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볼 티라미수 맛과 달라진점!

먹는행복

홈런볼 하면 저를 포함헤서 많은 분들에게 오랜시간 사랑받고 즐겨먹는 초코과자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맛종류에 있어서도 오리지널 초코 한가지만으로 꾸준하게 유지를 해오다가 확실하진 않지만 작년? 제작년?쯤부터 맛에 변화를 가지면서 무지방우유, 크림치즈등이 추가되더니 이번에는 티라미수가 또 새롭게 출시되어서 제가 관심있고 좋아하는맛이기도 하고 과자로도 특색있어 보여서 이렇게 구입해서 맛보고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구요! 포장된 겉모습 부터 관련정보와 함께 과자의 모양 속에 들어있는 내용물에 부분과 전체로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가능한 자세하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해당과자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홈런볼 티라미수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시작해보면 기존 오리지널 46g과 동일한 포장과 크기디자인 컨셉도 변함없이 야구캐릭터가 담겨 있구요!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전체배경색이 티라미수맛에 어울리는 갈색으로 바뀐 모습에서 더 달달한 기운이 느껴졌네요! 





구입과 관련해서 홈런볼 티라미수 파는곳은 저는 CU편의점에서 발견했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과자로는 평균가격대에 다른맛과도 동일한 가격으로 달라진 맛에 따른 가격변화는 없었습니다! 


혼런볼 신제품


포장에 담겨있는 내용 및 정보 살펴보기에 들어가서 우선 위, 아래 측면의 모습이구요! 윗면에 있던 제조사, 제품이름, 맛표기 부분과 동일한 디자인과 함께 영어제품명이 추가되었고 좌우에 있는 실제 과자 이미지는 두개 한개로 개수가 다르게 담겨 있습니다! 



다시 윗면으로 올라가서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프리미엄 SINCE 1981로 역사를 알려주면서 제조사 해태로고와 함께 오리지널과 동일한 글씨모양으로 홈런볼이 크게 담겨 있구요! 아래에는 맛표기와 함께 맛의 특징으로 '부드러운 치즈 티라미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과자의 단면 이미지로 안에 내용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초코와 동일해서 비쥬얼적인면에서의 달라진점은 없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하단영역으로 넘어가서 오른쪽에서 왼쪽 순으로 제일 우측에는 해쉬태그로 부드러운치즈크림, 티라미수홈런볼 두가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간에는 제품유형 초콜릿가공품내용량 및 칼로리메인재료 코코아분말 4%, 마스카포네치즈분말 0.2%, 커피 0.1% 3가지의 함량으로 티라미수맛의 특징들이 담겨 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홈런볼 티라미수 영양성분


좌측영역에는 제가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자세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우선 홈런볼 티라미수 칼로리 255kcal밥한공기(300kcal)보다는 45kcal가 낮은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열량으로 총내용량 46g기준에서는 아무래도 초코, 치즈, 커피까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낮게 느껴지진 않았네요! (참고로 오리지널 초코는 같은용량에 270kcal으로 15kcal가 더 높네요!)





영양성분에서는 퍼센트 비율이 높은 순으로 정리해보면 포화지방 40%(1위), 지방 30%(2위), 당류 14%(3위), 콜레스테롤 12%(4위), 단백질/탄수화물 7%(공동5위), 나트륨 6%(6위), 트랜스지방 0g(7위)로 지금까지 맛보고 살펴본 다른 달콤한 과자들과의 순위가 비슷하게 나열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유통기한날짜로 사진과 같이 측면에 19년 12월 27일까지 제조일 18년 12월 28일과 함께 별도표기되어 있구요! 총보관가능 기간은 1년이라는것과 구입일(19년 1월 21일)기준에서는 11개월정도 길게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뒷면으로 넘어가서 전체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직사각형 모양으로 상단 하단으로 관련정보들이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역시나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영역을 나누고 촬영 및 편집한 이미지로 바로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내용은 홈런볼 더 즐기기로 초코, 무지방우유, 티라미수 3가지맛이 있다는것과 추가로 컵홈런볼로 간편하게 즐겨보라는 내용의 관련제품 광고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하단에는 아주 자세하게 정보들이 표로 정리되어 있구요! 너무 길어서 사진과 같이 좌우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제품, 제조, 주의사항등으로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가장 많은 내용인 원재료명을 통해 어떤 재료들을 사용해서 만들었는지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원산지를 살펴보면 채종유(호주산), 팜스테아린경화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산), 전지분유(벨기에산), 코코아분말(말레이시아,네덜란드산), 마스카포네치즈분말(덴마크산), 디카페인커피(콜롬비아산)으로 수입재료가 대부분 사용되었다는걸 알 수있었구요! 국산재료는 전란액(계란) 한가지를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는 티라미수크림, 코코아, 땅콩버터, 커피, 마가린, 합성향료(바닐라향)등과 비타민B2 영양까지 더해서 티라미수가 가지고 있는 달콤함에 치즈의 고소함과 커피의 쌉싸름한 매력까지 담겨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과자 신제품


