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어플에서 해보다!

아는행복

매년마다 갱신이 필요한 공인인증서! 1년에 한번이지만 하려면 왜이리 귀차니즘이 발동하는지 만료일이 가까워 질떄까지 미루기가 일수네요! 이번년도에도 어김없이 로그인 할때 갱신안내가 보이기 시작해서 어짜피 해야되는거 조금 편하게 할수 없나라는 생각에 처음으로 은행어플에서 진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런작업들은 대부분 PC에서만 진행해와서 어플사용이 익숙치는 않았는데요! 경험해보고 나니 컴퓨터 켜고 사이트 접속에 로그인등의 나름 복잡한 과정을 많이 단축할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였네요! 혹시나 저와 같이 아직 PC에 익숙하신 분들의 시간 단축을 위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이 어플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국민은행 어플을 실행하시면 캡처이미지와 같이 메인화면에 공인인증서가 바로 보이고 '갱신하기' 버튼과 함께 만료일이 얼마 안남았음을 알려줍니다! 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해당 버튼을 선택하시면 바로 과정이 진행됩니다!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시려면 국민은행 어플 에서 하단에 전체메뉴로 들어가서 인증센터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갱신 메뉴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해당메뉴 도달까지 단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위에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2. 갱신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1년연장이란 내용과 함께 갱신관련 설명내용이 나오고 하단 노란색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타행/타기관 갱신을 불가능합니다!

 

 

 

 

※ 공인인증거 갱신가능 시간은 1시~23시까지로 밤11시부터 새벽1시까지 단 2시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3. 확인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단계로 사용중인 갱신이 가능한 공인인증서 모록이 표시되고 나타나고 해당 인증서를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4. 비밀번호 입력완료후 이어지는 단계는 사용자 확인 단계로 사용중인 계좌번호와 계좌비번, 보안카드 또는 OTP비번 입력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보안카드 사용중인 경우 이미지와 같이 1~5번짜기 입력! OTP사용의 경우는 4번과 5번은 없고 3번이 OPT비번 입력으로 나오게됩니다! 모든걸 입력하신 다음에 최종으로 (6)확인을 눌러서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5. 사용자 확인이 완료되면 기존 공인증서 비빌번호 확인과 새로 지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중인 비번 입력후 아래에는 조건에 따른 새로운 비번을 입력해서 (4)확인을 눌러주시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6.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잠시 처리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란 내용과 함께 인증서 종류 인증서 유효기간이 표시됩니다!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메인으로 돌아가서 갱신된 인증서가 보이고 로그인을 진행하셔서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이건 어쩔수 없는 번거로움이지만 국민은행 어플에서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PC에서 사용하는 인증서까지 갱신된건 아니기 떄문에 추후에 인증저 내보내기를 이용해서 PC용을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