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세금 무이자할부 납부 이용방법!

아는행복

기존에는 세금 무이자할부 납부가 될꺼라는 생각은 전혀 못하고 어짜피 나갈돈 얼른 처리하자 싶어서 일시불로 결제해왔었는데요! 어느날 문득 쇼핑할때도 금액에 따라 무이자할부를 생각하게 되는데 세금도 가능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KB국민카드에 전화해서 물어본 결과 이벤트로 진행중이란 답변을 듣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쭉 이용하고 있는데요! 확실히 나눠서 내는거라 나가는 돈에 대한 부담은 줄일수 있는 방법이어서 혹시나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용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납부할때 온라인이 아닌 직접 국민은행에 방문해서 공과금납부기를 이용하고 있구요! 최근에 세금 나온게 있어서 간김에 해당기기에서 할부결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참고용으로 사진을 몇장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참고로 본인 납부의 경우 별다른 고지서 없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넣고 조회하면 화면에 지불해야할 항목이 바로 나오구요! 대신 납부하는 경우에는 고지서에 나오는 전자납부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금 무이자할부


세금조회 또는 납부번호 입력후 결제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나오는 (1) 일시불 결제, (2) 할부결제 두가지 결제방법 버튼으로 5만원 이상이고 할부를 원한다면 오른쪽 '할 부 결 제'를 선택해주세요!



할부를 선택하면 할부기간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고 2~12개월까지로 원하는 개월수를 입력후 아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세금 무이자할부 납부의 경우 2~5개월 까지만 가능하네요!





※ KB국민카드 세금 무이자할부 이벤트 확인방법!

작년부터 이용해본 결과 해당 이벤트는 1년내내 진행되긴 하지만 분기별로 기간이 지정되서 이용전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1. KB국민카드 어플을 실행후 인증서 로그인후 (1) 상단 이벤트 메뉴로 가서 (2) 진행중 목록에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2. 더보기를 누르면 진행중이 이벤트 글목록으로 이동되고 위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있는 검색기능을 이용해 '세금' 입력후 조회를 진행해주세요!


국민카드 세금 무이자할부


3. 검색 결과화면으로 해당 글목록이 나타나면서 진행중이란게 확인되었습니다!


KB국민카드 세금 무이자할부


4. 위에 방법으로 찾은 '무거운 세금 무이자로 가볍게!'란 이벤트 글 주요내용을 캡쳐해서 보여드리구요! (1) 기간은 19년 7월 1일~12월31일까지로 일단 이번년도까지 진행! (2) 대상은 kb국민카드 회원 (체크, 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 (3) 국세, 지방세등 5만원이상 결제시 2~5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는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국세 종류


5. 이어지는 납부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먼저 국세 종류 목록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종합부동산세, 상속세, 증여세, 개별소비세, 이지세, 관세, 경찰청과대료, 법원인지대/송달료등이 안내되어 있고 (1) 인터넷납부(인터넷지로,국세청), (2) 창구납부, (3) 은행납부 3가지가 납부방법이 해당사이트 링크버튼과 함께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방세 종류


6. 다음으로는 지방세 종류 목록으로 재산세, 취득세, 자동차세, 주민세, 레저세, 지방소비세, 지방교육세, 세외수입(수도요금, 국유지 임대료등)등이 해당되고 (1) 인터넷납부(위텍스, 인터넷지로, 이택스[서울], 이택스[부산[), (2) 은행/ ARS납부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세금납부가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7. 마지막 유의사항 3가지도 있어서 캡쳐해서 보여드립니다! 간략하게 용약하면 (1) 국세 과태료, 범칙금 납부대행수수료 고객부담, (2) 납부 후 취소불가 / 포인트리 할부 전환불가, (3) 해당할부 이용시 각종 포인트 적립, 할인, 전워링용실적 대상에서 제외 3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당되는 사항은 없어서 한번 읽고 넘어갔네요! 이렇게 확인후 포스팅 시작에서와 같이 은행에 방문해 기계를 이용해 납부를 완료하였습니다! 끝으로 세금 무이자할부 납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월 청구되는 금액에 있어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수 있는 한가지 방법 아닐까 생각되구요! 게다가 세금이 자주 나오는건 아니기 때문에 이왕 무이자라면 나눠서 지불하는것이 물론 비용이 줄어드는건 아니지만 심적인 부분에서는 나름의 여유를 가져다 주는거 같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08/08 - [아는행복]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어플에서 해보다!

2016/11/05 - [아는행복]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정리!

2016/10/28 - [아는행복] - 국민카드 무이자할부 확인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