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킨팝 닭강정맛 과자 취향저격!

먹는행복

오리온 치킨팝 과자를 알게된건 아이가 놀이터에서 놀다가 우연한 기회에 간식을 나눠주시던 다른엄마를 통해 처음 맛본걸 시작으로 너무나도 맜있게 잘먹는 모습에 아내가 사다놓게 되면서 저에게까지 전파된 색다른 과자로 맛보는 순간 정말 오래간만에 맛있다란 말이 절로 나오면서 한동안 이것만 찾겠다란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준 제품으로 혹시나 저와 같이 모르고계셨던 분들에게는 추천을 궁금하셨던 분들에게는 참고용으로 제품의 상세한 모습 및 정보와 함께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온 치킨팝


먼저 해당과자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가장 먼저 알록달록한 눈에 띄는 재미난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제가 구입한건 81g짜리로 일반 봉지과자들 보다 작은 사이즈로 편리한 휴대성과 아이들도 들고먹기 좋게 만들어진 특징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구입정보로는 우선 치킨팝 파는곳으로 저의 경우 두군데를 이용하는데요! 먼저 홈플러스에서는 81g짜리 1,000원이마트에서는 980원(81g) / 1,980원(162g) 두사이즈로 판매하고 있구요! 개인적으로 포장은 작아도 내용물이 생각보다 푸짐해서 큰거 보다는 작은용량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치킨팝 파는곳


계속해서 봉지에 담겨 있는 내용 및 정보들을 살펴보면 먼저 앞면 상단으로 오리온 로고와 함께 '실속스낵'이란 문구가 큼지막하게 강조되어 있고 '가성비를 비교해주세요!'란 문구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도 가격대비 양과 맛에 있어서는 가성비가 높은 실속있는 과자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치킨팝 가격


중간으로는 제품명 치킨팝POP이 영어로 한번 더 강조되어 있구요! 아래로는 닭강정맛으로 맛표기가 담겨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먹어보는 과자맛으로 실제 닭강정과 얼마나 비슷한 맛을 담고 있을지 기대도 궁금하기도 했고 그맛을 제대로 담았다면 맛이 없을수 없는 과자라는 생각도 들었네요!


치킨팝 칼로리


하단으로는 2015년 기준 기존대비 10% 더 늘어간 73g에서 81g용량으로 예전부터 있었던 과자가 업그레이드 되서 출시된걸 알 수 있었구요! 바로 아래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 치킨분말 0.009%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봉지를 뒤집어서 뒷면전체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상단에는 과자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고 하단에는 표로 깔끔하게 제품상세정보 및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는지는 부분으로 나눠서 근접촬영한 사진들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면 상단부분의 내용으로 제조사 로고와 제품명이 앞면과 동일하게 표시되어 있고 주변 문구로는 왼편에는 '와작와작 바삭한 식감과 매콤달콤 닭강정 맛으로 신나게 POP!'으로 대략적인 과자맛을 설명해 주면서 오른편으로는 '오리온에서 선보이는 실속스낵'이란 문구와 (1) 부담없는 가격, (2) 차별화된 제품, (3)알참포장 3가지로 특징을 알려주었습니다! 


