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512GB 오션블루 개봉 및 사용기!

쇼핑행복

포스팅을 찾아보니 15년 8월에 노트5로 기기변경하고 거의 3년을 꽉 채워서 약정도 끝나고 저렴한 가격대로 지금까지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 노트9이 출시된걸 보고는 배터리에 용량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슬슬 흔들리기 시작은 했지만 비싼가격이 망설이게 만들었네요! 그러던 어느날 한달에 얼마나 나오는지 물어라도 보자하고 핸드폰매장에 들렸다가 물론 저렴한건 절대 아니지만 생각했던거 보다 괜찮은 가격대가 나와서 바로 그자리에서 변경을 결정하고 바꾸게 되었네요! 모델과 색상은 제목에 적혀있는것과 같이 갤럭시 노트9 512GB 오션블루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으로 가능한 보여드릴수 있는 부분을 모두 담아서 자세한 개봉기와 함께 기간이 오래되진 않았지만 그동안 써보면서 느꼈던 사용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512

 

가장먼저 포장 박스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배경은 전체가 검정색에 512BG 스페셜 패키지로 하단에는 큼지막한 글씨로 용량이 표시되어 있고 중간에는 한개 더 들어있는 노란색 노트펜 이미지가 깔끔하게 담겨진 심플하고 고급진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512GB 모델의 색상은 오션블루, 라벤터퍼플 두가지로만 출시되었습니다!

 

 

 

 

※ 가장 궁금해실꺼 같은 월얼마가 나오는지 제가 이용하는 SKT기준으로 자세하게 정리해드리면 우선 24개월 할부로 휴대폰구입비(수수료포함) 59,905원요금제는 데이터용량 1.2GB33,000원짜리 '스몰'이란 요금제 바꾸고 약정할인해서 월24,750원으로 두개를 합치면 월마다 84,655원이 나오구요! 거기에 선택으로 이번에는 만약의 경우 혹시나 걱정이 되서 분실파손 보상해주는 보험까지 가입해서 월6,500원 추가해서 최종에는 월91,155원이 나왔네요! 노트5 할부당시에 보험없이 7만원초반대로 나온거와 비교해서 이번에는 보험포함해서 대략 2만원 정도가 증가 되었다고 볼 수 있었네요! (참고로 기기 가격은 512GB 1,353,000원 / 128GB 1,094,500원 입니다!)

 

 

요금에 이어서 이번에는 박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먼저 앞뒷면의 모습으로 앞면은 위에서 설명을 드렸고 뒷면에는 제품사양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좌우 측면으로는 SK텔레콤, BAND LTE 두개의 로고와 함께 다른면으로는 영어로 'SAMSUNG Galaxy Note9 SPECIAL EDITION'이란 문구가 깔끔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길이가 짧은 윗면은 사진과 같이 별다른 내용은 없었네요!

 

 

아랫면으로는 SK텔레콤용, 색상, 용량과 함께 바코드 같은게 담겨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느껴지실지는 모르겠지만 박스에 담겨진 이미지와 글자들은 모두 반짝이는 재질로 되어 있어서 방향을 바꾸면 번쩍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박스포장을 둘러 보았구요! 이어서 본격적인 개봉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품 스펙이자 사양을 정리하고 이어가겠습니다!

 

 

 

 

※ 갤럭시 노트9 스펙!

(1) OS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2) AP : 옥타코어 10mn 프로세스

(3) 메모리
128GB 모델 : 6GB RAM
512GB 모델 : 8GB RAN
마이크로 SD슬롯 최대 512GB 지원

(4) 카메라

전면 : 800만화소(AF, F1.7)

후면 : 듀얼카메라 ▼

1,200만화소(OIS,F1.7)

1,200만화소 망원렌즈(OIS,F2.4)

(5) 배터리 : 4,000mh

(6) 충전 : 고속 유선, 무선 둘다 지원

(7) 스피커 : AKG 스테레오

(8) 크기 : 161.9 X 76.4 X 8.8mm
(9) 무게 : 201g

(10) 기타 : IP68 방수, 방진 / 홍체인식센서등

 

노트9

 

오픈에 들어가서 꾀 빡빡하게 끼워져 있는 겉에 종이포장을 사진과 같이 벗겨내 주었습니다!

