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왕고래밥 볶음양념맛 먹어봤어요!

먹는행복

저에게는 물론 오랜시간동안 사랑받고 있는 과자 고래밥이 지난번에는 짝꿍으로 볼 수 있는 상어밥이 나오더니 이번에는 큰사이즈로 변신한 '왕고래밥'이 출시되었단 소식을 접하고 편의점에 들렸다가 있길래 한봉지 사가지고 왔구요!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장된 모습부터 과자의 모양과 함께 관련정보 및 맛에 대한 내용까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정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왕고래밥


크기가 커진만큼 작은박스포장이 아닌 봉지과자로 나왔구요! 상단은 초록 하단은 파랑색으로 되어 있는 바다속 느낌의 배경과 함께 왕고래밥이란 이름에 어울리게 왕관을 쓰고 있는 귀여운 고래캐릭터정말로 큼지막해진 실제 과자사진으로 바뀐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왕상어밥 새우버거맛도 같이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구입관련으로는 파는곳은 CU편의점으로 전용이 아닌 오리온과자라 마트, 슈퍼, 다른편의점, 온라인등에서도 구입은 가능할꺼라 생각되구요! 편의점 기준 가격은 1,200원으로 일반 다른 봉지과자가 평균 1,500원했던것과 비교했을때는 양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는건지 300원정도 저렴했네요!



지금부터는 포장에 담겨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 제조사 오리온 로고와 뜯는곳 표시가 보이구요! 그 아래로는 기존과 동일한 글씨체로 큼지막하게 '고래밥'이 적혀있고 위에 '왕'이란 글자가 눈에 띄게 강조되어 있습니다! 



하단으로는 좌측에는 맛표기로 볶음양념맛이 적혀 있고 우측에는 내용량 및 칼로리에 메인재료로 볶음양념맛 씨즈닝 4.5% 한가지의 함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뒤집어서 뒷면의 전체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어느 과자제품들과 동일하게 좌우로 나눠서 자세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인지는 지금까지 다른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방식과 동일하게 영역을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들로 바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은 상단부분으로 특별한 내용은 없어서 좌우 같이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제품이름, 실제과자, 고래캐릭터로 앞면과 배치는 다르지만 비슷한 구성으로 컨셉디자인이 담겨 있구요! 특징문구로 '고래밥이 커졌어요!'가 추가되었습니다!



하단으로 내려와서는 먼저 좌측의 표 내용으로 큰항목으로 7가지 정보와 기타사항들을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중에서 다른건 제외하고 항상 그래왔듯이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보았는데요! 원산지부터 들어가 보면 밀가루(미국산), 옥수수(외국산), 팜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으로 수입재료가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구요! 국산재료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맛과 관련해서는 볶음양념사씨즈닝 부분으로 알기쉬운 항목들만 나열해보면 갈색설탕, 백설탕, 전분, 바베큐양념페이스트등으로 고소, 달콤, 짭짤 3가지가 어우러진 대략적인 맛을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왕고래밥 영양정보


우측하단으로 넘어와서는 먼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왕고래밥' 특징문구와 맛표기가 되어 있구요! 이어서 바로 아래에는 영양정보왕고래밥 칼로리는 한봉지를 다 먹을 경우 총247kcal로 밥으로 계산하면 밥한공기(300kcal)에서 53kcal를 덜먹는 양으로 짭짤한 과자로써 총내용량 56g과 비례하는 나름 높은 열량으로 생각되었네요!





영양성분은 많은 퍼센트기준으로 순위를 정리해보면 포화지방 24%(1위), 나트륨 20%(2위), 타수화물/지방 13%(공동3위), 단백질 7%(4위), 당류 6%(5위),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0%/0g(공동6위) 순으로 다른 짠맛과자들과 비슷하다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제일 아래로는 제조일 18년 12월 4일 유통기한 19년 6월 3일로 총보관기간은 대략 6개월정도를 가지고 있구요! 구입일(19년 1월 8일)기준에서는 5개월이 조금 안되는 넉넉하고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기간이 남아 있다는걸 체크해보았습니다!