드디어 포장을 개봉후 안에 내용물을 꺼내 전체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하얀색 플라스틱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노릇하고 동글한 볼과자의 모양으로 비쥬얼적인 면에서는 오리지널 홈런볼과 완벽하게 동일했습니다!  


홈런볼


과자의 모양을 보다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대표로 한개를 골라서 단독으로 촬영한 홈런볼 티라미수 윗면 ,밑면의 모습입니다! 



이어서 옆면의 모습이구요! 과자의 색감 촉감 모두 기존과 동일했네요!



과자의 특징으로 위치가 동일하지는 않고 위, 아래, 옆 랜덤으로 안에 내용물이 들어갈때 뚫린 구멍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크기는 어느정도 인지 줄자를 이용해 대표로 3개를 골라 측정해 보았구요! 동그란 모양이라 지름으로 말씀드리면 약2.5~2.7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대표한개로 약2cm로 측정되었네요! 



손과의 비교컷 사진이구요!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한입에 쏙 잘라서는 두입정도면 한개를 먹는 아담하고 먹기편한 사이즈의 과자입니다!



과자 한개를 반으로 잘라서 단면을 촬영해서 속 내용물을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비쥬얼에 있어서는 초코와 차이없는 짙은 갈색 덩어리가 과자 안에 담겨 있습니다!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부분으로 디테일하게 나눠서 시작하였습니다! 그중 첫번째 과자부분으로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식감으로 씹을때 페스츄리같은 결들의 부서짐이 느껴지면서 담백하고 고소함이 입안에 퍼지는 맛이 기존과 동일했네요!



두번째 속재료로 먹는순간 초코의 구수함과 치즈에서 나오는 특유의 우유같은 고소함이 어우러진 치즈초콜릿 같은 쫀득함과 달콤함에서 티라미수와 비슷한듯 다른 독특한 향과 맛이 느껴졌구요! 먹으면서 발견한 커피의 매력은 미세하게 스며들어 있어서 한두개로는 모르다가 먹을수록 점점 입안에 축척되면서 쌉싸름함이 은은하게 들어나는 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결론은 이 재료가 과자맛을 결정하는 중심이자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었네요!



마지막 세번째는 홈런볼 티라미수 전체적인 맛을 즐겨 보았는데요! 위에 두가지 매력이 합쳐지면서 속에 들어있는 치즈, 커피, 초콜릿 조합의 갈색덩어리가 가지고 있는 초콜릿 보다 조금 더 쫀득한 식감에서 나오는 달콤, 고소, 구수, 쌉쌀함이 어우러진 진한매력을 과자의 담백고소함이 살짝 조절해서 맛의 비율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면 과자라는 특성상 완벽하게 티마리수 케이크의 맛과 똑같다고 볼수는 없었지만 해당맛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과자와 잘 어울리고 맛있게 담았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구요! 어떻게 보면 커피가 소량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른들을 위한 과자가 아닐까란 생각도 들었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티라미수의 맛을 과자로 즐겨보고 싶으시거나 기존 초코에서 벗어난 색다른 맛의 홈런볼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31 - [먹는행복] - 빠새 콘치즈 랍스터맛 신제품 사먹어봐요!

2018/10/25 - [먹는행복] - 해태 가루비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신상과자 맛보기!

2018/09/03 - [먹는행복] -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 샤워크림&어니언맛 과자간식!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