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끼 추억의 굴소스마요라면 만들기!

요리행복

예전 방송과 SNS 통해 잠시 인기를 얻었던 추억의 볶음라면 굴소스마요라면이 오래간만에 생각나서 간단한 점심 한끼로 진행해 보았구요! 역시나 변함없는 굴소스와 다른 재료들의 조합에서 나오는 맛있는 감칠맛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어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 또는 직접 만들어서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레시피

※ 굴소스마요라면 사용재료

1. 라면 1봉 (종류 상관없음)

2. 굴소스 1숟가락

3. 버터 1/2숟가락

4. 마요네즈 원하는 만큼

5. 잘게 자른 대파 한주먹

6. 물(생수) 550ml

 

★ 제 입맛에 맞게 조리하였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은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 물(550ml)과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2.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약 2분 정도 면이 풀어지고 꼬들꼬들 덜 익은 상태까지 익혀줍니다!

 

3. 면이 덜 익은 상태에서 짜파게티 끓이는 방식으로 면수를 자작하게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주세요!

 

4. 그다음 라면 분말스프 1/2을 넣어주었습니다!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

 

5. 이어서 굴소스 1숟가락이 들어갑니다!

 

6.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더해줄 버터 반 숟가락도 추가해주세요!

 

 

 

 

7. 중불로 면에 스프, 굴소스, 버터를 골고루 비벼가며 볶아줍니다!

 

8. 버터가 다 녹은 상태에서 잘라놓은 대파 한주먹을 모두 넣어주세요! ★ 여기서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추가!

 

굴소스라면

9. 계속 볶으면서 자작한 국물이 살짝 더 졸아들고 대파가 먹기좋게 익으면 불을 끄고 마무리!

 

마요라면

10. 볶은 라면을 그릇에 담고 마요네즈를 과하지 않게 적당량으로 원하는 만큼 뿌려서 장식해주면 굴소스마요라면 완성!

 

굴소스마요라면

11. 세팅까지 완료된 굴소스마요라면의 대표 사진을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구요! 그럴싸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막 요리해서 나온 볶음면 같은 향으로 입안 가득 군침 돌게 만들었네요!

 

※ 맛보기

볶음라면

언제나 그랬듯 입에 들어가기 전 자세한 모습가까이서 한컷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꾸덕함이 아닌 촉촉하게 자작한 소스 국물과 함께 라면과 위에 올려진 대파 그리고 마요네즈 까지 더해진 먹음직스러운 맛의 조합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요네즈를 라면과 함께 잘 섞어서 크게 한 젓가락 준비해 시작해 보았구요! 정말 오래간만에 다시 맛본 굴소스마요라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탱글한 면발과 함께 중간중간 아삭하게 씹히는 대파의 향과 맛이 굴소스 특유의 향과 달착지근하면서 짭짤한 감칠맛에 어우러져 풍미를 더하고 거기에 라면 분말스프로 굴소스 본연의 맛은 해치지 않으면서 한 가지 소스로는 부족한 맛의 빈틈을 가득 채우면서 입맛을 쫙 당겨주는 역할과 함께 버터의 고소함이 은은하게 퍼지는게 굴소스와 굉장히 잘 어우러지고 마요네즈의 세콤 고소함이 감싸면서 마무리되는 일본식 또는 중국식 볶음면이 떠오르는 비슷한 매력으로 아주 만족스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구요! 지금까지 직접 만들고 먹어본 볶음라면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한 라면메뉴로 일반적인 끓여먹는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쉽고 간단한 한 끼 또는 야식으로 볶음면을 먹고 싶을 때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8.12 - [요리행복] - 체다치즈를 이용한 간단 맥앤치즈라면 만들기!

2021.08.10 - [요리행복] - 한때 핫했던 볶음라면 김치버터라면 김버라 만들기!

2021.07.08 - [요리행복] - 인기 볶음라면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고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