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 이런맛이군!

먹는행복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해태가루비 감자칩 새우육수에 이어서 이번에는 더 특색있는 '도미덮밥맛'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일단 해당요리 자체도 쉽게 접할수 있는 메뉴가 아닌데다 덮밥맛의 과자도 처음이라 생소하기도 했지만 색다르고 신기한 과자로 어떤맛일지 궁금해서 사가지고 왔는데요! 떠오르는 생각으로는 일본식 생선조림 스타일의 달콤 짭짜름한 맛을 보여주지 않을까란 예상을 가지고 나름 저만의 분석에 들어가서 제품의 모습과 과자의 모양부터 정보 및 맛까지 자세하게 살펴본 내용들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당과자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

 

언제나 그렇듯 첫사진은 과자봉지 앞면의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새우육수는 주확생 이었다면 이번에는 생선맛이라 그런지 바다를 상징하는 진한 파랑색을 배경으로 구성은 이전 제품과 동일하게 제품이름 및 관련 내용과 함께 실제 도미덮밥 사진과 감자에서 감자칩으로 변하는 이미지를 사용해 느낌있는 디자인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담고 있습니다!

 

 

 

 

구입에 있어서 어디서 얼마에 샀는지 말씀드리면 파는곳은 집근처 동네마트에서 이용하였구요! 가격은 1,25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편의점에서도 진열대에 놓여 있는걸 봤네요! 그리고 육수에 이어서 덮밥까지 해태 감자칩의 컨셉이자 차별화로 더 다양하고 독특한 요리맛으로 계속 출시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보았네요!

 

 

이어서 앞면에 있는 내용들을 부분으로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 좌측에는 해태 우측에는 가루비 로고와 함께 중간에는 감자칩이란 표시가 과자모양에 담겨 있고 노우측 살짝 아래로는 '감칠맛 도미덮밥'이란 맛표시가 담겨 있습니다!

 

 

중간에는 느낌있는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해당맛이 담겨 있고 아래 밑줄로 사용된 파도같은 선은 새우육수 제품과는 다른 조금 더 높고 뾰족한 모양으로 되어 있는 차이를 발견하였구요! 오른쪽에는 먹음직스럽게 연출된 실제 요리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어서 하단내용으로 먼저 우측에는 관련 재료 감자, 도미, 밥 이미지에 생감자 100% 사용표시와 아래에는 해쉬태그로 바다향, 가득담은, 맛있어육 3가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하단 왼쪽으로 이동해서 촬영한 내용으로 여기저는 제품유형인 과자(유탕처리제품)에 내용량, 칼로리가 표시되어 있고 메인재료로는 감자 90%, 도미덮밥맛시즈닝 1.1% 두가지 함량이 적혀 있습니다!

 

도미덮밥맛 감자칩

 

과자봉지를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좌측에는 컨셉이미지에 우측은 제품정보로 보다 더 자세하게 다양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제 기준에서 살펴볼 내용들은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부분으로 나눠서 근접으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내용으로 앞면에 있던 동일한 디자인도 보이고 맛컨셉에 있어서는 앞면과 다르게 도미덮밥을 한젓가락 셋팅한 모습으로 감자칩의 맛에 대한 특징을 잘 전달해 주었습니다!

 

 

이어서 우측의 상단내용으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지만 다 살펴보지는 않고 개인적으로 꼭 확인하는 원재료명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내산 재료로는 감자가 사용되었구요! 혼합식용유, 해바라기유의 기름관련 재료는 말레이시아산, 우크라이나, 스페인에서온 수입재료가 사용된걸 확인해 보았고 맛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재료표기는 없이 복합조미식품으로 일본산 도미덮밥맛시즈닝이 사용 되었다는 항목만 있어서 맛을 예측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네요!

 

 

원재료메 이어서 이번에도 꼭 살펴보년 영양정보 표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에서는 우선 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 칼로리 355kcal밥한공기(300kca)에 1/6공기(50kcal)를 살짝 넘는 양을 먹는것과 동일한 수치로 한끼를 대신할수 있을정도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구요! 총 내용량은 60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거의 모든 감자칩이 그래왔듯이 퍼센트는 다르지만 높은 함량의 순위는 동일하게 1위는 포화지방이 53%로 가장 많은 함량을 가지고 있고 이어서 2위는 지방이 46% 3위는 짠맛과자에서 빠질수 없는 나트륨이 16%를 찾이하고 있는 상위권 탑3 성분들을 확인해 보았구요! 그 다음부터는 한자리수로 탄수화물 9%, 단백질 7%, 당류 1%, 콜레스테롤 1%미만, 트랜스지방0g 순으로 이어졌네요!

