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가루비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신상과자 맛보기!

먹는행복

지금까지 먹어본 해태가루비 감자칩은 새우육수, 도미덮밥등의 특색있고 색다른 맛으로 항상 이목을 끌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나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매혹감자침 매콤고소옥수수'란 이름으로 감자, 옥수수, 매운맛의 조합의 개성있는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특이하고 맛도 궁금해서 사가지고 맛을 보게 되었구요!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혹시나 어떤과자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제품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들과 함께 개봉부터 맛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언제나 그렇듯 시작은 과자봉지 앞면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노란색 배경에 중간으로 큼지막한 제품이름과 함께 실제과자와 맛과 관련된 옥수수 꼬치 이미지를 더해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면서 빨간하트 그림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이 더해졌네요!





파는곳은 GS25편의점으로 유어스로고가 있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나온거 같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비슷한 양과 크기의 편의점 봉지과자 제품들과 별다른 차이없는 평균가격대로 판매중이었네요!



포장에 담겨있는 내용들을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에는 좌에서부터 해태, 가루비(Calbee)로고에 중간에는 기존 새우육수, 도미덮밥에도 공통적으로 담겨 있는 고유 감자칩마크와 함께 오른쪽에는 뜯는곳과 YOUUS 로고가 담겨져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가지맛의 포장디자인은 컨셉은 동일하고 색상과 맛에 관련된 이미지만 바뀌었는데 이번제품의 경우 완전하게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중간에 있는 감자칩 표시가 아니었으면 관련제품인지 모르고 넘어갈뻔 했네요!


신상과자


중간으로는 봉지 앞면의 반이상을 찾이할 정도의 크기로 큼지막하게 귀여운 글씨체와 안에 하트무늬로 제품이름과 함께 아래는 작게 빨간색의 해당맛으로 눈에 띄는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하단에서는 빨간색도형안에 100% 생감자 사용이란 문구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구요! 바로 아래에는 제품유형으로 과자(유탕처리제품)과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는 감자(국내산) 89%, 옥수수맛시즈닝 1.5% 두가지에 그안에 사용된 스위트콘파우다 4.0%, 옥수수분말 2.1%, 체다치즈파우더 6.0% 4가지와 함량까지 자세하게 적혀있고 마지막 제일 아래에는 해쉬태그로 매콤고소 옥수수맛, 감자칩이라는 관련 단어들이 담겨져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봉지뒷면으로 넘어가서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어떤내용들이 담겨져 있는지는 다른과자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방식 그대로 영역을 나누고 근접촬영후 편집한 사진들로 바로 아래에 이어서 보여드리고 관심있는 정보들은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한 사진으로 별다른 정보는 없는 컨셉이미지라 합쳐서 같이 보여드리구요! 위쪽에는 앞면과 동일한 관련 로고 및 제품이름이 담겨 있고 하단으로는 감자칩과 매콤고소 양념이된 옥수수꼬치와 함께 바코드까지 담겨 있습니다!



우측으로는 살펴본 내용이 많아서 세분해서 촬영해 보았는데요! 먼저 상단으로는 앞면에도 있던 100% 생감자 사용 문구와 감자이미지에 아래로는 제품명, 식품유형, 원재료명, 유통기한, 제조원, 포장재질등 과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구요! 이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제외하고 어떤 재료들이 사용 되었는지 목록을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국산재료로는 감자, 정제염 두가지가 확인 되었고 수입재료로는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외국산), 옥수수(브라질산), 대두(인도산), 체다치즈파우더(네덜란스산)으로 더 많은 비율로 사용되었구요! 재료에서 보여지는 대략적인 맛은 감자, 옥수수, 치즈등의 고소함을 메인으로 단짜양념이 더해진 스타일을 예상해 볼 수 있었지만 매콤이란 이름과 관련된 매운맛관련 재료들이 목록에 없다는게 살짝 의아했네요!



