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 구워서 먹어보자!

먹는행복

최근 너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보다보니 제가 좋아할만한 스타일의 맛일꺼 같은 생각에 한번쯤 맛보고 싶었던 '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을 주말에 들린 마트에서 1+1 행사를 하고 있길래 기회다 싶어 사가지고 와서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먹어보게 되었구요! 처음맛본 기념이자 기록으로 해당먹거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정보 및 조리과정과 맛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뚜기 xo만두


시작으로 내동식품인 만큼 두꺼운 비닐재질의 팩에 포장된 오뚜기 xo교자 새우&홍게살 만둘의 포장된 모습으로 사진과 같이 좌측으로는 완성된 교자만두의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과 함께 메인재료 새우 두마리가 담겨 있고 우측으로는 제품명과 특징 그리고 하단에는 단면으로 만두속 재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X.O.는 extra ordinary의 줄임말로 기이한, 보기드문, 비범한뜻을 가지고 있는 오뚜기 프리미엄 만두라고 하구요! 가격은 1+1 두봉지에 7,990원 / 한봉지에 3,995원으로 고급진 만두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앞면에 있는 주요정보로는 중량 324g, 칼로리 755kcal과 메인재료들과 비율로 돼지고기 33,84%, 새우 7,82%, 홍게맛살 3.61%, 홍게다리살 3.21%, 씨푸드XO소스 0.1%, 굴소스, 0.76%로 돼지고기 만두를 베이스로 새우+홍게살의 맛이 살짝 첨가된 상태에 두가지 소스로 감칠맛이 더해진 간간하고 달착지근한 만두를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뒷면의 전체컷으로 큰 카데고리로 봤을때 조리방법, 만두 브랜드 설명, 제품상세정보, 영양정보들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고 보다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으로는 제품명 옆으로 유통기한 표기가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2020년 12월 23일까지로 구입한날(7월5일)로 계산하면 5개월하고도 18일로 냉동보관으로 여유롭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로는 왼쪽에는 '프리미엄 X.O. 교자 새우&홍게살 조리방법'으로 (1) 찐만두[찜통 물이 끓기 시작하고 7분], (2) 군만두[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 넣고 8~9분] 두가지와 오른쪽에는 XO만두에 대한 특징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가장 좋은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해 맛의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고급만두'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하단에 있는 제품상세정보로 여기에서는 원재료명과 영양정보 두가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재료들에 있어서는 돼지고기(국내산), 밀가루(외국산), 새우(베트남산), 홍게다리살(국내산)으로 원산지를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맛에 있어서는 메인재료들외에도 양배추, 양파, 대파, 죽순, 참기름, 연육, 마늘, 설탕, 가쓰오부시추출물, 정제소금, 생강등으로 생각보다 많고 다양한 재료들이 사용된걸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영양에 있어서는 고기가 들어간 만두인 만틈 포화지방 80%(1위), 지방 76%(2위), 나트륨 72%(3위)이 상위권으로 높은 함량을 보여주었고 그 다음으로는 단백질, 콜레스테롤, 탄수화물, 당류순으로 퍼센트가 낮아지는것도 살펴 볼 수 있었네요!


※ 조리과정

오뚜기 만두


1. 맛보기 위한 조리로 들어가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을 꺼내 종이호일을 깔고 한봉지를 개봉해 모두 나열해 보았습니다! 총개수는 9개로 프리미엄 만두답게 양이 많이 들어있진 않았네요! (참고 : 한개당 무게는 36g / 칼로리는 약84kcal)



2. 크기와 모양을 보여드리기 위해 한개를 꺼내 촬영해 보았구요! 다른 냉동 교자만두의 모양들과 비슷하게 테두리의 물결 주름과 함께 나름 큼지막한 사이즈를 보여주었습니다! 


오뚜기 xo교자만두


3. 귀차니즘에 만두 전체에 골고루 기름을 발라주는 작업은 패스하고 간단하게 만두들 위로 좌우로 와따가따 하면서 전체적으로 식용유를 뿌려주었습니다! 



4. 에어프라이어 설정은 수동으로 180도에서 10분돌리고 조금 덜 익은 비쥬얼에 2분을 추가해서 총12분으로 완성시켜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5. 짜잔! 시간이 지나 완성된 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을 열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만두피가 얇은 부분들로 노르스름하게 변한 바삭한 비쥬얼로 잘 구워진거 같네요!


※ 맛보기

오뚜기 xo만두 새우&홍게살


먹기위해 접시를 준비해 교자만두들을 모두 꺼내 담아 놓은 모습입니다!


새우홍게살 만두


만두속이 궁금해서 대표로 한개를 반으로 잘라 보았습니다! 촉촉하고 포실포실하게 잘 익었네요!



속만 꺼내서 접시에 담아 자세하게 관찰해 보았구요! 돼지고기와 함께 새우살 또는 홍게살로 보이는 빨간색 조각들도 보이면서 그외 야채들로는 양배추, 양파, 대파등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맛보기에 들어가서 잘라놓은건 이미 먹고 새로운걸로 제대로 한입 크게 먹기 시작했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으로 맛을 말씀드리면 바삭하게 구워진 만두피의 고소함에 냉동만두 특유의 돼지고기맛을 베이스로 거기에 새우맛이 적절한 비율을 맛으 조화를 더해주면서 중간중간 게살같은 맛이 은은하게 살며시 피어오르고 야채들의 담백하고 아삭한 식감들이 더해지면서 최종적으로 재료들에 스며들어 있는 소스와 조미료들의 간간한과 감칠맛이 매력을 한층 더 끌어 올려주는 전체적인 조화가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아서 제 입맛에는 매우 만족스러웠구요! 다 먹고나서 찐만두로도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조만간 남은 한봉지도 만들어 먹을 예정입니다! 고기와 해산물의 조합으로 담백한 스타일의 만두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14 - [요리행복] - 냉동만두로 매콤달콤 만두강정 만들기!

2017/08/16 - [요리행복] - 냉동만두 요리 만두까르보나라 만들기!

2017/04/09 - [요리행복] - 냉동만두 요리 만두리조또 2인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