 

 

기기가 담겨 있는 박스중간에는 삼성로고가 음각으로 세겨져 있네요!

 

 

여는곳으로는 사진과 같이 스티커로 밀봉이 되어 있었는데요! 구입하면서 기본셋팅을 해온거라 이미 개봉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오픈하면 사진과 같이 옆으로 열리면서 눈에 확 띄는 노란박스에 S펜이 바로 눈에 들어왔네요!

 

노트9 S펜

 

S펜과 박스를 가까이서 보여드리면 상단에 Galaxy Note9 영어표시와 함께 아주 깔끔하고 화사한 모습으로 S펜이 중간에 위치해 있고 아래에는 동그라미로 홈을 파서 꺼내기 쉽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노트9 512

 

제일 위에 있는 펜이 담겨져 있는 노란 포장박스를 들어내면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기기가 들어있네요!

 

 

참고로 셋팅하기 직전에 매장에서 찍어놓은 사진으로 막 열었을 당시에는 노트9 메인 기능 및 성능이 담겨 있는 화면보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구성품들을 살펴보면 먼저 노란박스로 안에 있는 내용물을 꺼내서 나열해 보았는데요! 좌에서 우로 (1) 유심핀 (2)노트펜 (3) 투명젤리케이스 (4) 간단사용설명서 4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노란박스에 기기와 받침을 꺼내면 사진과 같이 박스 아래쪽 공간으로 또 다른 구성품들이 가지런지 정돈되서 담겨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는 별거 없네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위쪽 박스를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더 많은 악세사리들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박스 아래에 있는 구성품을 모두 나열해 보면 위쪽부터 시게방향으로 (1) 펜촉과 교체용 집게 (2) USB C타입 커넥터 (3) 이어폰 고무캡 (4) 이어폰 (5)충저케이블 (6) 충전기 6가지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노트8에 있던 5핀을 C타입으로 바꿔주는 젠더는 이번에는 포함되진 않았네요! 

 

갤럭시 노트9 구성품

 

두가지 박스에 들어있던 내용물을 모두 나열하면 사진과 같오 노란박스 4가지 기기박스 6가지에 폰까지 포함하면 총 1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커넥터

 

기기를 보기전에 구성품들을 하나하나 보여드리면 첫번쨰는 USB 커넥터로 이름과 같이 USB를 C타입으로 바꿔주는 젠더입니다! 아내가 사용하는 노트8에도 동일하게 들어있던 악세사리로 지금까지 사용하는걸 본적은 없는거 같네요!

 

노트9 충전기

 

두번째는 충전기로 앞면과 뒷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블랙색상에 고속충전 지원되는 노트8과 동일한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뒷면에 적혀 있는 충전기 사양을 보여드리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정격입력은 100~240v까지, 정격출력은 9v 1.56A 또는 5v 2A 두가지로 지원되서 일반과 고속충전 모두 가능하네요!

 

 

옆과 위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USB단자로 충전케이블 꼽는곳과 윗면에는 삼성로고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어폰 고무캡

 

세번째 여분의 이어폰 고무캡은 사진과 같이 크기가 다른 2쌍이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잘 없어져서 여분은 꼭 필요하더라구요!

 

S펜 펜촉

 

네번째 S펜촉을 교체하는 집게와 2개의 펜 각각에 맞는 두가지색상의 펜촉2개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노트2와 5를 거치면서 사용빈도가 적어서그런지 갈아낄일은 없었네요!

 

노트9 이어폰

 

다섯번째 이어폰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저도 드디어 AKG를 써보게 되었네요!

