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볶음라면 만들어보자!

요리행복

오후 휴식시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들을 보다가 우연하게 지금은 종영되었지만 한때 인기있었던 마리텔에서 나온 백종원 볶음라면 조리방법이 정리되어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읽어 보았네요! 보다보니 조리도 간단하고 특색도 있어 보여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저녁메뉴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모르고 계셨던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백종원 볶음라면 레시피 (1인분) :::

1. 라면 1개 (국물있는 매운라면 권장)

2.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3. 식용유 2숟가락 (다른 기름 대체 가능)

4. 물(생수) 대략 600ml (종이컵 3컵 정도)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대파를 깨끗하게 세척후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손질 및 준비는 끝이납니다! 간단하쥬?

 

 

2. 물(생수)을 대략 600ml 종이컵 3컵 정도를 냄비에 준비해서 물이 끓기 시작할때 라면과 야채건더기스프를 넣어서 대략 3~4분정도 익혀주세요!

 

 

 

 

※ 혹시나 야채건더기스프가 싫으신 경우에는 면만 삷아서 조리를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단 야채건더기에서 우러나오는 맛도 있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긴 하지만 그맛이 빠지는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3. 참고용으로 시간이 지나고 면이 익은 상태를 사진으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4. 면이 익으면 불을 끄고 채망을 사용하셔도 되고 번거로우신 경우는 조심해서 냄비채로 그대로 들어서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5. 물을 버리고 익은 면이 준비되면 처음에 손질해 놓은 대파를 모두 넣어줍니다!

 

 

6. 이어서 식용유 2숟가락 (개인적으로는 카놀라유를 사용하였습니다!)을 넣어주세요!

 

 

7. 기름까지 넣은 상태에서 불을 다시 켜고 중불로 대파와 면을 기름에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8. 대파가 반정도 익은 상태가 되면 분말양념스프 반만 (한개 다 사용하면 짠맛이 강합니다!) 한곳이 아닌 면과 잘 섞이게 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주세요!

 

 

9. 분말스프와 함께 면과 대파를 볶으면서 전체적으로 색상이 변하면서 양념이 골고루 버무려진 모습이 되면 볶음라면이 완성됩니다! 짠경우에는 면을 삶아서 추가해서 볶아주시고 싱거운경우에는 남은 스프를 조금씩 추가해서 섞어가며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백종원 볶음라면

 

10. 마무리로 완성된 라면을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백종원 볶음라면의 맛은 양념스프의 맛이 면에 골고루 베어 있어서 해당라면의 맛을 베이스로 감칠맛을 더해주는 신의한수는 대파와 기름이 볶아지면서 만들어낸 파기름의 향과 맛이 양념 스프와 섞이면서 마치 요리를 한듯한 색다른 맛으로 변신시켜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에는 간도 좋고 감칠맛이 좋아서 한그릇이 아쉬울 따름이었네요! 다음번에는 다른 라면으로도 만들어봐도 맛이 재미있을꺼 같네요! 쉽고 간단하면서도 특색있는 라면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만들어 보시면 만족하실만한 간편요리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22 - [요리행복] - 굴소스 야채볶음라면 만들기!

2017/04/02 - [요리행복] - 집밥 백선생3 탄탄면 2인분 만들기!

2016/06/13 - [요리행복] - 간편하게 집에서 만든 즉석떡볶이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