치킨팝 영양성분


하단내용으로는 먼저 우측 영양정보를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해당내용을 살펴보면 오리온 치킨팝 칼로리 418kcal 총내용량 81g으로 밥한공기(300kcal)에 밥반공기(150kcal)에 가까운 118kcal를 더한 양을 먹는것과 비슷한 과자다운 높은열량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양성분에 있어서는 높은 퍼센트순으로 순위를 나열해 보면 포화지방 60%(1위), 지방 41%(2위), 당류 23%(3위), 나트륨 18%(4위), 탄수화물 16%(5위), 단백질 5%(6위), 콜레스테롤 0%/트랜스지방 0g (공동7위)로 튀김과자답게 지방성분을 메인으로 단짠의 조합이 담겨 있는 과자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좌측으로 넘어와서는 사진에서와 같이 표로 제품정보가 항목별로 정리되어 있구요! 이중에서는 노란색으로 표시해 놓은 원재료명 부분을 통해 사용된 재료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옥수수(호주산),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 토마토, 대두등은 외국산으로 수입재료들이 많이 많이 표시되어 있었고 국산재료로는 닭강정맛에 들어가는 치킨스톡의 닭뼈와 닭고기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백설탕, 닭강정소스, 사과농축과즙액, 파인애플주스농충액, 물엿, 감자플레이크, 닭강정맛씨즈닝, 치킨맛분말, 볶음참깨등으로 여러가지 달콤함과 닭강정의 매력을 메인으로 기타 고소함이 첨가된걸 과자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유통기한 날짜로는 19년 6월 6일 부터 19년 11월 5일까지로 제조일과 같이 표시되어 있어서 총 보관기간은 대략 5개월정도 가능한걸 알 수있었구요! 구입한 날은 6월16일로 나름 최근에 제조된 제품이란것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봉지과자 사이즈가 아니라서 자로 측정해서 보여드리구요! 먼저 세로이자 전체길이는 약22cm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로이자 폭의 길이는 약11.2cm로 측정 되었네요!


치킨팝 과자


맛보기에 들어가기 위해 가위로 윗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서 안에 내용물을 촬영해 보았구요! 해당봉지에 3/4정도 채워진 양으로 배고픈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두명이서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괜찮은 나름 푸짐한 양이 담겨 있습니다! 


닭강정맛 과자


과자 관찰에 들어가기 위해 소량을 바닥에 부어보았구요! 일단 첫인상에서는 작은사이즈의 치토스가 떠오르는 비슷한 모양을 보여주었습니다! 



크기가 다른 두개의 과자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겉에 반지르르하게 씨즈닝으로 코팅된 모습과 함께 붉은색감으로 매운맛과 달콤함이 느껴졌네요!



반으로 잘라서 단면으로 과자 내부를 보여드리구요! 바삭하게 튀겨진 형태양념은 겉에만 묻어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과자들의 크기는 평균은 없이 다양한 사이즈로 이뤄져 있어서 참고만 해보시라고 대표로 5개를 골라서 자로 측정해 보았습니다! 먼저 과자의 길이로 대략 1.7~2.2cm를 가지고 있구요! 이것보다 조금 더 큰것도 더 작은것도 있습니다! 



과자의 두께는 약0.6~1cm정도를 가지고 있는 한입에 쏙쏙 들어가고도 남은 먹기편한 과자입니다! 


치킨팝 닭강정맛


마지막으로 오리온 치킨팝 먹기에 들어갔구요! 해당맛을 지극히 제 입맛기준에서 설명드리면 먼저 먹자마자 떠올랐던 음식 및 과자들은 닭강정, 양념치킨, 치토스, 꿀꽈배기등으로 마치 여러과자들의 맛있는 부분만 골라서 압축해서 만든듯 했구요! 시작은 달콤함을 메인으로 실제 닭강정 양념과 굉장히 비슷한 향과 감칠맛이 더해지면서 짭짤함은 물론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시즈닝재료들의 맛과 튀김과자 자체의 바삭한 식감에 고소함까지 어우러진 조화로 한번 맛보면 멈출수 없게 매료시키는 중독성 강한 과자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운정도는 매운맛이 있긴 있구나 정도로 미세해서 아이도 부담없이 즐길수 있었구요! 탄산과 맥주를 부르는 맛으로 같이 준비하시면 더 맛있게 즐길수 있는 과자로 먹다보니 제어가 필요한게 느껴질 정도로 양을 정하지 않고 먹다보면 2~3봉지는 금방이었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닭강정 즐겨드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좋아하실만한 맛의 과자라 생각되구요! 그외 단짠의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간단한 맥주안주 또는 아이들 과자간식으로 이용해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13 - [먹는행복] - 오리온 왕고래밥 볶음양념맛 먹어봤어요!

2018/10/30 - [먹는행복] - 오리온 감자엔 소스닷 색다른 감자칩 과자타임!

2018/10/02 - [먹는행복] - 오리온 고로케땅콩 과자에 대해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