아래로는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등이 이어지면서 두번째로 꼭 확인하는 영양정보 표가 있어서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칼로리는 345kcal로 밥한공기(300kcal)가 조금 더 넘는 과자로써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양은 60g으로 기존 두제품과 동일했네요!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다른 감자칩과 비슷한듯 조금은 다른 상위권을 보여주었는데요! 1위는 역시나 포화지방이 47%2위는 그 뒤를 항상 따라다니는 지방이 43%로 이어지는건 동일했지만 3위는 일반적으로 나트륨이었는데 9%로 4위에 있고 탄수화물이 10%로 대신하고 있는 차이를 보여주었구요! 그 다음부터는 단백질 5%(5위), 당류 2%(6위),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모두 0%, 0g으로 아주 낮거나 없는 함량을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마지막으로 확인해본 정보는 제조일 18년 10월 8일 유통기한 19년 3월 7일 두가지의 날짜가 별도표기 되어있는 하단영역으로 총 보관기간은 5개월 구입일로는 4개월반정도 남아있어서 신상과자다운 나름 최근에 제조된 제품이라는것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매혹감자칩


봉지를 오픈해서 담겨진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뒷면에 적혀 있듯이 질소충전으로 과자는 역시나 반정도 담겨져 있구요! 비쥬얼에 있어서는 전혀 매워보이지 않는 일반 감자칩과 동일한 모습으로 향에 있어서는 감자보다 옥수수의 고소한 향이 은은하게 느껴졌네요!


해태 감자칩


보다 자세한 관찰을 위해 소량을 꺼내서 촬영한 사진이구요! 감자칩 특유의 생감자를 얇게 썰어서 튀긴 모양의 크고작은 사이즈로 담겨져 있습니다!



부셔진곳 없이 형태가 잘 유지된 큼지막한 사이즈로 한개를 골라서 집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 보여지는것과 같이 시즈닝가루 자체에도 특정한 색상이 없어서 일반적인 감자칩에서 보여지는 모습과 차이는 전혀 없었네요! 



측면 두께를 보여드리면 다른제품들과 동일하게 아주 얇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크기 측정은 들어있는 과자중에서 큼지막한편에 속하는걸로 3개를 골라보았구요! 가장먼저 타원형이라 생각하고 긴쪽의 지름의 범위는 약5~6cm정도가 나오네요!  



짧은쪽의 지름은 약4.2~5.2cm정도의 범위로 측정되었습니다!



두께는 역시나 눈금 한칸정도로 약0.1cm를 가지고 있네요!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봉지를 다 먹을때까지 순수하게 과자만으로 쭉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해태 가루비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의 맛을 말씀드리면 바삭한 식감으로 시작되면서 분명 감자칩을 먹는데 옥수수맛과자를 먹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달콤한듯 진한 옥수수의 향과 맛이 앞에 나와 있고 뒤에는 감자의 은은한 고소함이 받쳐주면서 시즈닝이 가지고 있는 달착지근하면서도 짭짤한 단짜의 감칠맛이 더해지고 마무리로 알싸한 매운맛이 시작부터가 아닌 중반부와 모긍로 넘어갈때쯤 확 피어오르는 스타일의 맛으로 전체적으로 고소, 달착, 짭짤, 매콤함의 조화가 지금까지 감자칩으로는 먹어본적 없는 아주 특색있고 맛있는 매력을 보여주었구요! 맛에 있어서는 거의 매콤고소옥수수칩으로 봐도 될꺼 같았네요! 그리고 매운정도는 제 입맛기준에서 중(中)과 하(下)사이로 생각이상의 매콤함으로 혀에 얼얼함이 먹는동안 계속 남아서 유지되었구요! 추가로 이것도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단짜에 있어서는 살짝 허니버터맛과 비슷한 비율이 느껴졌네요!



저만의 과자제품 포스팅 마지막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있는 먹는동안 손가락 끝에 쌓이는 시즈닝가루의 모습이구요! 보여지는것과 같이 아주 살짝 노르스름한 기운은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하얀색 가루들로 이뤄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구요! 최종의 별미로 아주 진한 옥수수 향과 맛에 달콤하고 짭짤한 매력을 맛보여 주었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옥수수맛을 좋아하는걸 기본으로 단짜의 매력과 매운과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26 - [먹는행복] - 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 이런맛이군!

2018/08/05 - [먹는행복] -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2018/05/12 - [먹는행복] - 해태 빠새 베이컨맛 맛을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