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PEN PLUS 블루투스펜 생생한 사용기!

쇼핑행복

지난주 금요일쯤 지인분께서 BT PEN PLUS란 이름의 처음보는 제품을 뭔지 모르겠지만 사용할수 있으면 쓰라고 선물로 주셨고 첫모습에서 볼펜에 버튼들이 보이길래 녹음기능이 있는 펜으로만 생각하고는 집으로 가져와서 자세히 살펴보니 놀랍게도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통화는 물론 여러기능이 담겨 있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제품이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해당제품의 기능들과 함께 사용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T PEN PLUS


시작으로 제가 선물로 받아온 모습 그대로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포장박스 윗부분과 펜 두개로 새제품이 아닌 사용감이 살짝 있었구요! 그외 충전케이블이나 설명서 (원래는 같이 들어있네요!)는 따로 안주셔서 검색과 박스에 적혀있는 간단한 설명들을 토대로 직접 사용해보면서 사용방법을 알아갔네요! 참고로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검색을 통해 알아본 정보를 정리해 보면 대략 36,000원~40,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했고 교체용 볼펜심은 3개 묶음에 7,900원에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박스에 있는 설명들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그림과 함께 있는 펜의 버튼 및 부위별 명칭을 통해 대략적인 작동방식을 파악하고 설명문구들을 통해 기능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4가지로 요약되네요!





※ BT PEN PLUS 기능!

(1) 볼펜 

(2) 통화기능

(3) 사진촬영

(4) 프리젠터 슬라이드, 페이지 넘기기


블루투스펜


BT PEN PLUS 블루투스펜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일반볼펜과 비교해보자면 고급형 스타일로 검정색의 두께감 있게 만들어졌고 안주머니 또는 와이셔츠 앞주머니에 꽂을수 있게 클립도 달려 있습니다! 


※ 사이즈 : 전체길이 약14..5cm / 두께 약1cm (가장 두꺼운 부분)

※ 무게 : 18g

※ 사용거리 : 최대 10m 이내


트래딧 BT PEN PLUS


볼펜을 자세하게 보여드리면 먼저 클립을 중심으로 왼쪽으로는 (1) 전원, (2) 음량 UP +, (3) 음량 DOWN - 3개의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 버튼기능정리

▼ 전원버튼 ▼

1. 기기 켜고 끄기

2. 전화 받기, 종료

3. 두번 누르면 가장 최근 통화번호 연결

4. 실행

▼ 음량+ (UP) ▼

1. 음량 크게하기

2. 앱 또는 메뉴에서 이동 방향키(오른쪽)

3. 페이지 넘길때 (다음)

▼ 음량- (DOWN) ▼

1. 음량 작게하기

2. 앱 또는 메뉴에서 이동 방향키(왼쪽)

3. 페이지 넘길때 (이전)



뒷면 중간으로는 충전단자고무재질의 덮개와 함께 위치해 있고 열면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나옵니다!



오른쪽면으로는 상단에 (1) 스피커 아래 중간쯤에 (2) 마이크 구멍이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전화를 받을때는 펜을 들고 스피커를 귀에 가져다 대면 마이크는 볼쯤에 위치해서 아주 얇은 수화기를 들고 통화하는 기분이었네요!



위쪽으로는 상태를 알려주는 LED표시등이 아주 작게 위치해있습니다!



볼펜으로 사용할때는 앞부분을 잡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심이 튀어나오는 방식입니다!


※ 충전과정


배터리가 하나도 없는 상태라 사용을 위해 노트북에 집에 있던 마이크로 5핀 케이블에 연결해서 충전에 들어갔구요! LED램프에는 빨간불이 들어왔네요!



충전이 완료되면 LED에 파란불로 알려줍니다!


※ 기능 및 사용기! (안드로이드)


본격적인 사용에 들어가서 전원을 켤때 버튼을 그냥 한번 누르고 때는게 아닌 약2~3초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진동과 함께 LED에 파란색이 깜빡이다 파랑 빨강 교차로 불이 들어오면서 전원이 들어왔다는걸 알려주었습니다!


