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신상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 맛보고서!

먹는행복

예전부터 달달한 과자중에 하나로 즐겨 먹었던 '카라멜콘 땅콩'이 새로운 모습과 이름에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으로 신제품이 출시되어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하게 달라진 포장과 사이즈에 맛이 달라진줄 알고 구입했지만 집에와서 살펴보니 꿀땅콩이 기존제품보다 더 많은 비율로 담겨 있는 차이를 발견할수 있었구요! 보다 자세하게는 직접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관련정보 및 맛에 대해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


시작으로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일단 일반 봉지과자들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나온게 휴가철을 맞이해 휴대성도 고려한거 같고 아이들 간식을 물론 어른들을 위한 과자+꿀땅콩 조합의 간단한 안주로도 컨셉을 잡은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구요! 디자인에 있어서는 기존 빨간색에서 노란색으로 확 달라진 배경과 함께 담겨져 있는 그림들은 전과 비슷한 카우보이 복장의 땅콩 캐릭터와 함께 실제과자 이미지와 문구 및 제품명으로 연관성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으로 달콤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은 전달해 주었습니다! 





구입에 있어서서는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사이즈는 작지만 늘어난 꿀땅콩 때문인지 일반 봉지과자와 동일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곳에서도 판매하는지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고 크라운에서 나온 과자인 만큼 마트나 슈퍼에서도 구할수 있는 과자입니다!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앞면 상단부분으로 제조사 크라운 로고와 함께 동글동글한 느낌의 귀엽고 재미난 글씨체로 제품명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으면서 위쪽 중간에는 걸수 있는 구멍도 뚫려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꿀땅콩 35g, 카라멜콘 23g 두가지 중량표시로 땅콩의 더 많이 들어있다는걸 알려줌과 동시에 이름에 왜 듬뿍이 들어갔는지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기존 카라멜콘 땅콩의 꿀땅콩 비율은 11%정도로 기억되네요! 이어서 제일 아래에는 제품유형 과자(유처리제품),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꿀땅콩 60.5%, 옥수수 17.9%, 땅콩 2.8%, 캐러멜소스 0.1% 4가지로 달콤고소한 과자라는걸 대략적으로 알려주었네요!



봉지 뒷면의 전체컷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여기는 다른과자들과 마찬가지로 좌우로 나눠서 제품, 영양, 특징등의 상세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자세한 내용들은 부분으로 영역을 나누고 근접으로 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바로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 표로 정리된 과자상세정보들을 보여드리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 살펴본 내용은 변함없이 원재료명으로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원산지를 보면 꿀땅콩(중국산), 옥수수(호주산),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외국산), 땅콩버터(아르헨티나산), 기타가공품(칠레산)으로 많은 수입재료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로 표시된건 찾아볼수 없었네요!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설탕, 올리고당, 카라멜색소, 베이킹파우더, 합성향료(땅콩향, 캐러멜향)등으로 달콤함과 감칠맛이 더해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우측 상단부분으로 넘어와서 보이는 특징이자 즐기는 팁으로 (1) 음료와 함께 시원하게 즐기기, (2)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3) 꿀땅콩이 약10배 더 많아요! 3가지와 각각에 어울리는 장소들이 해쉬태그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영양정보에서는 우선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 칼로리 299kcal에 총내용량 58g으로 밥한공기(300kcal)에 가까운 나름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영양성분에서는 퍼센트 순으로 보면 지방 28%(1위), 포화지방 26%(2위), 당류 18%(3위), 탄수화물/단백질 11%(공동4위), 나트륨 4%(5위),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공동6위)로 튀김과자에 땅콩인 만큼 지방성분을 메인으로 달콤함이 상위권을 찾이하고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우측 하단 마지막 정보로는 별도표기된 날짜표시제조일 19년 5월 24일 유통기한 19년 11월 23일까지로 총보관기간은 약6개월정도 가능하고 구입일인 6월25일기준으로는 약5개월정도 넉넉하게 남아있는걸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봉지의 크기도 알려드리면 좋을꺼 같아 자를 이용해 대략적으로 측정해 보았구요 먼저 세로의 길이는 약16cm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로의 길이는 약13.6cm로 측정 되었구요! 정리하면 약13.6 X 16cm로 들고 먹거나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담없는 사이즈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신상과자