 

 

이어폰 귀에 꼽는 부분과 중간 리모콘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면 고급진 느낌으로 AKG로고가 멋스럽게 담겨져 있고 귀에 딱 들어가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리모컨에는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줄부분은 일반 전선같은 고무소재가 아닌 동그란 운동화 끝을 연상하게 하는 독특한 재질로 덮여 있고 단자부분은 마이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3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노트9 충전케이블

 

여섯번째는 충전케이블 입니다! 묶여져 있던걸 풀었더니 마치 꽃같이 펼쳐지네요!

 

 

양쪽 단자를 보여드리면 한쪽은 충전기 또는 데이터전송시 컴퓨터에 사용하는 USB단자다른한쪽은 스마트폰에 꼽는 USB C타입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에 이어서 앞뒷 구분 없는 충전단자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었네요!

 

갤럭시 노트9 케이스

 

일곱번쨰 젤리케이스를 앞뒷면으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노트5때만해도 없었는데 요즘에는 같이 들어있는게 추세인거 같네요!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기기가 닿은 바닥부분은 매끈한게 아니 아주 작은점들로 오돌도돌하게 면 전체에 패턴으로 담겨져 있어서 살짝 까끌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케이스를 노트9에 끼우면 사진과 같이 타이트하고 슬림하게 거의 안끼운것 같은 느낌으로 장착이 이루어집니다! 그렇다고 충격방지를 전혀 못하는건 아니구요! 잡아보면 나름 꾀 도톰함이 느껴져서 생확속에 작은 충격들에서는 보호가 가능할꺼 같네요!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 좌측과 우측의 버튼 부분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다음은 위아래쪽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버튼과 단자 위치에 맞게 깔끔하게 만들어졌네요!

 

갤럭시 노트9 오션블루

 

마지막 케이스 뒷면의 모습입니다! 충격방지 크게 걱정없고 투명케이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별도 구입하실 필요없이 그대로 끼워서 사용하시면 될꺼 같네요!

 

 

액정보호는 가능한지 보여드리기 위해 측면으로 위쪽 부분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빨간원안을 보시면 액정면보다 케이스가 살짝 더 올라와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일상에서 뒤집어 놨을때 정도만 보호가 되고 떨어뜨렸을때의 충격방지 및 보호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갤럭시 노트9

 

악세사리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갤럭시 노트9 기기의 모습을 살펴보면 먼저 앞면 액정의 모습입니다! 노트5에 비교하면 길이는 길어지고 폭은 좁아진 느낌이었네요!

 

 

폰의 앞뒷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앞은 블랙 뒤는 오션블루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뒷면 스티커는 가져 오자마자 촬영을 해서 미리 제거를 못했는데요! 사용시에는 띄어주세요!

 

 

이어서 위쪽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좌에서 우로 알림LED에 센서와 스피커에 전면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노트9 카메라

 

뒷면에 카메라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듀얼로 크기가 다른 두개의 렌즈가 보이고 옆으로는 후레쉬에 노트8과 달라진 지문인식센서는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확실히 위치상으로 더 편해진 느낌이었네요!

 

 

이번에는 좌측 버튼 부분의 모습입니다! 위에는 볼륨 아래는 빅스비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전원버튼 한개만 깔끔하게 되어있네요!

 

 

윗면으로는 우측은 유심과 마이크로SD가 들어가는 슬롯에 좌측에는 마이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랫면은 뒤집어서 촬영해서 방향이 반대가 되었는데요! 바로해서 보면 이어폰단자, C타입충전단자, 마이크, 스피커, S펜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S펜이 들어있는 부분을 살펴보면 꺼낼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딸깍 소리로 살짝 튀어나오게한 다음 잡아당겨주시면 되구요! 노란색 펜에 이어서 기본으로는 조금 더 밝은 오션블루 색감의 펜이 들어 있었습니다!

 

노트9 S펜

 

기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들어있는 두개의 S펜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한층 더 멋있어진 색감으로 디자인과 무게는 노트8과 비교했을때 큰차이는 없었지만 블루투스기능이 추가되고 배터리가 들어가 있다는게 신기했네요!

