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군밤 구워보자! (손질, 칼집, 굽기)

먹는행복

가을은 밤의 계절인 만큼 주변 여기저기서 생밤을 받아오게 되었고 모이다 보니 어느덧 냉장실 한칸을 찾이하고 있는 양이 되어서 얼른 먹어야겠단 생각에 가장 간단한 방법인 물에 삶아서 먹으려고 하다고 왠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군밤처럼 되서 더 맛있게 구워질꺼 같은 생각에 첫 도전을 해보게 되었구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손질부터 굽는과정과 함께 그 결과와 맛은 어땠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밤


※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1. 생밤 세어보니 67개

2. 소금 한숟가락 (생략가능)

3. 에어프라이어 5L

4. 종이호일

5. 칼(과도권장)

6. 채망 또는 채반





※ 손질과정


1. 가장먼저 흐르는물에 생밤의 겉면을 세척해주세요!



2. 세척후 불순물 제거를 위해 생밤을 물에 담고 거기에 소금 한숟가락을 넣어서 녹여주세요! (소금이 없거나 싫으신 분들은 생략!)


밤 손질


3. 그대로 30분을 불려줍니다! 



4. 30분이 되었을때 흐르는 물로 한번 더 행궈주세요! 



5. 헹군 생밤은 채망에 담고 털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군밤 칼집


6. ★폭발방지 필수작업★ 물기가 어느정도 제거된 상태에서 과도를 이용해 위에 사진과 같이 칼집군밤처럼 까칠반 부분 전체로 일자로 넓게 넣어주세요! 





※ 참고로 가능한 밥껍질에만 칼집이 들어가도록 작업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건 연습이 필요할꺼 같고 저도 처음이라 생각보다 깊게 되었네요!



7. 가장 인내가 필요했던 작업으로 모든 생밤에 칼집을 넣어 주었습니다!


굽는과정


1. 밤 세척 및 손질이 완료되면 에어프라이어의 바스켓을 꺼내 종이호일을 깔아주세요!


군밤 만들기


2. 종이호일 위로 손질한 밤을 모두 넣어 주었습니다! 



3. 시간과 온도 셋팅은 180도 20분으로 설정해서 진행하였습니다! 



4. 10분이 지났을때 바스켓을 꺼내 한번 뒤적여줍니다! 



5. 다시 바스켓을 넣고 남은 10분을 조리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6. 20분후 완성된 에어프라이어 군밤의 모습입니다!


군밤


7. 완성된 군밤을 채망에 담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길거리에서 파는 군밤같이 까맣게 그을린건 아니지만 나름 비슷한 비쥬얼로 칼집을 넣은 부분으로 벌어져 있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집에서 군밤


8. 익은상태 확인을 위해 한두개 골라서 반으로 쪼개 보았구요! 위에 사진과 같이 전체가 잘익은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맛보기


중간중간 먹어가면서 더 먹기 편하게 밤껍질 제거에 들어갔구요! 칼집의 정도에 따라 모양이 잘 유지되거나 반으로 갈라지는거 여러조각으로 쪼개지기도 했네요! (★ 참고! 껍질 제거가 번거롭다면 반으로 쪼개서 티스푼으로 퍼먹는게 간단하네요!)



모든 밤의 껍질을 제거한 상태에서 본격적으로 먹는 시간을 가져 봤구요! 일단 다 먹을때까지 안익은건 없었고 맛은 별다른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밤 본연의 달달고소함에 식감 & 상태는 물에 담궜다 구워서 그런지 군밤과 삶은밤 중간정도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끝으로 만드는데 있어서 밤 손질하는게 번거롭진 하지만 밤을 조금은 다르게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2020/09/28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바싹불고기 요리해보자! (feat. 소불고기감)

2020/09/18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피자 데우기! (feat. 먹다남은, 분별비교)

2020/09/10 - [요리행복]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만들어서 먹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