왕고래밥 볶음양념맛


드디어 봉지를 개봉해서 안에 담겨 있는 과자의 모양과 양을 촬영해 보았구요! 역시나 질소충전으로 반쯤 채워진 양과 함께 볶음양념맛에 어울리는 짭짤고소한 향이 바로 느껴졌네요!


오리온 왕고래밥


그렇다면 어떤모양의 과자들이 들어있는지 대표로 한개씩 꺼내서 나열해서 촬영해 보았구요! 윗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고래, 상어, 물고기1, 물고기2, 문어, 불가사리, 오징어, 꽃게까지 총8종류가 들어있어구요! 봉지에는 돌고래 모양도 있었는게 그건 찾지 못했네요! 어찌되었든 결론은 기존 작은사이즈의 바다동물? 해양동물? 모양들이 대부분이 큼지막하게 만들어졌다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이름이 고래밥인 만큼 대표로 고래모양를 집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모두 중간에 구멍이 뚫려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고 겉에는 시즈닝가루가 가득 뿌려져 있습니다!



옆면의 모습으로 두께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참고 : 모양에 따른 차이는 있습니다!)



반으로 잘라서 단면의 모습을 담아보았구요! 기존 작은사이즈와 동일하게 얇은껍질에 안에는 비어있는 공갈형태가 확인되면서 크기만 커졌을뿐 과자 자체는 전과 동일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줄자를 이용해 촬영해 보았구요! 먼저 가로의 길이는 범위로 말씀드리면 최소 약4cm ~ 최대 약5.5cm를 가지고 있네요!



이어서 세로의 길이는 약2cm~3cm정도의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두께는 대표로 고래모양으로 측정하였구요! 약1.1cm정도가 나오네요! 추가로 조금 더 알기쉽게 먹는입수로 설명드리면 한두입에 한개를 먹을수 있는 사이즈로 커졌지만 먹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었습니다!


고래밥 신제품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 한개 또는 여러개 개수를 바꿔가며 왕고래밥 볶음양념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해당맛은 오리지널에 가까운 그맛으로 시즈닝에 있어서는 조미료스타일로 고기와 여러가지 야채 및 재료들이 볶아진듯한 향과 감칠맛으로 짭짤함속에 미세한 달착지근함과 구수함이 느껴지면서 과자의 얇고 바삭한 식감과 함께 밀가루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는 짭짤한 과자로써는 맛이 없을수 었는 매력을 맛볼수 있었구요! 결론은 기존 작은사이즈와 맛에 있어서는 동일! 차이점으로는 하나를 먹어도 양이 많아진 만큼 입안에서 느껴지는 풍미가 더 가득해졌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최근 과자포스팅 마지막으로 항상 보여드리고 있는 집어먹는 검지손가락 끝에 쌓여있는 시즈닝가루의 모습을 근접촬영한 사진이구요! 파슬리같은 짙은초록색에 흰색, 검정색, 갈색등 다양한 알갱이들을 확인해 보았네요! 그리고 거의 다 먹어갈때쯤이면 손가락 끝이 코팅될정도로 많이 쌓여서 최종별미로 맛보면 아주 진하게 농축된 짭짤고소한 볶음양념맛의 매력으로 과자의 끝을 장식해주었구요! 마무리로 해당과자는 기존 고래밥을 즐겨드시는 분들중에서 양과 크기적인면에서 부족함을 느끼셨거나 그맛을 새로운 모양으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되어줄꺼 같구요! 그외 새로나온 짭짤한과자 또는 바다동물모양 과자로도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12/17 - [먹는행복] - 마켓오 파스타칩 머쉬룸크림 개봉부터 맛까지!

2018/10/30 - [먹는행복] - 오리온 감자엔 소스닷 색다른 감자칩 과자타임!

2018/10/02 - [먹는행복] - 오리온 고로케땅콩 과자에 대해 알아보자!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