과자를 만나보기위해 가위로 윗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서 개봉하고 촬영한 사진으로 첫인상에서는 과자들만 눈에 들어왔구요! 무게차이 때문인지 꿀땅콩은 아래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크라운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


중요한 카라멜콘과 땅콩 비율을 살펴보기 위해 소량이 아닌 전체를 다 쏟아 보았구요! 그 과정에서 달콤한 카라멜과 땅콩의 고소함이 섞여있는듯한 달달한 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꿀땅콩 카라멜콘


과자와 땅콩을 나눠서 촬영한 모습으로 사진에서는 과자의 크기때문에 과자가이 더 많아 보일수도 있지만 실제 개수에서도 꿀땅콩이 더 많이 들어있구요! 먹는과정에서도 카라멜콘은 금방 사라지고 땅콩을 더 많이 먹게된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신제품 과자


두가지 내용물을 대표로 한개씩 골라 자세한 모양을 보여드리면 먼저 카라멜콘과자의 전체모습은 사진 좌측과 같이 휘어진 모양을 가지고 있구요! 사이즈는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에 겉에는 캐러멜시럽으로 덮여있는 달콤한 비쥬얼과 함께 반으로 자른 우측의 단면사진에서는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튀겨진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꿀땅콩


이번에는 꿀땅콩의 모습으로 드셔본 분들은 잘 아시는 겉에는 튀김옷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더하고 속에는 실제 땅콩이 들어있는 형태를 전체와 단면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대략적인 과자의 크기도 알려드리려고 대표로 4개를 골라서 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구요! 약2.8~3.1cm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꿀땅콩의 크기는 약1.1~ 1.5cm정도를 측정되었습니다!



맛보기에 들어가서 (1) 과자따로, (2) 꿀땅콩따로, (3) 둘다같이 3가지 방식으로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의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제 입맛기준에서 해당맛을 정리해 보면 일단 오리지널 카라멜콘 땅콩과 큰차이는 없이 (1) 과자는 바삭한 식감과 함께 옥수수의 고소함과 겉에 발라져 있는 카라멜시럽 특유의 달콤함과 향이 어우러지는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구요! (2) 꿀땅콩은 안에 땅콩 본연의 고소한 맛과 향을 기본으로 겉에 튀김옷에서 나오는 바삭함과 달착지근한 고소함으로 한층 더 감칠맛을 살려주는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3) 둘다 같이 먹을때는 옥수수, 땅콩, 캐러맬이 조화를 이루면서 진한 달콤고소한 매력으로 따로 먹을때 보다 같이 먹을때가 확실히 더 맛있게 느껴졌네요!


편의점 과자


마지막으로 모든과자를 맛있게 비우고 남은 봉지를 촬영해 보았구요! 다 먹고나니 입안에는 땅콩의 고소함과 카라멜의 달달함과 향이 한동안 맴돌면서 또 먹고싶게 만들었네요! 끝으로 꿀땅콩이 듬뿍 들어있는 만큼 중후반부에는 땅콩만 즐기게 되기 때문에 만약 카라멜콘 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존 오리지널 제품을 이용하시는게 맞을꺼 같구요! 꿀땅콩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땅콩을 메인으로 적절한 과자와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꿀땅콩 듬뿍 카라멜콘을 선택하는게 맞지않을까 생각되구요! 전체적인 결론은 과자와 땅콩 비율의 차이일뿐 맛을 동일하기 때문에 본인의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구입하시면 될꺼같구요! 추가로 개인적으로 먹으면서 드는 생각으로는 땅콩이 많아서 그런지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한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과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6/17 - [먹는행복] - 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과자 취향저격!

2019/04/04 - [먹는행복] - 농심 에스키모밥 신상과자 먹어봐요!

2019/01/22 - [먹는행복] - 홈런볼 티라미수 맛과 달라진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