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1분 백종원 라볶이 만들고 먹어보자!

요리행복

아점이 되어버린 늦은 첫 식사! 냉장고에 있는 반찬으로 한 끼 때우려다 뭔가 맛있는 게 먹고 싶은 생각에 꺼내던 반찬을 다시 집어넣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찾아보다 발견한 백종원 1분 라볶이 보는 순간 이거다 싶었고 이보다 간단할 순 없다에 믿고 먹는 백종원표 레시피라 바로 진행해 보았구요! 이걸 왜 이제야 알았을까 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의 라볶이가 완성되어 혹시나 저와 같이 아직 모르고 계셨거나 따라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 백종원 라볶이 레시피 및 재료!

1. 라면 1봉 (면, 건더기스프, 양념스프1/3)

2. 고추장 1숟가락

3. 설탕 1숟가락

4. 대파 한주먹

5. 생수 270ml

 

★ 원래 레시피에서 제 입맛에 맞게 살짝 조절하였습니다!

★ 양념의 양은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 라면으로 진행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냄비를 준비해 생수(물) 270ml를 준비해주세요!

 

2. 다음 건더기 스프는 모두 넣고 양념스프는 원래는 1/2 양으로 되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짤 거 같아서 1/3로 넣고 끓여주었습니다!

 

3.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줍니다!

 

4. 면에 이어지는 양념으로 설탕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바로 이어서 고추장 1숟가락이 들어갑니다!

 

 

 

 

백파더 라볶이

6. 면이 흐늘 해진 상태가 되면 대파를 넣고 뒤적여가며 익혀주세요! (★ 익는 동안 너무 빨리 졸아들어 국물이 부족하면 조금씩 물을 추가해 조절해가며 진행해주세요!)

 

백종원 1분 라볶이

7. 국물이 서서히 졸아들면서 살짝 걸쭉한 형태가 나올 때까지 끓여주면 백종원 라볶이 완성! 참고로 조리시간을 1분으로 말한 건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부터인 거 같구요! 실제로는 2~3분 넉넉하게 5분 안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인 건 분명하네요!

 

백종원 라볶이

8. 완성된 1분 백종원 라볶이를 그릇에 세팅해서 대표 사진과 함께 먹을 준비를 완료해 보았습니다!

 

※ 맛보기

간단 라볶이

먹기 시작 직전에 가까이서 촬영한 라볶이의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조리시간이 짧아서 그런지 면도 알맞게 잘 익고 양념들이 잘 배어있는 형태로 대파 향과 함께 입맛을 자극해 주었네요!

 

본격적인 식사에 들어가서 한 젓가락 크기 준비해서 시작해 보았구요! 내만내먹으로 처음 맛본 백종원 라볶이의 맛을 제 입맛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한입 먹는 순간 탱글한 면발 사이사이에서 씹을수록 배어 나오는 설탕, 고추장, 라면스프의 조합에서 나오는 짭조름하면서 달착지근한 감칠맛이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에서 나올 수 있는 맛인가 할 정도로 정말 맛있었구요! 매콤함도 적당하고 진한 대파 향으로 풍미를 더해 눈 깜짝할 사이에 한 그릇 뚝딱하면서 이 맛을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에 저녁에 아내한테도 만들어주려고 라면까지 사다 놓았네요! 끝으로 평소 분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을 정도의 난위도로 누구나 집에서 라볶이가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여기에 오뎅, 계란, 내동만두 등을 추가해 더 푸짐하게 즐겨도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3.19 - [요리행복] - 초간단 백종원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2017.12.16 - [요리행복] - 백종원 된장라면 끓여보자!

2017.09.30 - [요리행복] - 백종원 볶음라면 만들어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