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레트 LATT 유아책상 개봉 및 조립!

쇼핑행복

아이가 미술놀이, 독서, 블럭놀이 할때 바닥 보다는 책상에 앉아서 하면 더 좋을꺼 같은 생각에 '이케아 레트(LATT)' 유아책상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일단 놀이용으로 이방저방 이동할껄 생각해서 가벼운 제품을 우선으로 사용기간은 아이 크는거 생각해서 1년정도 보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고르다가 해당상품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개봉부터 조립까지의 과정과 함께 간단한 사용기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이 아닌 직접 이케아 매장에 방문해서 사가지고 실어온 포장박스의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역시 이케아는 언제나 그래왔듯 조립이 관건이네요!



박스 좌우 측면에 있는 내용들을 보여드리구요! 대표적으로 가구그림과 함께 제품명 LATT, 제품번호 101.784.13, 무게6kg등 여러가지 제품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29,900원이었구요! 구성은 책상1개 의자 2개의 나름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저도 처음봤을때 이 가격에 의자 한개만 들어있는걸로 생각했는데 직원분에게 확인결과 2개가 맞다고 해서 더 만족스럽게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설명서와 함께 가지런히 정리되어 가득 채워져 있는 부품들을 보면서 스스로 시작해보자 하고는 화이팅을 외쳤네요!



조립설명서는 간략하게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케아 레트


박스에 있던 모든 부품들을 나열해서 촬영한 사진으로 총15개가 들어있구요! 소재는 원목은 소나무 하얀색 판은 섬유판, 포일이라고 되어 있네요!



원목부품들을 연결시켜줄 나사 및 기타 조립부품 그리고 조이는 도구를 나열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설명서에 나와 있는 각 12개의 개수를 확인하였습니다!





※ 이케아 레트 책상조립


1. 조립의 시작은 책상으로 먼저 다리 부품을 준비해 설명서를 따라 좌우 아래 구멍에 동그란 원통모양의 나무조각을 꽂아 주었습니다!



2. 그다음 해당 책상다리를 세우고 양쪽 작은 나무조각에 두개에 원목판을 끼워서 조립해 주었습니다!



3. 연결부분이 분리되지 않게 먼저 안쪽 구멍으로 너트를 방향에 맞춰 넣어 주었습니다!



4. 바같쪽에서 나사(볼트)를 넣어 너트 구멍에 맞춰준 다음 도구를 이용해 단단하게 조여주었습니다! 



5. 볼트 너트가 단단하게 조여서 완성된 모습으로 반대쪽도 똑같이 작업해주었습니다!


이케아 latt


6. 좌우 양쪽을 나사로 단단히 조여준 다음 파여진 양쪽 홈에 맞춰서 책상판을 꽂아 주었습니다!



7. 반대 책상다리 조립을 위해 연결되어 나온 목판 두개에 나무조각을 위에 사진과 같이 꽂아 주었습니다!



8. 나무조각 위치에 맞춰서 반대편 책상다리까지 조립한 모습입니다! 



9. 마찬가지로 연결된 원목을 고정시켜 주기 위해 안쪽 구멍으로 너트를 넣어주었습니다!



10. 그 다음 바깥에서 긴나사를 넣어 도구를 이용해 볼트와 너트를 조여주면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이케아 유아책상


11. 이렇게 원목, 판 조립과 총 4군데의 볼트, 너트 작업을 완료해서 완성한 이케라 레트 책상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 책상사이즈 : 가로 63 X 세로 48 X 높이 45 cm


※ 이케아 레트 의자조립


1. 채상에 이어서 의자조립으로 먼저 앞쪽 의자다리 원목을 준비해서 작은 나무조각을 사진과 같이 양쪽 아래구멍으로 끼워서 셋팅해주었습니다!



2. 이어서 앞쪽 다리 두개에 끼운 작은 나무조각에 두개의 원목부품을 조립해 주었습니다!



3. 책상과 마찬가지로 연결된 부분을 고정시키기 위해 (1) 안쪽 구멍 너트 넣기, (2) 바깥에서 긴나사 넣기, (3) 도구로 조이기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4. 볼트와 너트를 단단하게 조여서 완성시킨 양쪽 모서리의 모습입니다!



5. 다음으로 이것도 책상과 동일하게 하얀색 나무판을 좌우 홈에 맞춰서 끼워서 넣어주었네요!



6. 의자판을 끼운상태에서 등받이+뒷다리2개 조립을 을 위해 연결된 좌우원목으로 작은나무조각을 또 끼워주었습니다!



7.  나무조각에 맞춰 등받이+의자다리가 함께있는 원목부품을 올려서 조립해 주었습니다!



8. 마찬가지로 부품 연결부위 고정을 위해 (1) 너트, (2) 나사(볼트), (3) 조이는도구 순으로 단단하게 조여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9. 완성된 모습으로 책상과 마찬가지로 총 4곳에 볼트, 너트 작업을 진행해주면 의자가 완성됩니다! 



10. 위의 과정을 거쳐 완성된 의자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동일하게 한번 더 작업해서 나머지 한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 의자사이즈 : 가로 28 X 세로 28 X 높이 28 (등받이포함 50)cm



11. 짜잔! 나머지 의자까지 완성시켜서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구요! 첫인상은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움에 원했던 가구를 잘 사가지고 온거 같아 마음에 들었네요!


IKEA LATT


12. 마지막으로 위치는 아이 장난감방에 사진과 같이 위치해 놓았구요! 필요할때 마다 거실과 이곳을 와따가따하며 사용중에 있습니다! 추가로 간략한 사용기를 말씀드리면 테이블은 두손, 의자는 한손으로 가볍게 이동할수 있는 무게감이 일단 마음에 들고 공간도 많이 찾이하지 않아서 배치하기에도 좋은데다 특히 레고같은 블럭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이네요! 그리고 의자가 두개라 나중에 친구랑 같이 놀때도 유용하게 쓰일꺼 같네요! 참고로 사용연령은 물론 아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봤을때 7살은 조금 사용이 힘들꺼 같고 최대 6살까지는 사용이 가능할꺼로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26 - [쇼핑행복] - 이케아 빌리 책장 조립 및 거실배치 폭40cm 4개!

2019/01/03 - [쇼핑행복] - 이케아 빨래건조대 JALL 개봉 및 사용기!

2015/09/28 - [쇼핑행복] - 이케아에서 구입한 저렴한 식탁의자방석!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