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생선까스 튀김 가능할까? (feat.반전있음)

먹는행복

아내가 처가에서 가져온 생선까스가 냉장실에 있는걸 보고는 문득 에어프라이어로 튀김이 가능할까?란 호기심겸 반찬으로 먹기위해 첫시도이자 도전을 해보았구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자세한 과정과 함께 결과를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생선까스


먼저 에어프라이어 생선까스 튀김에 필요한 준비물을 모두 나열해 보았구요! 보기쉽게 목록으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준비물

1. 생선까스 6개

2. 식용유

3. 요리붓

4. 에어프라이어 5L

5. 종이호일


★ 참고로 사용한 생선까스는 냉동식품이 아닌 즉석에서 만들어 논걸 사다가 냉동보관될걸 가져와서 냉장실에서 살짝 해동중이던 상태입니다!





※ 조리과정


1. 시작은 가장먼저 바스켓을 열어 종이호일을 깔아주었습니다!



2. 생선까스에 바르기 쉽게 식용유를 작은그릇에 담아 준비해 주었네요!



3. 요리붓을 이용해 식용유를 생선까스하나하나 앞뒤 골고루 넉넉하게 발라주었습니다!


냉동 생선가스 에어프라이어


4. 모든 생선까스에 식용유를 바르고 바스켓에 담아 셋팅해 놓은 모습입니다!






5. 그 다음으로 더 바삭하게 튀겨지라고 윗면에 식용유를 한번 더 발라 주었네요!



6. 모든 셋팅 완료후 180도 16분으로 조리를 시작했습니다! 



7. 8분쯤 지나고 중간확인 했더니 너무 안튀겨진 상태라 앞면만 16분을 돌린후의 모습으로 부분부분 노르스름 하게 튀겨진 모습이 조리시간대비 부족해 보이긴 했지만 일단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8. 계속해서 반대면으로 뒤집어 주었습니다! 



9. 앞면의 상태로 봐서 온도가 낮은거 같아 200도로 높이고 시간은 10분으로 줄여서 돌려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튀김


10. 10분이 지난 생선까스의 모습으로 테두리 부분이 조금 더 노르스름하게 튀겨지긴 했지만 기름에서 튀겨진 모습과 비교했을때는 전혀 다른 비쥬얼이라 더 돌려야 되나 고민이 되었지만 지금까지 경험상 총시간 26분이면 충분하고 겉면을 체크해 봤을때 이미 많이 튀겨진 상태와 뜨거운 온도로 일단 꺼내서 상태를 확인해 보았네요!


※ 결과

에어프라이어 생선가스


에어프라이어에서 튀겨진 생선까스를 그릇에 담아서 촬영해 보았구요! 비쥬얼적으로는 식용유로 튀긴것 보단 확실히 허연 비쥬얼이 맛에 대한 물음표와 함께 맛보기에 들어갔습니다!



반으로 열어서 속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생선살은 모두 익었고 튀김가루도 바삭해진 상태로 완성은 된거 같지만 기름에 튀긴것만 먹어왔던 제 입맛에는 왠지모를 부족함이 느껴져서 결국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 


생선까스


두둥! 방법은 바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덜 튀겨진듯한 부분들을 조금 더 바삭하고 노르스름하게 튀겨내자 제 입맛에 익숙한 생선까스의 맛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 최종결론 

물론 제가 진행한 방법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이번 저의 경험으로 생선까스(냉동,냉장)를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식용유를 이용해 튀기는걸 권장드리구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튀겨져서 나온 전용식품을 사용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20/10/27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계란후라이 가능할까?

2020/10/13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군밤 구워보자! (손질, 칼집, 굽기)

2020/09/18 - [먹는행복] - 에어프라이어 피자 데우기! (feat. 먹다남은, 분별비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