 

 

오른쪽 제일 아래에는 제조일 18년 6월 29일로 만들어진지는 2달 조금 안되었고 유통기한 18년 11월 28일로 총보관기간은 5개월 구입일 8월말기준으로는 3개월 정도가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감자칩 도미덮밥맛

 

과자와의 만남을 위해 봉지를 오픈! 역시나 질소가 충전된 포장으로 반정도가 채워진 양으로 열자마자 감자의 고소함 보다 짭쪼름한 해산물향이 진하게 느껴졌네요!

 

해태 감자칩 도미덮밥맛

 

과자의 디테일한 관찰을 위해 소량 꺼내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첫모습에서는 향을 제외하고 색상과 모양에 있어서는 오리지널 감자칩과 동일했네요!

 

 

깨짐이 없는 제대로된 모양의 감자칩을 대표고 한개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겉면에 어떤 특징적인 양념가루들이 없나하고 살펴보았는데요! 사진과 같이 기존과는 구분이 어려운 소금같은 하얀색 가루에 중간중간 갈색의 점들이 확인 되었네요!

 

 

감자칩은 크기도 다양하고 제품 모두가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항상 측정을 해서 보여드릴지 말지 망설여기진 하는데요! 그래도 새제품이라 이번에도 꿋꿋하게 대표로 3개를 뽑아서 간략한 측정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먼저 긴쪽지름은 대략 5~6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네요!

 

 

짧은쪽 지름은 약3.4~4.3cm의 범위로 측정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감자칩의 경우 대표로 뽑은 3개의 과자가 전체평균사이즈를 말하는게 아닌 랜덤식 측정이구요! 봉지 안에는 더 크고 작은 사이즈들이 다양하게 들어있다는점 말씀드립니다!

 

 

두께는 대표 한개로 측정해본 결과 역시나 다른 감자칩 과자와 비슷하게 눈금한칸 0.1cm정도로 얇게 만들어져 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맛보기에 들어가서 큰거는 잘라서 작은거는 여러개로 한봉지가 끝날때까지 맛을 음미하면서 해태가루비 감자칩 도미덮밥맛의 과자맛을 글로 설명드리자면 첫맛에 있어서 바삭한 식감은 기본으로 진한 해산물의 향과 초반 포장에 요리사진을 보고 에측했던 일본식 생선간장조림이 생각나는 짬쪼름함과 아주 미세한 달착지근한 감칠맛이 확 느껴지면서 시작되었고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에 점점 맛이 축적되면서 양념의 맛은 점차 중화되고 그 자리를 감자의 고소함이 채워지면서 덮밥이라는 느낌보다는 고소한 감자와 짭쪼름한 간장얀념의 생선조림을 같이 먹고 있는듯한 느낌으로 전체적으로는 짭쪼름하고 고소한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해당요리를 맛본적이 없어서 과자가 어느정도 유사하게 표현 되었는지 비교는 어려웠지만 확실하게 느껴졌던거는 생선요리맛의 특징을 느낄수 있었다는게 굉장히 신선하고 신기했구요! 해산물맛이 가미된 감자칩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마지막은 역시나 과자 먹거리에서 최근들어 항상 보여드리고 있는 집어먹는 두번째 손가락 끝에 먹는동안 쌓인 양념시즈닝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번에도 기름기랑 같이 묻어 나와서 양념가루가 살짝 녹은 상태로 뭉쳐져서 알갱이들을 확인하긴 어려웠지만 그 대신에 사진을 가까이서 보시면 알 수 있는 부분부분 갈색? 주황?이 연하게 뭉쳐져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는 포장이미지에 있는 도미덮밥 사진에서 생선겉면에 발라져 있는 갈색양념을 연상해 볼 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05 - [먹는행복] -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2018/07/23 - [먹는행복] - 농심 포테토칩 콘치즈맛 신제품 간식타임!

2017/11/07 - [먹는행복] - 오리온 포카칩 메이플맛 단짜의 매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