★ 전원OFF 끄는 : 전원버튼을 3~4초 누르고 있으면 켤때와 비슷하게 진동이 몇번 오고 파란불로 시작해서 끝에 빨간불이 깜박이다 꺼지면서 종료됩니다!


블루투스펜 연결


전원을 ON한 다음에는 스마트폰(사용기기 : 노트9)으로 가서 (1) 설정, (2) 연결, (3) 블루투스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에 BT PEN PLUS 항목이 나타납니다!


★ 사용팁! 만약 목록에 보이지 않으면 전원을 껏다 켠채로 전원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주세요!



BT PEN PLUS 항목을 터치하면 연결요청 팝업이 사진과 같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통화로 연결됨 문구와 함게 등록된 디바이스 목록으로 이동하면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펜의 연결이 완료됩니다!


※ 통화기능

블루투스펜 통화기능


연결된 상태에서 아내의 전화를 이용해 걸어보았구요! (1) 펜의 진동과 함께 LED에 불이 들어오면서 전화온걸 알려주었고 (2) 전원버튼을 눌러서 받을수 있었습니다! 통화품질은 생각보다 깨끗하게 잘 들렸고 마이크가 볼에 위치해 있었지만 제 목소리도 잘 전달되서 생각이상으로 만족스럽게 통화가 가능했네요!


★ 스피커를 통해 전화통화외에는 유튜브, 음악등의 소리는 나오지 않았네요!


※ 통화시볼륨조절

블루투스펜 볼륨조절


스피커에서 나오는 목소리의 크기전원버튼 아래에 있는 음량(볼륨) UP/DOWN을 통해 상황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통화볼륨 조절외에 스마트폰 기기자체 소리조절은 불가능했네요!


※ 사진촬영 리모콘

블루투스펜 사진촬영


통화에 이어서 사진촬영 리모콘 기능으로 카메라어플을 실행후 전원 또는 음량 버튼중 아무거나 한개를 누르면 촬영버튼에 파란색 테두리가 생기고 그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촬영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펜기능


마지막 볼펜기능으로 처음엔 볼펜심 앞에 아주작은 동그란 볼마게가 끼워져 있어서 제거해 주었구요! 메모장에 낙서로 테스트해봤는데 부드럽게 잘 나와서 기본기능도 만족스러웠네요!


※ 볼펜심 교체

BT PEN PLUS 분해


추가로 볼펜심 교체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면 (1) 앞부분을 좌우 상관없이 적당한 힘으로 좌우로 돌려가며 잡아당겨서 분리해 줍니다! (2) 그다음 분리된 압부분을 사진과 같은 방햐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심과 앞뚜껑으로 분리가 되고 (3) 분리된 심부분 안에서 속에 들어있는 은색 볼펜심을 힘으로 잡아당겨 빼면 분해완료! 해당 은색의 볼펜심만 별도구입해서 교체해주면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 끝으로 처음으로 BT PEN PLUS 블루투스펜을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정리해보면 해당기기를 폰과 연결해 놓으면 공부 또는 업무중에 펜으로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의 방해도 줄이면서 다른곳에 있더라도 전화온걸 알수있고 바로 통화도 가능한게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되구요! 그외 프리젠테이션을 자주 하거나 갑자기 셀카촬영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할수 있어서 자주는 아니겠지만 때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되었네요! 이왕 이렇게 선물로 생겼으니 이제 가방에 있던 일반볼펜을 빼고 이걸로 넣고 다니면서 계속해서 사용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5/31 - [쇼핑행복] - 요이치 셀카봉 삼각대 YSS-WT300 개봉 및 사용기!

2018/09/04 - [쇼핑행복] - 갤럭시 노트9 512GB 오션블루 개봉 및 사용기!

2018/02/05 - [쇼핑행복] - 아이리버 포켓 라디오 스피커 IRS-B202 구입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