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3 탄탄면 2인분 만들기!

요리행복

간단한 요리지만 오래간만에 요리포스팅을 작성하네요! 최근 아내가 계속 탄탄면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아기 데리고 외식하기 쉬운메뉴는 아니라서 계속 미뤄오고만 있었네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다가 이번주에 방송된 집밥 백선생3 라면편에서 나온 탄탄면 만드는 레시피를 접하게 되었네요! 만드는것도 너무 간단하고 출연자분들의 평도 맛을 궁금하게 만들어서 바로 이거다 싶었네요! 아내가 먹고싶어하는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충족시켜주지 않을까란 생각에 저녁메뉴로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조리과정과 레시피 그리고 맛후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진밥 백선생3 탄탄면 레시피 (2인분) :::

1. 진라면 매운맛 2개 (다른라면 대체가능)

2. 대파 반줄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

3. 땅콩잼 2숟가락

4. 고추가루 (기호에 따라 선택)

5. 물(생수) 약1.2L (종이컵으로 여섯컵)

 

 

 

 

※ 매운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고추가루는 생략하였네요!

※ 처음 만드는거라 방송에서 나온 라면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 만들어본 결과 살짝 매콤한맛의 라면이 어울리는거 같네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파를 세척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조금 얇고 작게 썰어서 먹기 편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2.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물 종이컵 6컵 약1.2L를 부어서 끓여주세요!

 

 

 

 

 

3.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먼저 야채스프를 넣어줍니다!

 

 

4. 바로 이어서 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짧은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으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5. 양념국물에 계속해서 익혀야 하기 떄문에 면을 다 익히지 마시고! 면이 풀리면서 꼬들꼬들한 상태가 되서 퍼지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물을 버려주세요!

 

 

6. 물을 일부 버려주는 과정입니다! 방송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기호에 따라 비빔면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반이상을 국물이 있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당히 버려주세요!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어느정도 있는게 좋아서 1/3정도를 버려주었습니다!

 

 

7. 물을 버리고나서 남아있는 물의 양을 보여드리기위해 담아 보았습니다! 이상태에서 불을 다시 켜고 바로 스프와 땅콩잼이 들어가게 되네요!

 

 

8. 먼저 스프는 2개를 모두 다 넣어 보았습니다! 완성후 느낀점은 모두 다 넣으면 짭짤한 간을 가지게 되네요! 물론 제입맛에는 맛있었지만 사람마다 좋아하는 간이 다르기 떄문에 스프조절은 기호에 따라 조절이 필요할꺼같네요!

 

 

9. 스프를 넣고 물에 풀어준 다음 바로 이어서 위에 이미지 처럼 땅콩잼을 듬뿍 2숟가락 넣어서 풀어주세요! 잼이라 뭉치는 부분이 있으니 열심히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잘 녹여주셔야하세요!

 

 

10. 땅콩잼을 풀어준 다음 다음 마지막으로 위에서 준비해 놓은 대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11. 대파와 양념국물과 면을 젓가락을 이용해서 열심히 골고루 섞어주시고 면과 대파의 익은 정도를 확인해서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12. 완성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확실히 물을 살짝줄이고 땅콩잼이 들어가니 고소한 향이 나면서 국물이 걸죽한 상태가 되었네요! 다행히 제가 생각한 국물양으로 완성되서 천만다행이었네요!

 

 

13. 완성된 탄탄면을 깔끔하게 1인으로 국그릇에 셋팅해서 담아서 셋팅해 보았네요! 처음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본 担担面의 맛은 일단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평이 진짜였녜요! 매운맛라면이라 얼큰하면서 땅콩의 향과 고소한 맛이 배어있는 감칠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계속 손이가게 만드는 매력이있네요! 그리고 땅콩잼의 맛이 두드러지지 않고 스프맛에 오묘하게 스며들어 있는 맛의 조화가 신기했네요! 아내도 먹고나서 맛있었는지 외식안해도 될꺼같다고 하네요! 전에 음식점에서 먹어본 맛과 비교해 봤을때 물론 재료와 맛의 깊이면에서는 다르지만 맛으로만 봤을때는 정말 어느정도 견줄만한 레시피라 생각되어지네요! 간단하고 저렴하게 탄탄면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드려봅니다!

 

copyrigt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