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정리!

아는행복

인증관련으로 통장사본을 급하게 제출할일이 생겼지만 통장을 항상 챙겨 가지고 다닐일은 없기때문에 대체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다 지인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해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면 대체가 가능하다라는걸 알게 되었네요! 업체에도 물어보고 가능하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바로 출력해서 일을 잘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급할때는 유용한 방법인거 같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이용하는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통장사본 출력 절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위해서는 제일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 방문후 상단완쪽 '로그인' 으로 들어가주세요!

 

 

 

 

 

2.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해당 페이지가 나오고 그중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3. 관련 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위와같이 공인인증 선택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하시는 인증서와 암호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실행하시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4.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상단메뉴의 (1)배킹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위와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고 그중에서 (2)재증명발급 항목의 (3)개좌개설확인서를 클릭해주세요!

 

 

5. 계좌개설확인서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좌번호, 계좌명 목록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출력을 원하시는 계좌의 바로가기 영역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해당 계좌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계좌가 개설되어 있음을 확인한다는 내용의 증명서 모양이 나타납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맞으시면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7.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동일한 내용으로 인쇄 팝업이 나타나고 다시한번 '인쇄'을 눌러주시면 사용하시는 프린터로 인쇄가 진행됩니다!

 

 

출력된 통장사본을 대신할 계좌개설확인서 인쇄물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제출의 경우 프린트해서 사용하시면 되시고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을 캡처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네요!

 

해당업체에 따라 계좌개설확인서가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수 있으니 통장사본을 제출하셔야하는 경우 먼저 가능여부를 문의후 진행하시는게 수고를 덜수있는거 같네요! 참고해주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