인을 봤을때 이쪽으로 기울수 밖에 없어서 이번에는 조금 더 좋은걸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중복은 제외하고 박스 다른면에 있는 내용을 보여드리면 먼저 위에 사진과 같이 제품특징 (1) 60~200도 온도설정, (2) 예약기능, (3) 9가지 요리모드 3가지와 함께 아래로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수 이는 음식 사진과 이름이 6가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또 다른 면으로는 제품 그림과 함께 제품명과 품질표시, 사용방법, 주의사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Made In China 제품에 정격은 220~240v, 50/60hz, 1700w 입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박스를 오픈해 포장지들을 제거후 안에 있는 내용물을 모두 꺼내 나열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1) 에어프라이어, (2) 레시피북, (3) 설명서, (4)바스켓 분리판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시피북은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지 대표로 목차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새우튀김을 시작으로 총14가지 요리가 정리되어 있네요!



다음은 설명서로 (1) 사용전, (2) 안전 주의사항, (3) 부분명칭, (4) 사용방법, (5) 조리표, (6) 세척 및 관리, (7) 기술데이터, (8) 제품보증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의 사용경험이 있어서 사용법외에는 자세하게 읽진 않았네요!



마지막으로는 두가지 재료를 구울때 바스켓의 공간을 나눌수 있는 분리판입니다! 


※ 본체

일렉트로마트 에어프라이어


본격적으로 본체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먼저 앞뒷면의 모습입니다! 앞면에는 전에 사용하던 기기는 다이얼식이라 심플했는데 이번에는 터치식으로 여러가지 기능의 버튼들이 위치해 있고 바스켓은 금속재질 위에는 블랙으로 확실히 가격이 더 비싼만큼 고급진 비쥬얼을 보여주었고 뒷면으로는 하단 전원케이블 중간에는 내부 열을 방출하는 발열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L


이어서 좌우 측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앞면 유광과는 다르게 측면은 줄무늬? 나뭇결? 같은 무늬가 담겨 있는 무광재질로 세련미를 더했네요!



뒷면 발열구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작동과 동시에 바람이 나오네요!



계속해서 220v 전원잭과 케이블로 길이감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함으로 저희집 싱크대 기준으로는 나름 여유롭게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는 희미하게 보이지만 상판 가운데로 일렉스로맨 로고가 멋스럽게 반짝이네요!



앞면에 있던 버튼위치와 온도/시간표시는 진짜가 아닌 비닐재질의 스티커로 부착된거라 제거해주니 더 깔끔해졌네요!


※ 기기사이즈


대략적인 크기를 수치로 알려드리면 먼저 기기의 전체길이(높이)는 약31.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랫면이 조금 더 크긴 하지만 뒤집어서 측정할순 없어서 윗면을 기준으로 가로 약27.5cm X 세로 약27.5cm로 정사각형인걸 알 수 있었구요! 정리해 보면 가로 27.5 X 세로 27.5 X 높이 31.5cm의 아래로 갈수록 살짝 넓어지는 정육면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바스켓


바스켓 열기에 들어가서 손잡이에 있는 화살표 방향으로 (1) 투명 플라스틱을 밀면서 (2) 서랍을 열듯 당겨주시면 쉽게 열리네요!


에어프라이어 5L


열어서 꺼낸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의 모습으로 1.6L 보다가 5L짜리를 보니 엄청 큼지막해서 좋네요!



부착된 스티커의 내용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뜨거우니 조심하라는 내용과 함께 벽면, 유리창등으로 30cm이상의 거리를 두고 사용하라고 적혀 있습니다!



자세하게 바스켓의 앞,뒤,좌,우 방향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 바스켓 사이즈


기기의 사이즈 보다 어찌보면 더 중요한 바스켓 크기를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 테두리 포함은 약25.5cm 제외한 내부는 약23cm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는 테두리 포함 약24.5cm 제외하면 약22.5cm로 가로세로의 차이는 있네요! 



