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감자엔 소스닷 색다른 감자칩 과자타임!

먹는행복

오리온 감자칩 과자로 색다르고 관심가는 신제품이 하나 진열되어 있어서 맛보기 위해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감자엔 소스닷'이란 이름으로 보여지는 비쥬얼에 '닷'은 영어 'DOT(점)'에 의미로 감자칩에 토마토케첩을 점같은 무늬로 맛을 입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거 같구요! 우리에게 익숙한 감자와 케첩의 조합으로 맛이 없을수 없는 맛으로 이런조합은 전에 감자과자에 케첩이 따로 동봉되어 있는 경우가 있었지만 이렇게 케첩맛이 입혀져 나온 감자칩은 이번이 처음인거 같구요! 진작에 나왔어야할 맛이 이제서야 나왔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해당과자에 대해 알고 싶으셨던 분들을 위해 참고해보시라고 포장된 모습부터 담겨있는 정보들을 살펴보면서 과자의 모양과 크기에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까지 순서대로 정리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엔 소스닷


시작은 항상 동일하게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사진과 같이 하얀색 배경에 빨간색 포인트에 붓으로 쓴듯한 손글씨 느낌의 글씨체로 멋스럽고 큼지막하게 적힌 제품이름과 담겨져 있구요! 실제 감자칩을 패턴으로 넣고 중간에는 토마토케첩에서 한방울씩 과자에 떨어져서 맛이 입혀지는 모습으로 특징과 컨셉을 알려주면서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비쥬얼을 전달해 주었네요!





구입하실 분들을 위해 제 기준으로 관련정보를 정리해 드리면 파는곳은 CU편의점이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비슷한 양의 다른 편의점 봉지과자들과 가격대는 동일했네요!



봉지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상단부분으로 제일 위쪽 왼편에는 제조사 오리온 로고 오른편에는 뜯는곳 표시와 함께 위에서 설명드린 큼지막한 글씨의 제품이름과 함께 아래에는 아주 작은 글씨로 영어이름 Sauc Dot Chips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중간으로는 케첩병 이미지 오른쪽으로 케첩이 떨여져서 퍼진 형태위로 Tomato KETCHUP 토마토케첩맛이란 한영 맛표기가 눈에 띄게 담겨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영양정보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에 메인재료로는 생감자 86%, 토마토케찹맛씨즈닝 2.1%, 케찹소스 0.004% 3가지의 함량으로 비율로 봤을때는 실제 케첩은 소량으로 해당맛시즈닝이맛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는걸 알 수 있었네요!



봉지뒷면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어느과자봉지의 모습과 비슷하게 좌측에는 과자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는 컨셉이미지와 함께 특징들이 설명 되어있구요! 우측으로는 표로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다른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동일한 방식으로 부분으로 나눠서 촬영하고 편집한 사진으로 해당내용을 보여드리고 살펴본 내용들을 이어서 다뤄 보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상하로 나눠서 촬영후 편집해 보았는데요! 일단 상단으로는 제품이름과 함께 위쪽에는 앞면에는 업던 '맛의 화룡정점'이란 귀엽고 강렬한 빨간 용캐릭터가 담겨져 있구요! 아래로는 두가지 특징으로 (1) 양념가루가 아닌 진짜소스로 깊은맛, (2) 점점이 뿌려 살아난 감자와 소스의 맛으로 어떤 방식으로 맛을 담았는지 알려주었구요! 하단으로는 감자칩 부위별 명칭으로 빨간 부분은 소스맛 노란부분읏 감자맛 표시와 함께 아래에는 작은 글씨로 위에 나왔던 사자성어의 뜻 '용의 눈동자에 점을 찍으니 완벽해지는 순간'이란 문구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일 아래쪽으로는 별도표기로 제조일 18년 10월 5일 유통기한 19년 3월 4일이 표시되어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총보관기간을 계산해 보면 약5개월로 대부분의 봉지과자들과 동일하고 구입일인 10월말부터 계산해 보면 대략 4개월 10일 정도 남아 있구요! 같은 10월이기 때문에 최근에 제조된 제품이란것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감자엔 소스닷 영양성분


오른쪽 내용으로 넘어가서 먼저 상단에 있있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오리온 감자엔 소스닷 칼로리는 한봉지 총내용량 60g을 다 먹을경우 30g 181kcal로 표시되어 있어서 두배로 계산하면 총362kcal(포장앞면에는 349kcal 오차발견!)로 밥한공기(300kcal)에 1/5공기(60kcal)를 더먹는는 양과 비슷한 한끼이상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양성분에서는 총내용량당 기준으로 살펴보면 감자칩 과자에서는 동일하게 볼 수있는 높은 순위로 역시는 1위는 포화지방이 67%로 가장 높구요! 늘 따라오는 관련성분으로 볼 수 있는 지방이 46%로 2위를 찾이하고 있고 맛에 있어서는 빠질수 없는 나트륨이 13% 3위로 짭짤한 과자인걸 알려주는 상위권을 살펴 보았구요! 그 다음부터는 한자리 퍼센트로 확 내려가면서 탄수화물 9%(4위), 단백질 5%(5위), 당류 2%(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7위)로 줄어드는걸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네요!



