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색다름을 맛보다!

먹는행복

제가 좋아하는 감자칩 과자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굉장히 특색있는 맛으로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그냥 넘어갈수 없기에 맛도 보고 소개해드릴겸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이란 이름으로 새우맛이라고 하면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하겠지만 과자에 육수맛의 조합은 처음 접해보는거라 신선하고 색다르기도 했지만 익숙치 않은 궁합으로 왠지 모르게 낮설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 과자에 대해 자세한 모습과 정보 그리고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주황색 배경으로 큼지막한 글씨의 맛표시와 실제 감자와 감자칩 이미지에 육수 재료들에 해당하는 커다란 새우와 야채 이미지까지 담아서 확실한 컨셉과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과 관려된 정보로는 먼저 파는곳은 GS25편의점에 있었구요! 포장에 별다른 편의점 브랜드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는 마트 슈퍼등 다른곳에서도 구입은 가능할꺼 같네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과자 가격대로는 평균에 속했습니다!

 

 

포장봉지 앞면의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으로는 해태와 가루비의 합작제품으로 좌우에 해당로고가 담겨져 있구요! 중간에는 감자칩문구가 해당 과자모양안에 들어간 디자인이 위치해 있고 가장 오른편 노란색 물방울 모양 안에는 진한새우맛이라는 표기가 되어 있어서 앞으로 새우육수로 또 다른 맛이 출시되지 않을까란 추측을 해보았네요!

 

 

하단 오른편으로는 사진과 같이 감자칩에서 주로 볼 수 있는 100% 생감자 사용 문구와 함께 해쉬태그를 이용한 과자의 특징으로는 진한, 새우육수맛, 맛있새우 3가지가 적혀 있습니다!

 

 

하단 왼쪽의 내용으로는 과자의 내용량과 칼로리 표기에 메인재료로는 감자는 국내산으로 89%, 새우육수맛시즈닝 2.0% 그안에 새우분말 5.7% 함유되어 있다는 내용으로 일단은 새우깡 같은 새우향이 진하게 담겨 있는 감자칩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과자옵지를 뒤집어서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좌측으로는 컨셉 이미지 우측에는 자세한 제품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과 이미지는 부분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으로 아래에 이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으로 제일 위쪽은 앞면과 동일하게 두개의 로고에 감자칩 문구가 들어있고 그 아래로는 관련 재료 그림과 영문으로 SAEU YUKSU가 큰글씨로 담겨 있고 하단에는 냄비에 담겨 있는 새우육수 재료와 과자이미지로 맛에 대한 느낌을 알기쉽게 표현해 놓았네요!

 

 

이번에는 오른편 상단의 정보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서는 저의 주 관심사인 무엇으로 만들어졌느지 알 수 있는 원재료명을 살펴보았습니다! 원산지부터 확인해 봤을때 국내산 재료는 앞면에도 적혀 있듯이 감자 한가지만 찾아 볼 수 있었구요! 그외에 혼합식용유 관련해서는 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는 우크라이나, 스페인 ,말레이시아등의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고 맛을 담당하는 메인 새우육수맛시즈닝에 들어가는 새우분말은 일본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지는 오른쪽 하단 내용으로 먼저 제조일과 유통기한부터 확인해 보았는데요! 제조는 18년 7월 12일로 나름 최근에 나온 제품으로 18년 12월 11까지 총5개월의 보관기간을 보여주엇구요! 구입일 기준으로는 대략 4개월정도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어서 그 위에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 칼로리는 350kcal 내용량은 60g으로 열량에 있어서는 밥한공기에 1/6공기를 더먹는 양과 유사한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다른 감자칩과 비슷하게 생감자를 튀겨서 만든거라 포화지방이 47% 1위! 2위는 짝궁성분인 지방이 44%를 가지고 있고 3위는 바로 과자의 짠맛을 알려주는 나트륨이 17%로 감자칩 다운 짭짤한 매력을 알려주면서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 보았구요! 그 다음부터는 한자리수로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도 함유 되어있고 트랜스지바, 콜레스테롤은  0인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자칩 새우육수맛

 

과자의 모양을 살펴보기위해 가위를 이용해 위쪽을 깔끔하게 잘라서 개봉해본 모습입니다! 역시나 질소충전으로 인해 봉지의 반정도만 채워져 있구요! 열자마가 새우의향이 진하게 풍겨나왔네요!

 

해태 새우육수

 

과자의 모양을 자세하게 관찰해 보려고 일부 쏟아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일단 첫모습에서는 일반 오리지널 감자칩과 큰 차이는 없어 보였네요!

 

 

대표로 한개를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테두리를 보시면 생감자를 이용해 만들었다는걸 알려주는 감자껍질이 드문드문 담겨져 있구요!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하얀색 양념가루들이 겉면에 가득 뭍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양과 크기가 동일한 제품은 아니어서 재미삼아 어느정도 참고만 해보시라고 대표로 3개를 뽑아서 사이즈를 측정해 보았는데요! 우선 짧은쪽의 지름은 대략 4.2~4.5cm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향를 바꿔서 긴쪽의 지름은 약5~6.2cm로 측정 되었습니다!

 

 

감자칩의 두께는 다른제품과 비슷하게 눈금 한칸 0.1cm가 조금 안되게 아주 얇게 만들어진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위에 보여드린 크기외에도 더 크고 작은 다양한 크기들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본격적인 먹기에 들어가서 계속 집어 먹으면서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먹어본 해태 감자칩 새우육수맛이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를 해보면 감자칩 특유의 바삭한 식감으로 시작해서 입에 넣은순간 진한 새우 특유의 향과 맛에 정말 예상 못했던 야채맛이 살짝 가미되면서 실제 육수가 가지고 있는 매력인 짬쪼름하면서 미세한 달착지근함이 조화를 이루는 맛으로 포장에 담겨있는 육수재료들이 거짓이 아니었다라는걸 확인시켜주면서 맛에 비율에 있어서는 새우맛과 향이 앞쪽으로 나와 있고 중간으로 야채맛이 살짝 깔리면서 베이스로는 감자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이름 그대로 감자칩에 새우육수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개성있고 맛있는 감자칩을 맛볼수 있었고 먹으면 먹을수록 육수맛이 과자양념으로 표현 가능하다는게 신기하고 놀라웠네요! 그리고 역시나 짭쪼름한 과자인 만큼 먹으면서 맥주 또는 탄산음료를 부르는 맛이라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마지막은 먹으면서 집어먹는 손가락 끝에 쌓이는 양념가루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하얀색 양념가루로 기름도 조금씩 뭍어 나구요! 해당 양념만 맛보면 위에서 말씀드린 과자맛이 진하게 농축되어 있는 아주 짭짤한 감칠맛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평소 새우맛 과자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색다른 감자칩을 맛보고 싶으실때 또는 과자로 표현된 새우육수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7/23 - [먹는행복] - 농심 포테토칩 콘치즈맛 신제품 간식타임!

2018/01/11 - [먹는행복] - 무뚝뚝 감자칩 통후추소금맛 그맛은?

2017/11/09 - [먹는행복] - 오리온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 핫윙맛 비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