깊이는 약9.8~10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바스켓 분리판을 중간으로 꺼워서 보았습니다! 재료의 양에 따라 위치는 좌우 홈이 있는곳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세로로는 끼워지지 않네요!


※ 세척분리


세척에 있어서 바스켓과 기름받이를 분리할때는 (1) 손잡이에 있는 투명플라스틱이 앞으로 밀려진 상태에서 화살표가 있는 검정색 버튼이 보이구요! (2) 그걸 누른 상태로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청소


분리해서 촬영한 바스켓(좌), 기름받이(우)의 모습으로 사용전 세척해 주었네요!



무게는 체중계를 이용해서 계산해 봤을때 약1.5kg정도로 나왔고 저와 아내 기준 한손으로 들을수 있지만 크기만큼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져서 재료까지 넣었을때는 두손을 이용해 사용하는게 손목 건강을 위해 좋을꺼 같네요!


※ 기기내부


바스켓이 빠진 기기 내부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알류미늄? 스테인레스?같은 금속 소재료 열전도가 잘 되도록 설계 된거 같네요!



내부 위쪽으로는 모기향이 떠오르는 빙글빙글 모양의 발열장치와 그 안으로는 환풍기 같은 모양의 부품이 위치해 있습니다!


※ 사용기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후기


위치는 전에 사용하던 에어프라이어 옆에 두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사이즈가 용량에 비례해서 대략 2.5배정도 크네요!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사용법


사용방법으로 터치버튼별 기능을 정리해 보았구요! 요약하면 (1) 조리모드를 이용한 간단 설정이 있고 (2) 수동으로 원하는 온도/조리시간을 설정해서 이용할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공회전


전과 마찬가지로 첫사용시 내부 기계 냄새 제거를 위해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로 가져가서 180도 8분 공회전을 시켜주었습니다!



그 다음 바스켓에 준비한 재료를 셋팅해 주었네요! 참고로 돼지목살+양파에 양념은 소금과 후추입니다!



조리시간은 180도로 18분 굽고 뒤집어서 10분 추가로 총28분을 익혀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돼지목살


짜잔! 고기에서 빠저나온 핏물과 함께 바싹 잘 익은 돼지목살과 양파의 비쥬얼 입니다! 확실히 후라이팬으로 구울때 보다 냄새도 적도 바싹 잘 구워지네요!



두대를 이용해 대형(5L) 고기 소형(1.6L) 야채를 굽고 꺼내서 접시에 셋팅해 보았습니다!



썰어서 한입 먹기전 속까지 잘 익은 돼지고기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바베큐? 훈제?가 떠오르는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과 함께 간간하게 밥과 함께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요즘 이 맛에 빠져서 한동안은 자주 구워 먹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소음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확실히 사이즈 만큼 소형 보다는 소리는 커진거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작동시켜놓고 TV보고 있었는데 크게 거슬림은 없었네요!


※ 끝으로 처음으로 5L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확실히 사이즈가 크니까 조리할때 나눠서 돌릴 필요없이 양껏 재료를 넣을수 있어 너무 편했고 고기에 이어서 고등어구이까지 구워봤는데 후라이팬 사용할때 보다 냄새도 적고 식감도 다른데다 크기와 가격만큼 성능도 올라가서 더 잘 조리되는게 여러모로 구입하길 잘한거 같네요! 참고로 몇일 쓰다보니 소형 에어프라이어 사용률이 확 줄어서 조금 더 지켜보다가 한대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면 중고로 처분을 생각중에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03/24 - [쇼핑행복] - 홈플래닛 에어프라이어 1.6L 소형 KA-AF03N 상세 개봉 및 사용기!

2019/12/20 - [쇼핑행복] - LG 식기세척기 DFB22W 구입 싱크대 시공부터 설치까지!

2019/03/20 - [쇼핑행복] - 다이소 야채다지기 요리애 개봉 및 사용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