 

 

조금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상, 중, 하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입니다! 상단 부분은 똑딱이에 블링블링한 유광재질로 삼성로고를 담아 고급진 느낌을 더하고 중간에는 버튼 아래에는 색상이 다른 펜촉이 끼워져 있습니다!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뒷면의 하단은 앞면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 상단부분만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제조국가 CHINA표시와 함께 코드번호같은게 표시되어 있네요!

 

 

측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양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어서 대와 펜 영역을 구분해 해주었네요!

 

 

이번에는 상단 똑딱이를 눌렸을때와 튀어나왔을때를 비교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여기까지가 노트9의 구성품과 기기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본 내용이구요! 그렇다면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서 사용하면서 무엇이 달랐졌는지 느낀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노트5에서 넘어간거라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인점 감안해서 봐주세요!

 

※ 지금까찌 노트9 사용하면서 느낀점!

(1) 베터리가 정말 오래간다! (완충후 2일 사용중)

(2) 빠른 속도감!

(3) 사진촬영시 손떨림 방지가 더 잘됨!

(4) 넉넉한 저장공간의 여유!

(5) S펜으로의 사진촬영 의외로 유용함!

 

노트9 범퍼케이스

 

※ 여기서 부터는 보너스 컷들로 먼저 서비스로 받은 노트9 카드 범퍼케이스의 모습을 앞뒤로 보여드립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투명젤리케이스까지 두개로 뭐부터 쓸지 고민이 잠시 되었는데요! 결론은 제가 마음에 드는 충격방지 케이스를 구입할때까지 기분에 따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로 했네요!

 

 

이번에는 아내가 사용하는 노트8과의 비교컷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앞면에서는 상단 부분만 아주 미세하게 다르고 거의 동일한 모습과 크기를 보여주었네요!

 

노트8 노트9

 

뒷면에서는 같은 오션불루이지만 색상의 차이를 바로 보여주었구요! 카메라가 있는 부분의 색상과 지문센서 위치에 삼성로고의 색상이 다르다른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측면을 보여드리면 버튼의 위치는 노트9가 조금 더 위쪽에 위치해 있고 색상은 조금 더 진한 곤색에 깍여있는 듯한 베질의 두께는 조금 더 얇아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노트5 노트9

 

다음은 제가 사용하던 노트5와의 비교컷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딱 보기에도 길이는 더 길어지고 폭은 조금 더 좁아진듯 했지만 실제로는 큰 차이는 없었네요!

 

 

측면으로 길이의 차이로 초록색 원안을 보시면 상단부분이 생각보다 많이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은 오히려 더 큼지막하게 변한걸 알 수 있었네요!

 

노트9

 

마지막으로 모든 셋팅과 자료정리를 완료하고 전원을 ON한 상태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바꾸기로 결정하기 전에는 아내가 사용하는 노트8이 크키가 꾀 크게 느껴져서 휴대하는데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있었는데요! 막상 사용하고 보니 노트5와 무게나 크기에 있어서 별단 다른 차이는 못느끼고 있구요! (물론 사용하는 케이스에 따라 느껴지는 차이는 발생할껄로 생각되네요!) 후보중에는 s9+도 생각이 있었는데 역시나 배터리와 램에 장기간의 사용을 생각해서 최신형을 사길 잘했다 싶구요! 노트쓰던 사람은 역시 노트가 제격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용은 증가했지만 디자인과 성능 모든면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고 노트5가 3년이었으니 노트9은 4~5년정도 사용해야겠네요! 바꾸실 예정이시거나 고민중이신 분들은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시고 싶으면 128GB도 괜찮은거 같구요! 고사향 모바일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되도 램이 더 높은 512GB가 적합할꺼라 생각되네요! 이래저래 결론은 비싼만큼 그 값어치는 하는 제품인건 확실한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04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8 딥씨블루 256 디테일 개봉기!

2015/08/26 - [쇼핑행복] - 갤럭시노트5 골드플래티넘 64G 구입 개봉기!

2015/01/20 - [쇼핑행복] - sk 아이폰6 플러스 64g 골드 구입 개봉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