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로 통돌이 세탁조 청소!

아는행복

세탁기 사용기간이 오래되면서 세탁조에 끼는 물때로 오염이 진행되고 쌓이면서 검정막을 형성하고 세탁시 해당막이 작은 조각들로 분리되어 빨래감에 묻어 나오는 양이 점차 늘어나면서 어김없이 청소타임을 알려주었구요! 이번에는 진행하면서 혹시나 세탁조 청소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참고해 보시라고 제가 해당현상이 보일때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소방식과 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건 없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한 방식으로 이번에는 미리 구입해 놨던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을 이용해서 해당제품 기준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세탁조 오염


가장먼저 청소전 세탁조의 오염정도는 하루에 한번씩 세척하는 세탁기 먼지망을 통해 알 수 있었구요! 위에 사진에서와 같이 먼지를 제외한 거뭇거뭇한 얇은 막같은 조각들이 망 여기저기 많이 묻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었고 거기에 빨래에도 몇일째 계속 묻어 나오고 있어서 청소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


청소에 이용한 제품은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로 해당 제품을 고집하는건 아니구요! 작년말쯤 여러개로 저렴하게 팔길래 구입하고 남아있는걸 사용하였습니다!





혹시나 구입에 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 드리면 파는곳은 온라인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구요! 가격은 저의 경우 3개에 8,400원(2,800원/개)에 산걸로 기억되네요!



잠시 어떤 제품인지 보여드리기 위해 박스에 담겨진 내용 및 정보들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먼저 좌우측면으로 한쪽에는 제품상세정보 반대면에는 사용상 주의사항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제품이름이 담긴 윗면과 아무내용이 없는 밑면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박스뒷면으로는 해당제품의 3가지 특징 및 사용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네요!



그중에서도 꼭 필독해야하는 사용방법을 따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구요!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공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란걸 알 수 있었구요! 해당방법은 보다 간략하게 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일반세탁기 사용방법!

1. 고수위로 세탁조에 물을 가득 채운다 (40도권장!)

2. 클리너 2봉를 물에 넣고 90분 대기

3. 표줌코스로 1회 돌림

4. 완료후 찌꺼기 남아있는 경우 헹굼으로 추가 작동


※ 드럼세탁기 사용방법!

1. 세탁조에 클리너 1봉 넣기

2. 표줌으로 1회 작동

3. 오혐 심한 경우 표준으로 추가 작동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박스에서 꺼낸 2개의 낱개포장된 홈스타 세탁조 클리너 버블워시의 모습입니다! 


세탁조 클리너


낱개포장에 있는 앞뒤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박스와 동일한 디자인과 내용 및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세탁조 청소과정!


1. 본격적인 청소에 들어가서는 먼저 세탁기에 물을 받아 주었구요! 설명에 물온도 40도가 적절하다고 해서 냉수온수 같이 나오게 하고 물높이는 고로 설정해서 작동시켰습니다!



2. 잠시후 세탁조에 물이 가득채워진 상태에서 전원은 꺼주었네요!


세탁조 클리너


3. 받아 놓은 물에 세탁조 클리너 2봉을 모두 넣어주었구요! 사진에서와 같이 하얀가루가 물에 들어가자 마자 거품이 형성되면서 락스같은 향이 올라왔네요!


세탁조 청소방법


4. 두봉지가 다 들어간 상태의 모습으로 하얀거품이 물이 안보일정도로 윗면을 가득 채웠습니다!


세탁조 청소


5. 뚜껑을 닫고 설명대로 90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참고로 원래는 예약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최소단위가 3시간이어서 못하고 1시간(60분)을 기다리다가 외출을 해야해서 불림 30분을 추가해서 해당시간을 맞추고 표준으로 돌려 주었습니다!)


※ 불림기능 : 세탁기에 있는 '불림' 버튼을 이용해 30~60분까지 시간을 추가하고 작동시키면 물이 채워진 상태에서 몇번 돌아간 다음 설정한 시간동안 멈춘상태로 빨래를 불려주고 해당시간이 지나면 표준모드로 세탁이 진행되는 기능입니다!



6. 한시간정도가 되었을때 거품의 양을 줄어든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7. 위에서 말씀드릴것 처럼 불림 30분 추가하고 표준으로 돌려주었습니다!



8. 외출하고 돌아와서 촬영한 청소가 완료된 세탁조의 모습으로 반짝반짝하니 깨끗해진 느낌이 들어보이지만 이게 끝은 아닙니다!



9. 그건 바로 아래 돌아가는 바닥에 물때 찌꺼기 조각들이 남아 있는게 확인!



10. 설명대로 헹굼으로 추가 세척을 진행하였습니다!



11. 헹굼이 끝나면 세탁조에 물이 남아 있기 때문에 '탈수' 모드로 물을 빼줘야 합니다!



12. 추가로 진행한 헹굼과 탈수가 끝난뒤에도 사진에서와 같이 바닥에 찌꺼기가 일부 남아 있는게 확인 되서 결국 수작업을 진행하였네요!



13 수작업은 바로 물티슈를 이용해 바닥을 닦아가며 남은 찌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14. 그 다음 두개의 먼지망을 분리해서 안에 남아 있는 오염물도 물세척을 진행하였네요!



15. 세탁기 먼지망을 제거한 위치의 안쪽면도 물티슈를 이용해 깨끗하게 청소해 주었습니다!



16. 물세척으로 깔끔해진 세탁기 먼지망의 모습입니다! 



17. 세척을 완료한 먼지망은 조립후 원래 위치로 끼워주면 세탁조 청소의 모든과정은 마무리됩니다!


세탁조 청소법


18. 짠잔! 모든 청소과정이 완료된 세탁조의 모습으로 깔끔하고 반짝이는 외관상의 비쥬얼에서 청소한 보람을 느낄수 있었네요!



※ 청소이후의 변화를 보여드리기 위해 촬영한 먼지망으로 청소후에도 안에 남아 있던 물때가 조금씩 나오기 때문에 세탁기 사용하면서 망청소는 기존과 같이 하루에 한번 꼭 물로 청소해서 오염물을 제거해 주었구요! 효과는 2번 세탁후에 사진에서와 같이 확연하게 줄어든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3번 세탁후에는 더 줄어 들었구요! 빨래에도 묻어나오지 않아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수 있었네요! 단 이 상태가 유지가 아닌 물때는 시간이 지나면 또 쌓이기에 정기적인 청소는 꼭 필요한거 같구요! 깨끗한 빨래와 피부건강을 위해서라도 중요한거 같네요! 끝으로 저와 같이 세탁기의 물때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시간은 필요하지만 어려운건 아니니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는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해 손쉽게 청소해서 꺠끗한 세탁기로 사용하시면 좋을꺼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6/04/25 - [아는행복] - 홈스타 싱크대 배수관 클리너로 악취제거 및 청소!

2017/12/09 - [아는행복] - 욕실 미끄럼방지 테이프 부착 작업기

2014/10/09 - [아는행복] - 하수구 냄새 제거 및 차단 씽크대 트랩 설치!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