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핫했던 볶음라면 김치버터라면 김버라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남아있는 김치 소진을 위해 예전 해투 야간매점 메뉴로 인기가 있었던 볶음라면 김버라(김치버터라면)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오래간만이라 만드는 방법이 가물가물해서 생각나는 데로 제 방식을 더해 만들어 보았구요! 맛에 있어서도 김치가 사용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보장된 메뉴로 아직 모르시거나 직접 만들어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사용재료 및 조리과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자세히 정리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버터라면 레시피

※ 김치볶음라면 김버라 사용재료

1. 라면 1개 (종류 상관 없음)

2. 배추김치 100g

3. 버터 한 숟가락

4. 물(생수)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 김치와 스프의 양은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리과정

1. 가장 먼저 냄비에 면이 잠길 정도 물 약 500~550ml를 준비해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세요!

 

2. 물이 끓는 동안 준비한 배추김치는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시간이 지나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전체 형태가 풀어지고 면이 꼬들하게 살짝 덜 익은 상태가 될 때까지 익혀주세요! 

 

4. 살짝 덜 익은 상태에서 채망을 이용해 물은 버리고 면과 건더기만 남겨서 준비합니다!

 

 

 

 

5. 면이 세팅되면 바로 프라이팬을 준비해 버터 한 숟가락을 넣고 녹여주세요!

 

6. 녹은 버터 위로 잘라놓은 김치가 들어가고 중불로 잠깐 볶아서 버터 옷을 입혀줍니다! ★ 만약 신김치 사용의 경우 신맛이 싫으신 분들은 설탕 반 숟가락 정도 추가해주세요!

 

7. 김치와 버터가 어우러지면 바로 준비해 놓은 면과 건더기를 투하!

 

라면 레시피

8. 바로 이어서 분말스프 1/2개를 넣어주세요! ★ 스프의 양은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 

 

김치볶음라면

9. 다음으로 물(생수) 50ml를 넣으면 볶을 준비 완료!

 

김버라

10.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가며 자신이 원하는 김치의 익은 정도가 나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11. 열심히 볶아서 마무리한 김치버터라면 김버라의 모습입니다! 

 

김치버터라면

12. 완성된 김치버터라면(김버라)를 접시에 세팅해서 대표 사진으로 나름 깔끔하게 촬영해 보았구요! 볶음라면으로의 완벽한 변신과 함께 김치와 버터의 조합에서 나오는 특유의 향이 역시 라면은 어떻게 만들어도 기본은 간다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맛보기

볶음김치라면

변함없이 시식 전 가까이서 라면의 모습을 촬영해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과 같이 딱 봐도 볶음김치라면으로 심플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개인적으로는 김치를 푹 익히기보다는 아삭함이 살아있게 적당하게 익혀서 만들었습니다!

 

김치라면

김치와 면을 함께 세팅하며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해 보았구요! 정말 오래간만에 맛보는 김치버터라면 김버라의 맛을 제 입맛 기준에서 설명드리면 탱글한 면발과 함께 김치 특유의 아삭함과 새콤달콤 감칠맛에 진하게 배어있는 버터의 고소한 향과 맛이 조화를 이루는 볶음김치의 매력을 메인으로 거기에 라면스프의 감칠맛이 베이스가 되어 사르륵 퍼져 나와 전체적인 맛을 한층 끓어 올려주는 짭조름한 스타일의 볶음라면으로 매운 정도도 적당하게 아주 맛있고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집에 신김치 많이 남아 있으신 분들이나 김치와 라면 조합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색다른 라면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1.08.05 - [요리행복] - 고소함 가득 백종원 참기름 달걀 라면 끓여서 먹어보자!

2021.07.26 - [요리행복] - 슬라이스햄 버전 백종원 순딩이 라면 만들기!

2021.07.08 - [요리행복] - 인기 볶음라면 레시피 쿠지라이식 라면 만들고 맛보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