중간과 하단내용에서는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업소명 및 소재지, 식품유형, 포장재질, 품먹보고번호, 주의사항등의 여러가지 정보가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한점을 해결하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다른건 다 제외하고 원재료명을 통해 어떤 재료들이 사용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부터 시작해보면 메인인 감자는 국산이 사용 되었구요! 수입재료료는 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해바라기유(외국산 3개국)에 맛과 관련된 토마토케찹맛씨즈닝과 페이스트(중국산)이 사용된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여지는 재료에서 물론 어려운이름들도 많지만 바로 알 수 있는 재료목록과 느낌상으로 감자칩에 토마토케찹맛이 첨가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었네요!


오리온 감자칩


살때부터 질소로 빵빵하게 채워져 있는 봉지를 개봉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반정도 담겨져 있는 과자의 양과 부분부분 붉게 물들어 있는 감자칩의 모습으로 첫인상에서는 색상때문인지 왠지 매울꺼 같은 비쥬얼을 보여주었지만 매운맛은 전혀 없었네요!


오리온 감자엔소스닷


보다 자세한 과자의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 소량을 쏟아서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포장에 있던 사진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감자는 소스닷


그중에서 대표로 크기가 가장 큰 사이즈로 골라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대각선 두줄로 한줄당 케첩이 3방울 정도 떨어진 형태의 점선모양을 가지고 있구요! 자세히 보면 빨간점의 시즈닝 가루도 뿌려져 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감자칩과 모양은 동일하지만 케첩무늬에 있어서는 다른제품들과 다른 개성을 보여주었네요!



측면으로 두께를 보여드리면 일반 감자칩과 큰 차이는 없이 얇게 만들어졌네요!



크기즉정에 들어가서는 가장큰것과 평균으로 볼 수 있는 중간사이즈 두개를 골라서 가로지름을 측정해 보았구요! 해당지름은 큰건 약8cm 중간은 약4cm로 대략 4~8cm의 범위를 가지고 있구요! 물론 더 큰건 없었지만 작은건 다양한 사이즈로 같이 들어 있습니다! 



방향을 돌려서 세로지름을 측정해보면 약4~5cm의 범위로 측정 되었네요!



두께는 역시나 눈금한칸 약0.1cm정도로 다른 감자칩들과 동일하게 만들어진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봉지를 비울때까지 오리온 감자엔 소스닷의 맛을 즐겨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에서 해당맛을 정리해보면 감자칩의 바삭한 식감은 동일하게 가지고 있으면서 먹는순간 먼저 진한 캐찹소스의 짭짤, 달착, 새콤한 감칠맛으로 시작되면서 씹을수록 감자의 고소한 향과 맛이 베이스로 퍼져나오면서 맛의 조화를 이루는 매력이 맛있었구요! 소량의 케첩이 아닌 케첩을 듬뿍 찍어서 먹고 있는듯한 느낌으로 살짝 케첩과는 다른 토마토소스 또는 주스같은 맛도 느껴졌네요!   



마지막으로는 과자 포스팅에서 항상 보여드리는 먹는동안 집는 손가락 끝에 쌓여있는 시즈닝가루의 모습을 근접촬영으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과자 표면에도 있던 붉은색과 주황색 가루로 이뤄져 있구요! 특징에도 나와 있듯이 양념가루가 아닌 진짜 케첩도 같이 사용해서 그런지 확실히 많이 쌓이진 않고 소량으로 기름과 함께 조금씩 묻어 나왔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우선 감자칩 먹을때 케첩을 따로 준비해서 같이 드시는 분들에게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제품이 되어줄꺼라 생각되구요! 케첩과 감자의 조합을 과자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10/25 - [먹는행복] - 매혹감자칩 매콤고소옥수수 신상과자 맛보기!

2018/01/11 - [먹는행복] - 무뚝뚝 감자칩 통후추소금맛 그맛은?

2017/11/09 - [먹는행복] - 오리온 감자산맥 통후추소금맛 핫윙맛 비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