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 핫윙맛 비교!

먹는행복

과자사러 편의점에 들렸다가 신제품 표시로 진열되어 있는 감자산맥이라는 새로운 과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감자칩 과자에 먹음직스러운 포장이 그냥 지나치기에는 섭섭하고 맛도 궁금해서 두가지맛으로 나왔길래 각각 한봉지씩 구입해서 먹어보게 되었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비교사진과 함께 어떤 맛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감자산맥

 

제일먼저 눈에 확들어오는 큼지막하고 굵은 감자산맥 제품이름과 생감자 그대로 지그재그로 잘려진 독특한 모양의 감자칩 이미지가 담겨 있는 포장봉지의 모습부터 보여드립니다! 촤측의 파란색은 통후추소금맛 우측의 빨간색은 항윗맛으로 색상과 배경그림을 맛을 구분할수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포카칩, 스윙칩에 이은 오리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감자칩 과자 시리즈로 생각되네요!

 

 

 

 

구입한 곳은 CU 가격은 각각 동일하게 1,500원에 판매중입니다! 편의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과자는 아니라서 곧 마트나 슈퍼에서도 만나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각 과자별 맛이 적혀있는 부분을 가까이서 담아 보았습니다! 통후추소금맛에는 양념통에서 양념가루가 쏟아지는 그림이 담겨 있고 핫윙맛에는 매운 빨간고추와 불그림으로 특징을 표현하였습니다! 요즘 먹거리 포장은 아기자기하게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가 있네요!

 

 

이어서 봉지 하단에 있는 용량과 열량표시 및 메인 재료가 적혀있는 부분을 담아 보았습니다! 둘다 동일한 용량 54g으로 생감자 89%에 양념의 차이로는 통후추소금맛에는 이름과 동일한 흑후추에 소금이 사용되었고 핫윙맛에는 해당씨즈닝과 발효제품이 함유 되었다고 적혀있습니다!

 

 

 

 

※ 먹거리마다 꼭 확인해 보는 열량을 정리해 드리면 두가지 동일하게 309kcal로 되어 있어서 뭔가 이상한 느낌에 뒷면에 영양정보를 확인해본 결과! 30g 기준으로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 칼로리는 167kcal / 핫윙맛 칼로리는 176kcal로 적혀있어서 계산기를 두드려 보니 54g기준으로는 정확하게 300.6kcal / 316.8kcal로 핫윙양념이 조금 더 강해서 그런지 16kcal가 높은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앞면 하단 오른쪽으로 둘다 100% 생감자 사용이라는 도장모양의 표시가 담겨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문득 위에서 보여드린 하단 메인재료 표시에는 89%라고 적혀있어서 무슨 차이일까 의문이 들었는데요! 개인적인 결론은 감자재료 자체로만 봤을때는 100% , 감자+다른양념재료을 포함했을때는 생감자가 89%가 함유 되었다는걸 의미하는거 같네요! 

 

 

이번에는 과자봉지를 뒤집어서 뒷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어느과자나 동일하게 영양정보 부분과 제조사 정보 및 원재료명 표시까지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다른 내용들은 대출 훑어보면서 넘기고 영양정보표 부분을 비교컷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칼로리는 위에서 정리를 해드렸고 성분들을 살펴보면 튀김과자라 당연히 지방관련 성분이 높은건 감안하셔야 하구요! 다른건 대부분 동일하고 나트륨만 핫윙맛이 3% 높게 함유되어 있는 차이점을 발견해 보았습니다! 간식을 안먹을수 없기에 적당히가 중요한거 같네요!

 

 

뒷면 하단 왼쪽으로는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신제품이라 최신 제조일로 하루차이를 두고 보관 기간은 대략 5개월 정보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포장에 있는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본격적으로 맛을 보기위해 두개다 오픈한 모습입니다! 역시나 반정도 들어있는 양으로 54g이라 봉지도 큰편은 아니여서 적당한 양으로 한봉지나 반봉지씩 나눠서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거같네요!

 

 

대표로 모양이 잘 나온 상태의 과자들을 가각 한개씩 꺼내서 담아 보았습니다! 색감에서 바로 알수 있듯이 왼쪽은 핫윙맛 오른쪽은 통후추소금맛입니다!

 

 

측면으로 지그재그로 잘려있는 독특한 모양과 두께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색상만 다른 동일한 두께를 가지고 있고 포카칩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더 두꺼워서 아주 쉽게는 부셔지지 않게 만들어졌네요!

 

 

먼저 감자산맥 핫윙맛 부터 맛을 보았습니다! 매운게 들어있구나 정도의 미세한 매운맛과 함께 마치 양념치킨 소스가 생각나는 달콤짭짤한 씨즈닝의 감칠맛이 매력있는 감자칩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두께감이 있어서 그런지 더 바사삭한 식감으로 입안에서 씹는맛이 기존 감자칩보다 더 있네요!!

 

 

마지막으로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도 먹어보았습니다! 양념으로 봐서는 포카칩 파란색과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해 보았는데 전혀 다른 이국적인 향과 맛의 흑후추가 맛의 중심으로 소금의 짭짤함이 더해진 비슷하면서도 개성있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산맥 두가지맛을 다 먹어본 결과!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둘다 맛있지만 조금 더 끌리는 쪽은 핫윙맛으로 아무래도 조미가 더 되어 있어서 그런지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에서 땡기는 매력이 조금 더 있었습니다! 그런데 두개를 다 개봉해서 먹다보니 결국 한쪽맛이 입안에 가득차면 다른맛을 찾게되는 벌갈아가면서 먹고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맛에 있어서 서로의 부족한 맛을 절충시켜주는거 느낌이었습니다! 둘다 간간한 과자라 탄산이나 맥주와 같이 즐겨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07 - [먹는행복] - 오리온 포카칩 메이플맛 단짜의 매력!

2017/11/02 - [먹는행복] - GS25 대만과자 누가비스킷 오리지널과 커피맛 비교!

2017/10/24 - [먹는행복] - 롯데 치즈 초코파이 맛보고서!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