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볶음라면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고 맛보기!

요리행복

며칠 전부터 라면이 생각나서 오늘은 꼭 먹겠다 결심하고 이왕 먹을 거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까란 생각에 이런저런 색다른 라면들을 찾다가 발견한 특이한 이름의 쿠지라이식 라면 뭔가 하고 알아보니 목요일의 플루트란 일본 만화에 등장한 라면 요리법으로 SNS를 통해 사람들이 직접 만들고 맛본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인기를 얻게 된 메뉴로 간단한 과정과 독특한 비주얼에 이거다 결정하고 재료는 살짝 제 압 맛대로 변경해서 바로 진행해 보았고요! 소문만큼이나 맛이 훌륭해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레시피

※ 쿠지라이식 라면 레시피 및 재료

1. 라면 면 1개

2. 건더기 스프 1개

3. 양념 스프 1/2개

4 계란 1개

5. 모짜렐라 치즈 원하는 만큼

6. 물(생수) 약 300~350ml

7. 넓적한 프라이팬

 

★ 제 입맛에 맞게 만든 레시피입니다! 

★ 국물 있는 라면 종류는 모두 가능!

★ 치즈는 생략 또는 다른 종류로 대체 가능!

 

 

 

 

※ 조리과정

1. 시작은 넓적한 프라이팬을 준비해 물 350ml와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물의 양은 300~350ml 사이에서 원하는 만큼 조절해주세요!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양념스프를 1/2개 넣어줍니다!

 

3. 이어서 라면 면을 넣어서 익혀주세요!

 

4. 면이 익어서 풀어지면 부침개 같이 동그라게 펼쳐줍니다! 

 

라면 레시피

5. 동그라게 펼쳐진 면 중간으로 계란 1개를 깨서 넣어주세요!

 

 

 

 

6. 주변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원하는 만큼 올려줍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기

7. 프라이팬 사이즈에 맞는 덮개가 없어서 다른 냄비 뚜껑을 이용해 계란과 치즈가 있는 부분만 덮어 익혀주었습니다!

 

간단 볶음라면

8. 익는 정도는 국물에 면에 흡수되어 졸아들고 치즈가 녹은 상태와 함께 계란이 써니사이드업? 반숙 정도로 하얗게 변하면 바로 뚜껑을 제거하고 불을 끄면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 참고로 볶음 스타일이 아닌 라볶이 정도로 국물이 조금 더 자작한 상태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끓이는 중간중간 물을 조금씩 추가해가면서 조절해주세요!

 

쿠지라이식 라면

9. 완성된 쿠지라이식 라면을 조심조심 모양을 살려 그릇에 옮겨 담아 대표 이미지를 촬영해 보았구요! 볶는 과정은 없었지만 비주얼적으로 볶음라면 스타일의 요리가 만들어지는 게 신기하네요!

 

※ 맛보기

쿠지라이식

먹을 때는 가운데 노른자를 터뜨려 주변에 모짜렐라 치즈와 라면과 함께 잘 비벼서 세팅해 주었구요! 가까이서 살펴보면 마치 볶은 것처럼 양념국물이 면에 잘 스며들어 있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색라면

골고루 섞어서 크게 한 젓가락 준비해 본격적인 식사 타임을 가져 보았구요! 처음으로 만들고 맛본 쿠지라이식 라면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일단 국물이 아주 자작하게 남아있는 볶음라면 스타일로 해당라면 스프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짭조름한 감칠맛이 탱글탱글한 면과 함께 잘 어우러진 라면 맛을 베이스로 반숙으로 익은 계란 흰자와 노른자 더해져 부드러움과 함께 담백 고소함이 더해짐과 동시에 간을 적절하게 잡아주면서 중간중간 씹히는 모짜렐라 치즈의 쫀득한 식감과 간간하고 고소한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원래라면 맛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너무 맛있고 만족스러운 새로운 라면으로의 변신과 매력을 즐길 수 있었구요! 매번 똑같은 국물라면에서 벗어나 색다른 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4.30 - [요리행복] - 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2021.03.08 - [요리행복] - 컵라면 볶음밥 진라면 버전 간단 만들기!

2021.02.18 - [요리행복] - 화제의 순두부 열라면 간단하게 끓여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